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 모바일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이카루스 이터널, 기존 ‘이카루스’ 게임들과 다른 재미는 무엇?

[ 등록일시 : 2021-04-01 19:29:17 ]

라인게임즈가 지난 318일부터 서비스 중인 이카루스 이터널이카루스프랜차이즈의 세 번째 게임이자 두 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서비스 초반 많은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상반기 최고의 인기작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이카루스 이터널이카루스라는 익숙한 이름을 달고 나온 만큼 서비스 전 전작들과 비슷한 게임이 아닌가라는 의심의 눈길을 받긴 했지만 실제 출시된 게임의 모습은 그러한 의심을 한번에 날릴 만큼 개성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인기를 높여가고 있다.

 

그렇다면 이카루스프랜차이즈를 구성하는 이카루스이카루스 M’, 그리고 이카루스 이터널은 각각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지난 2014년 서비스를 시작한 원작 PC MMORPG ‘이카루스는 화려한 그래픽과 함께 독특한 펫 시스템, 그리고 액션성이 강조된 전투 요소가 특징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탈것과 펫 시스템을 한층 개선한 펠로우 시스템을 전면에 앞세운 게임으로, 단순한 사냥의 대상으로 여겨졌던 몬스터를 게임 속 모험의 동행자로 삼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출시 당시 많은 관심을 모았다.

 

또한 또한 적절한 연계기와 콤보 스킬의 사용 그리고 펠로우 탑승 중 무기 사용 등 입체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 역시 게임의 주요 포인트 중 하나로 손꼽히며 전투가 재미있는 게임으로 입소문이 났다.

 

이러한 특징들을 앞세운 이카루스는 당시 게임들과 비교해 방대한 스케일과 게임의 완성도를 보여준 점, 그리고 온라인게임 침체기에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최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다.

 

이어 2018년 서비스를 시작한 첫 모바일게임 이카루스 M’은 원작의 특징은 가져오면서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 한 점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필드 내 다양한 몬스터를 포획해 동반, 탑승, 비행에 도움을 주는 펠로우로 길들일 수 있는 시스템은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이 시스템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이카루스를 지키는 12마리의 수호자와 이를 관장하는 가프가리온 포함 총 13종으로 구성된 주신 펠로우시스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이 주신 펠로우는 뽑기나 유료 상점이 아닌, 각종 던전과 주신의 탑에서 오직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었기에 이를 획득하기 위한 유저들의 도전이 치열하게 이어지곤 했다. 이렇게 획득한 펠로우는 단순히 전투에 함께 나서는 것 외에도 PvEPvP, 레이싱이 결합된 펠로우 레이싱콘텐츠를 즐기거나 대규모 공중 전투도 함께 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특정 레벨을 달성한 후 하나의 세력에 속한 뒤 세력 간 필드에서 치열한 세력전을 즐기는 등 차별화된 요소를 다수 앞세우며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이카루스의 이름을 단 세 번째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은 또 다른 개성적인 요소로 자신만의 재미를 선보였다.

 

이카루스 이터널’, ‘’, ‘전기’, ‘’ ‘어둠등 총 5가지의 속성이 존재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이 속성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흐름 크게 달라진다. 또한 변신 요소에 해당하는 수호자시스템은 유저가 가디언’, ‘레인저’, ‘어쌔신’, ‘위자드등 총 4종의 클래스를 자유롭게 오가며 전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 5가지 속성과의 조합으로 상성 개념에 대응하며 전투 전개를 보다 전략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카루스의 아이덴티티인 펠로우시스템은 펫 시스템과 함께 전투 능력을 향상시켜주도록 새로운 모습으로 탑재됐으며, 레벨 업과 전용 장비 장착을 통해 육성하는 재미도 만끽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의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 유적시스템이 추가된 점도 눈길을 끈다. 이 게임의 유적은 던전의 개념이 아닌, 유저가 직접 이동하며 퍼즐을 풀어 목적지에 도달하도록 하는 색다른 시스템이다. 특히 진행 중 보물상자를 열 경우 소환권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단순 클리어 외에 머리를 쓰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이카루스이카루스 M’, 그리고 이카루스 이터널은 저마다의 특징을 확실히 가지고 있어 비슷하기만 한 계열작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펠로우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특징 요소를 앞세우며 하나의 같은 뿌리에서 나온 게임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카루스 이터널이 꾸준함을 보여준다면 이카루스패밀리 모두가 스테디 셀러로 오랜 시간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9  
  김형근 기자
  5670P
총 덧글수 ( 0개 )

역시 카지노...퍼즐 중심 선데이토즈, 슬롯 중심 '더블유' 희비교차

취재기사 | 19시간 전 | 게임와이 | 47

11일 카지노 게임을 서비스하는 더블유게임즈와 ‘애니팡’의 선데이토즈가 실적을 발표했다. 더블유게임즈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증가한 반면 선데이토즈는 마케팅비용 증가로 매..

[인터뷰] 스매시 레전드 “다양한 대결 재미 더해 e스포츠도 노릴 것”

취재기사 | 5일 전 | 김형근 기자 | 119

5민랩에서 개발하고 라인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스매시 레전드’는 모바일과 PC를 통해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 대전 액션 게임으로, 동화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활용해 6개..

[인터뷰] '브랜드 가치에 중점' 녹스(NOX) 대표 & 녹스앱플레이어 개발팀

취재기사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219

녹스 앱플레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플레이어 중의 하나다. 5인치나 6인치 스마트폰의 화면을 22인치나 32인치의 큰 PC 모니터로 플레이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 모바일게..

中 37게임즈와 세기화통, 실적 발표...엔씨, 넷마블급?

취재기사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16

중국 최대 기업 중 하나인 37게임즈와 세기화통이 작년 연간 실적을 발표됐다. 중국 탑5에 드는 이들 기업의 실적은 국내 어떤 기업과 비슷한 실적일까? '퍼즐 & 서바이벌..

디아블로 이모탈 “스토리 기반 모험과 함께 심도 있는 PvP 즐길 수 있을 것”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38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넷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 중인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디아블로’의 IP를 활용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


베스파, ‘타임 디펜더스’ CBT 또 연기...운영진 '사과'

취재기사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246

베스파의 기대작인 ‘타임 디펜더스’의 CBT가 오늘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또 한번 연기됐다. 이번 CBT는 지난 4월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5월로 연기됐고, 또 다시 1주가 더 연기 됐다. ..

“오늘만 같아라” 아기상어에 짱구, 쿠키런까지 …게임업계 어린이날 이벤트 ‘풍성’

취재기사 | 8일 전 | 게임와이 | 183

어린이들에게는 1년 동안 딱 한 번 있는 큰 행사인 ‘어린이날’ 이날을 놓칠세라 게임 업계의 이벤트도 경쟁적이다. 업계에서는 5월 및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게임사..

‘게임 쿠폰 줄게’ 게임의 일상화…생활 속으로 들어오는 게임들

취재기사 | 8일 전 | 게임와이 | 173

이전에는 게임과 게임의 컬래버레이션이 일반적이었다면 근래에 들어서는 게임과 의류, 식품, e커머스기업, 웹툰 등 다양한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함으로써 게임의 일상화, 즉 ..

GS25 특정 성별 혐오 논란에 '그랑사가' 개발사 엔픽셀 '빠른 손절'

취재기사 | 2021-05-03 | 최명진 기자 | 168

지난 주말, 편의점 브랜드인 GS25의 이벤트 홍보 포스터가 특정 성별 혐오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모바일게임 '그랑사가'의 개발사 엔픽셀이 GS25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중단을 선언..

코로나 19로 예선은 온라인, 본선은 오프라인… e스포츠 ‘활기’

취재기사 | 2021-05-03 | 게임와이 | 116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던 e스포츠가 온라인 위주로 개최 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는 더욱 활기를 띄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


게임업계 신규 채용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까지 합세

취재기사 | 2021-05-03 | 게임와이 | 115

작년 한 해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다소 뜸했던 신입 및 경력 사원 모집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 2021년 게임업계에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신입 및 경력 ..

컴투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매출 20등대 진입...3일간 50억 매출!

취재기사 | 2021-05-03 | 게임와이 | 159

컴투스의 신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글로벌 50억 매출 달성에 구글 매출 20등대를 기록 중이다. 컴투스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LPG가 뭐야? 그래서 창세기전은요? 라인게임즈 신작 발표회 LPG2021 실시간 반응

취재기사 | 2021-04-29 | 이재덕 기자 | 229

라인게임즈가 29일 온라인을 통해 신작 발표회를 진행했다. 유튜브와 네이버TV로 동시에 진행됐는데 네이버TV에서 더 많은 반응이 나왔다. 라인게임즈의 온라인 게임 발표회가 생소했..

넥슨 김대훤 부사장 "활력과 오픈마인드가 중요, 성과 보상은 확실히"

취재기사 | 2021-04-29 | 최명진 기자 | 217

신규개발총괄직을 맏은 넥슨 김대훤 부사장이 지난달부터 시행한 신규개발본부에서 대규모 특별 수시 채용에 대한 입장을 지난 21일 밝혔다.넥슨은 이번 특별 수시 채용에서만 약 600명 ..

한미마이크로닉스, 발표회 통해 PC 관련 신제품 라인업 소개해

취재기사 | 2021-04-28 | 김형근 기자 | 273

컴퓨터 전문 업체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끊임없는 전진을 선언했다. 마이크로닉스는 4월 28일 서..


부삼스러운 형의 성적표...어떻게 극복할까?

취재기사 | 2021-04-28 | 이재덕 기자 | 241

'형보다 나은 아우는 없다'는 말은 게임 업계에 잘 적용되는 말이다. 영화도 1편이 대박을 쳤는데 그 이상의 흥행을 기록하는 경우가 흔하지 않다. 게임도 마찬가지다. 전 편의 흥행을..

데브시스터즈 영업이익 7900%...1Q가 기대되는 게임주는?

취재기사 | 2021-04-26 | 이재덕 기자 | 317

1분기 어느 게임사가 가장 많은 수익을 올렸을까? 본격적인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가 시작되는 것은 4월 말부터다. 5월 중순 마감되는 1분기 실적에서 어떤 게임사가 가장 좋은 실적을 ..

'백년전쟁' 글로벌 600만 예약의 위력...배그 신작급!

취재기사 | 2021-04-23 | 이재덕 기자 | 321

일반적으로 언론을 통해 공개되는 모바일게임의 사전등록 숫자에는 거품이 많이 껴 있다. 실제 모집된 사전등록자 수치보다 두 세배로 부풀린다는 소문도 있다. 그래도 사전등록자수는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