'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중국 시장에 정식 론칭, 최고 매출 13위에 오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지난해 8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다.

론칭 첫날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다운로드 및 무료 인기 게임 1위, 최고 매출 13위 기록하였으며, 현지 앱마켓인 TapTap 인기 게임 2위, bilibili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하며 중국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이다.

그라비티는 26일 오전 8시(현지 시간 기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중국 지역에 정식 론칭, 첫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및 현지 앱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중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앱 다운로드 순위 및 무료 인기 게임 순위 /그라비티
중국 애플 앱스토어 전체 앱 다운로드 순위 및 무료 인기 게임 순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버전은 현지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단오절 등 중국 지역에 맞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퍼블리싱은 베이징 루이 징씨우에서 담당하며 화웨이, TapTap, bilibili 등 현지 주요 앱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플레이 가능하다.

지난 16일 사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출시일 공개, 홍보모델 예고, 향후 서비스 계획 등을 발표하고 유저와의 대화 자리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여러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으며 총 380만 명 이상이 방송을 시청했다. 또한 중화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가수이자 배우 Cyndi Wang을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정식 론칭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 홍보모델 연계 이벤트, 커뮤니티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중국 론칭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중국 론칭 /그라비티


한편,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가진 핵심 스토리와 주요 시스템 등 원작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그래픽, BGM 등 시각적, 청각적인 요소를 업그레이드해 모바일로 완벽 구현했다. 2020년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동남아시아, 대만∙홍콩∙마카오, 북중남미 등 글로벌 지역에서 연이어 좋은 성과를 거두고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얻는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