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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원작 재미를 현대화된 시스템으로 다시 즐긴다

[ 등록일시 : 2021-04-16 19:56:29 ]

최근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가 진행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의 롤플레잉 게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를 주제로 한 인터뷰가 416일 오전 개최됐다.

 

온라인 방식으로 마련된 인터뷰는 블리자드의 롭 갈레라니 총괄 디자이너와 크리스 아마랄 수석 아티스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테스트의 성과와 앞으로의 개발 방향 등이 소개됐다.

 

인터뷰를 시작하며 두 사람은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에 대해 많은 유저들의 관심 속에 테스트가 성황리 마무리된 점에 기쁘게 생각한다. 테스트에 함께 해주신 테스터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의 테스터들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또한 테스터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한 과정에 이미 돌입했음도 알렸다.

 

이어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선보이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과거 경험의 정통성을 살리는 것이 핵심 목표라고 소개했다. ‘디아블로 II’가 출시됐을 때의 기억이 희미한 유저나 아직 태어나지도 않았던 어린 유저들에게 게임이 주었던 재미를 현대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다시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이번 테스트에서 테스터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부분에 대해서는 게임 화면의 줌 기능을 활용해 게임 속 환경에 대한 비주얼을 확인하거나 오리지널 버전과 레저렉션 버전을 오가는 레거시 토글 기능과 결합해 변경점을 비교하는 유저들이 많았다고 소개했다. 또한 새로운 버전을 통해 소개된 각종 편의성 기능에 대한 호평도 많았다고 이야기했다.

 

반면 창고의 크기를 확장했으면서 캐릭터 인벤토리를 원작과 동일한 40칸으로 유지한 결정에 대해서는 인벤토리의 크기가 제한됨으로써 게임을 진행하는 모든 순간에 유저들로 하여금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것이 게임 플레이 자체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단순히 크게 만드는 것은 오히려 유저들로부터 선택의 기회를 빼앗는 것이라는 판단을 내려 현재 크기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답했다. 이와 함께 창고를 확장한 것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니라 판단해 확장했음도 함께 알렸다.

 

이번 테스트에서 다양한 게임 직업군 중 바바리안과 아마존, 그리고 원소술사를 사용하도록 한 점에 대해서는 바바리안과 원소술사는 근거리 캐릭터와 원거리 캐릭터를 각각 대표하고 아마존은 그 중간에 위치한 캐릭터로써 선정했다고 그 이유를 밝혔다. 두 사람은 이들 캐릭터를 활용해 비주얼적인 면은 물론 컨트롤러 방식의 조작과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 폭넓은 조사가 진행됐다고 소개했다.

 

이 외에도 원작 게임에 사용됐던 편의성 모드의 허용 여부를 묻는 질문에 코드 해킹과 같은 정해진 틀을 벗어나지만 않으면 어느 정도는 용인될 것이며 원작의 데이터를 이어서 사용하는 부분이 있는 만큼 적용도 쉽게 이뤄질 것이다.”라고 답했으며, 래더 시즌 기간을 원작보다 짧게 설정해 보다 다양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소개했다.

 

한편 원작에서 더미 데이터만으로 존재하던 도살자와 같은 콘텐츠를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에 담을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 대해 두 사람은 기존 오리지널 기반으로 모든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기에 존재하지 않았거나 경험하지 못했던 것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에서 구현할 계획은 없다.”고 못박았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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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형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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