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 모바일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프로야구 시즌 '임박'...야구 게임 신작 출시/업데이트 '열풍' 지속

[ 등록일시 : 2021-03-26 12:17:47 ]

게임업계가 프로야구 시즌을 앞두고 시즌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로 '프로야구'의 열기를 전하고 있다. 컴투스의 MBL9이닝스21'와 경쟁작인 공게임즈의 '이사만루21'는 시즌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컴투스 자회사도 신작 야구게임 시리즈 최신작을 출시했다.

 

컴투스 자회사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Out of the Park Developments, 이하 OOTP)’는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시리즈의 최신작을 26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OOTP’ 1999년 첫 번째 버전 출시 이후 매년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과 자체 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OOTP는 최근 수년간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 예측에서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등 야구 분야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시뮬레이션으로 인정받으며 전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OOTP22’는 메이저리그의 최신 정보를 반영함은 물론이며 더욱 정교해진 시스템으로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용자가 전략 전술에 직접 개입하는 감독의 역할과 팀의 재정 및 관리를 총괄하는 단장의 임무까지 수행하는 만큼 이러한 게임의 특성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의 콘텐츠를 강화해 가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한국 프로야구의 정식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컴투스가 OOTP 인수 이후 밝혀왔던 한글화 작업 역시 양사의 적극적 협업을 통해 4월 중 업데이트되며, 완벽하게 구현된 9개의 3D KBO 구장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우리나라 야구 팬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

컴투스는 26일 모바일 야구게임 'MLB9이닝스21’이 메이저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

 

'MLB9이닝스21'은 미국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서비스하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메이저리그 어드밴스드 미디어(MLBAM)와 메이저리그 선수협회(MLBPA)와의 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MLB 모든 구단의 정보를 그대로 반영한 최고의 리얼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1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가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으며, 리그 스케줄 역시 실제와 동일하게 적용돼 더욱 사실적인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그래픽 퀄리티도 한층 높여 석양에 노을이 지는 연출 등 경기 시간대에 따라 변하는 구장의 환경 변화까지 더욱 사실적으로 구현해냈다.

 

실제 리그 스케줄과 함께 구단 운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리그 마스터 모드는 기존 메인 PVE 콘텐츠리그 모드의 상위 난이도 버전으로, 한층 높아진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공략에 따른 더욱 큰 게임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도전 과제 달성 시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규 아이템스탯 강화권도 보상으로 지급해 유저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 나인이닝스21

 

 

야구게임 명가 공게임즈도 개막 시즌을 앞두고 자사 모바일 야구게임이사만루2020’의 게임명을이사만루21’로 새롭게 리뉴얼 하고, ‘리부트라는 부제로 26일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사만루21’은 그동안 압도적인 리얼 그래픽과 정밀한 야구 매커니즘을 통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소비자 조사에서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야구게임 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는 많은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은 리얼 야구 매커니즘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리부트라는 부제에 맞게 이적시장 즉시판매, 선수카드 강화단계 확장, 대전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선, 로비 전면 개편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대대적으로 진행됐다.

 

먼저, 이번 2021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이사만루21’의 가장 큰 특징인 리얼 야구 매커니즘은 돌발 타구를 피하는 주루코치, 펜스로 향하는 파울  플라이 캐치, 내야수 맨손 캐치&송구 동작 등 실제  야구경기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돌발 상황들을 게임에서  표현했다. 이뿐만 아니다. 구장 배경에 시간 경과까지 표현되는 효과를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실제 야구경기의 현장감을 더욱 현실감 있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됐다.

 

한편, 이적시장 즉시판매 기능이 추가돼 선수카드 거래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대전 시뮬레이션 매칭 시스템 개선으로 매 게임마다 상대와 매칭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더 높은 단계로의 선수 성장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을 위해 선수카드 강화 단계를 +10단계까지 확장하며, 이에 부합하는 팀덱 등도 함께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더욱 편리한 게임 동선을 제공하기 위해 게임 내 로비/메뉴의 UI를 전면 개편하고, 불필요한 선수카드를 편리하게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교환 시스템을 추가하여 대폭 강화된 편의성을 선보이고 있다.

 

▲ 이사만루21

 ​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1  
  이재덕 기자
  51468P
총 덧글수 ( 0개 )

역시 카지노...퍼즐 중심 선데이토즈, 슬롯 중심 '더블유' 희비교차

취재기사 | 18시간 전 | 게임와이 | 46

11일 카지노 게임을 서비스하는 더블유게임즈와 ‘애니팡’의 선데이토즈가 실적을 발표했다. 더블유게임즈는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크게 증가한 반면 선데이토즈는 마케팅비용 증가로 매..

[인터뷰] 스매시 레전드 “다양한 대결 재미 더해 e스포츠도 노릴 것”

취재기사 | 5일 전 | 김형근 기자 | 115

5민랩에서 개발하고 라인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스매시 레전드’는 모바일과 PC를 통해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 대전 액션 게임으로, 동화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활용해 6개..

[인터뷰] '브랜드 가치에 중점' 녹스(NOX) 대표 & 녹스앱플레이어 개발팀

취재기사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219

녹스 앱플레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앱플레이어 중의 하나다. 5인치나 6인치 스마트폰의 화면을 22인치나 32인치의 큰 PC 모니터로 플레이할 수 있으니 편리하다. 모바일게..

中 37게임즈와 세기화통, 실적 발표...엔씨, 넷마블급?

취재기사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15

중국 최대 기업 중 하나인 37게임즈와 세기화통이 작년 연간 실적을 발표됐다. 중국 탑5에 드는 이들 기업의 실적은 국내 어떤 기업과 비슷한 실적일까? '퍼즐 & 서바이벌..

디아블로 이모탈 “스토리 기반 모험과 함께 심도 있는 PvP 즐길 수 있을 것”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37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넷이즈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 중인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디아블로’의 IP를 활용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


베스파, ‘타임 디펜더스’ CBT 또 연기...운영진 '사과'

취재기사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246

베스파의 기대작인 ‘타임 디펜더스’의 CBT가 오늘부터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또 한번 연기됐다. 이번 CBT는 지난 4월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5월로 연기됐고, 또 다시 1주가 더 연기 됐다. ..

“오늘만 같아라” 아기상어에 짱구, 쿠키런까지 …게임업계 어린이날 이벤트 ‘풍성’

취재기사 | 8일 전 | 게임와이 | 183

어린이들에게는 1년 동안 딱 한 번 있는 큰 행사인 ‘어린이날’ 이날을 놓칠세라 게임 업계의 이벤트도 경쟁적이다. 업계에서는 5월 및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게임사..

‘게임 쿠폰 줄게’ 게임의 일상화…생활 속으로 들어오는 게임들

취재기사 | 8일 전 | 게임와이 | 170

이전에는 게임과 게임의 컬래버레이션이 일반적이었다면 근래에 들어서는 게임과 의류, 식품, e커머스기업, 웹툰 등 다양한 분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함으로써 게임의 일상화, 즉 ..

GS25 특정 성별 혐오 논란에 '그랑사가' 개발사 엔픽셀 '빠른 손절'

취재기사 | 2021-05-03 | 최명진 기자 | 168

지난 주말, 편의점 브랜드인 GS25의 이벤트 홍보 포스터가 특정 성별 혐오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모바일게임 '그랑사가'의 개발사 엔픽셀이 GS25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중단을 선언..

코로나 19로 예선은 온라인, 본선은 오프라인… e스포츠 ‘활기’

취재기사 | 2021-05-03 | 게임와이 | 115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던 e스포츠가 온라인 위주로 개최 중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스포츠는 더욱 활기를 띄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


게임업계 신규 채용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까지 합세

취재기사 | 2021-05-03 | 게임와이 | 114

작년 한 해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다소 뜸했던 신입 및 경력 사원 모집이 다시 활기를 띄고 있다. 2021년 게임업계에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계 최고 수준으로 신입 및 경력 ..

컴투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매출 20등대 진입...3일간 50억 매출!

취재기사 | 2021-05-03 | 게임와이 | 158

컴투스의 신작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글로벌 50억 매출 달성에 구글 매출 20등대를 기록 중이다. 컴투스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LPG가 뭐야? 그래서 창세기전은요? 라인게임즈 신작 발표회 LPG2021 실시간 반응

취재기사 | 2021-04-29 | 이재덕 기자 | 229

라인게임즈가 29일 온라인을 통해 신작 발표회를 진행했다. 유튜브와 네이버TV로 동시에 진행됐는데 네이버TV에서 더 많은 반응이 나왔다. 라인게임즈의 온라인 게임 발표회가 생소했..

넥슨 김대훤 부사장 "활력과 오픈마인드가 중요, 성과 보상은 확실히"

취재기사 | 2021-04-29 | 최명진 기자 | 217

신규개발총괄직을 맏은 넥슨 김대훤 부사장이 지난달부터 시행한 신규개발본부에서 대규모 특별 수시 채용에 대한 입장을 지난 21일 밝혔다.넥슨은 이번 특별 수시 채용에서만 약 600명 ..

한미마이크로닉스, 발표회 통해 PC 관련 신제품 라인업 소개해

취재기사 | 2021-04-28 | 김형근 기자 | 272

컴퓨터 전문 업체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가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공개하며 끊임없는 전진을 선언했다. 마이크로닉스는 4월 28일 서..


부삼스러운 형의 성적표...어떻게 극복할까?

취재기사 | 2021-04-28 | 이재덕 기자 | 241

'형보다 나은 아우는 없다'는 말은 게임 업계에 잘 적용되는 말이다. 영화도 1편이 대박을 쳤는데 그 이상의 흥행을 기록하는 경우가 흔하지 않다. 게임도 마찬가지다. 전 편의 흥행을..

데브시스터즈 영업이익 7900%...1Q가 기대되는 게임주는?

취재기사 | 2021-04-26 | 이재덕 기자 | 316

1분기 어느 게임사가 가장 많은 수익을 올렸을까? 본격적인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가 시작되는 것은 4월 말부터다. 5월 중순 마감되는 1분기 실적에서 어떤 게임사가 가장 좋은 실적을 ..

'백년전쟁' 글로벌 600만 예약의 위력...배그 신작급!

취재기사 | 2021-04-23 | 이재덕 기자 | 319

일반적으로 언론을 통해 공개되는 모바일게임의 사전등록 숫자에는 거품이 많이 껴 있다. 실제 모집된 사전등록자 수치보다 두 세배로 부풀린다는 소문도 있다. 그래도 사전등록자수는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