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 모바일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팬 모아 시너지 노리는 즐거운 게임 제휴 이벤트 인기 이어져

[ 등록일시 : 2021-03-11 19:06:46 ]

▲ '붕괴3rd'와 흑화당의 ‘흑카 버블티’ 이벤트

게임이 출시된 후 유저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주기 위해 마련되는 다양한 이벤트는 유저 충성도를 높이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되기에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

 

이 중 특정 상품과의 제휴 이벤트는 게임의 콘셉트와 독특한 아이디어의 결합, 그리고 실제 상품과의 다양한 연결점 등이 이슈가 되며 최근 게임을 중심으로 한 대표적인 윈-윈 마케팅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제휴가 이뤄지는 제품들이 점차 높아지는 게임의 위상만큼이나 다양해지고 있어 그 전개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는 중이다.

 

미호요는 모바일게임 붕괴3rd’와 밀크티와 디저트를 메인 제품으로 선보이는 프랜차이즈 흑화당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35일부터 31일까지 붕괴3rd’의 캐릭터 후카를 테마로 한 신규 음료 흑카 버블티5,300원에 전국 40개 흑화당 매장에서 판매한다. ‘후카와 이름이 흡사한 흑카 버블티는 흑당 버블과 카라멜 시럽을 담아 기존의 흑당 버블티보다 달콤함을 더한 제품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흑화당 매장서 음료를 구매시 붕괴3rd’ 콜라보 버전의 컵홀더가 5가지 중 1가지 제공되며,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게임 아이템 또는 갤럭시 버즈 프로, 아이폰12 등 실물 경품이 랜덤하게 지급되는 추첨 쿠폰이 증정된다.
 

▲ '브라운팜'과 오뚜기의 제휴 이벤트

 

라인플레이는 라인 프렌즈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브라운팜게임과 오뚜기 신제품의 이벤트를 발표했다. ‘브라운팜은 농사 풋내기 브라운이 어느 날 귀농을 결심하며 시작되는 모바일 소셜 게임으로 전원생활을 꿈꾸며 상상했던 나만의 마을을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는 타운빌드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오뚜기가 새롭게 출시하는 가뿐한끼 현미밥가뿐한끼 짜장라인 프렌즈캐릭터를 등장시키고, 제품 포장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해 브라운팜을 설치 및 가입하면 한정판 아이템 아기 브라운 둥지가 지급된다. 또한 브라운팜마을 내에 등장하는 오뚜기 요리 연구소를 통해 퀘스트를 진행하고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한정판 캐릭터와 데코가 선물되며, 공식 카페의 이벤트를 통해 추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양사는 이번 제휴 이벤트를 시작으로 2주 간격의 업데이트를 통해 1년 간 요리 재료, 레시피, 한정판 캐릭터, 데코 선물 등을 정기적으로 추가해 유저들이 꾸준히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컴투스는 '컴투스 프로야귤'에 이어 ‘버디크러시 대추방울토마토’를 선보였다

 

컴투스는 신작 모바일게임 버디크러시를 주제로 롯데마트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말 컴투스 프로야귤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양사는 버디크러시 대추방울토마토를 통해 제휴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전국 롯데마트 매장 및 온라인몰을 통해 오는 3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대추방울토마토 박스에 버디크러시의 캐릭터를 등장시키며 제품 구입시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 이모티콘 쿠폰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까지 버디크러시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버디크러시게임 등장인물 중 대추방울토마토와 가장 잘 어울리는 캐릭터가 누구인지 선택하고, 그 이유가 무엇인지를 댓글로 적으면 캐릭터 의상 상자아이템이 증정되고, 추첨을 통해 제휴 상품 및 대추방울토마토 이모티콘 쿠폰이 추가로 제공된다.
 

 ▲ 웹젠도 이노엔과 '새싹보리차'의 제휴 행사를 진행한다

 

웹젠은 이노엔(inno.N)과 함께 자사의 MMORPG ‘R2M’과 이노엔의 음료 새싹보리차의 제휴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38일부터 전국 편의점 또는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새싹보리차음료 병 라벨 안쪽에 ‘R2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급 변신 뽑기권(귀속) 쿠폰이 함께 제공된다. 쿠폰은 5312359분까지 ‘R2M’ 공식 커뮤니티의 이벤트 페이지에 한 계정 당 24번 까지 입력할 수 있으며, 한번 사용한 쿠폰은 재사용 할 수 없다.

 

또한 웹젠은 57일까지 제휴 쿠폰을 사용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 행사를 실시, 101명에게 아이폰 12 프로 맥스, 상급 매터리얼 상자 1(귀속), 상급 변신 뽑기권 11(귀속), 상급 서번트 뽑기권 11(귀속), 구글 기프트 카드 3만원권, 컨디션 환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처럼 많은 게임들이 제휴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면서 유저들에게 게임을 즐기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에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에 대한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유저들이 많아진다면 제휴사의 상품을 알리는 것은 물론 게임을 아직 즐기지 않던 사람들에게 게임을 알리는 효과도 더해져 유저층을 보다 두텁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9  
  김형근 기자
  5450P
총 덧글수 ( 0개 )

[기획] "H3가 오리지널 ‘프야매’ DNA" 엔씨 야구게임 변천사

취재기사 | 11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23

지난 6일 '프로야구H2'의 후속작 '프로야구H3'가 야구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0 시즌에서 우승한 엔씨 다이노스의 구단사에서 선보이는 작품이기도 하지만, 매니지먼트 게임..

담원 기아, 3-0 완승 거두며 LCK 2연속 우승 달성

취재기사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66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1년 봄 시즌의 최강자를 가리는 결승전에서 담원 기아가 압도적인 강력함을 뽐내며 완승을 거두고 2시즌 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4월 10일 ..

아직도 배고프다...엔트런스 'DK모바일' 최고 매출 7위!

취재기사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69

엔트런스의 신작 MMORPG 'DK모바일'이 구글 매출 7위를 달성했다. 이름도 잘 알려지지 않은 중견 게임사의 성적 치고는 괜찮다. ‘기적의검’, ‘라이즈오브킹덤즈’, ‘삼국지전략판’ ..

중국에서 사우디로 물갈이한 SNK, 줄어든 실적 만회할까?

취재기사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91

SNK가 작년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줄어든 30억엔(305억 원)의 반기 매출을 달성했다. 아울러 중국에서 사우디로 물갈이를 완료한 재단 측은 관련 메시지를 던졌다. ..

새로운 LCK 스프링 우승 도전 담원기아-젠지 “양보는 없다!”

취재기사 | 7일 전 | 김형근 기자 | 123

프랜차이즈 체제로 개편된 후 첫 스프링 스플릿의 우승컵에 도전하는 담원 기아와 젠지 e스포츠의 선수 및 감독들이 시즌 마지막 대결을 앞두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4월 6일 오후, 온라..


자회사 3사 모두 실적 UP...스마일게이트 그룹 실적 1조 넘나?

취재기사 | 2021-04-05 | 이재덕 기자 | 206

작년 스마일게이트 그룹 자회사들의 실적이 하나 둘 공개되고 있다. 2019년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자회사 매출 중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56%,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21%, 스마일..

녹스 1위게임 '쿠키런: 킹덤' 사용자 100만 돌파...녹스 게임 탑5는?

취재기사 | 2021-04-02 | 이재덕 기자 | 198

국내 앱플레이어 시장 1위인 녹슨 앱플레이어에서 가장 많이 즐기는 게임은 '쿠키런: 킹덤' 인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빅녹스는 자사의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데브시스터즈의 SNG '쿠키..

이카루스 이터널, 기존 ‘이카루스’ 게임들과 다른 재미는 무엇?

취재기사 | 2021-04-01 | 김형근 기자 | 209

라인게임즈가 지난 3월 18일부터 서비스 중인 ‘이카루스 이터널’은 ‘이카루스’ 프랜차이즈의 세 번째 게임이자 두 번째 모바일 게임이다. 서비스 초반 많은 유저들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

[인터뷰] "여유 자원과 우직함이 필요" ‘프로야구H3’ 총괄 심재구PD

취재기사 | 2021-03-31 | 이재덕 기자 | 159

'프로야구H3'의 출시가 채 1주일도 남지 않았다. 국내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중에서는 가장 위력적인 사용자 수를 보이는 작품인 만큼 업계와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다. 한국 야구게임 ..

정보 공개 임박…넷마블 기대작 '제2의 나라'는 어떤 게임?

취재기사 | 2021-03-31 | 최명진 기자 | 237

지난 2019 지스타에서 게이머들에게 선보이면서 기대작으로 떠오른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게임 '제2의 나라'가 사전등록을 시작하면서 출시 초읽기에 들어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


탈(脫) 리니지...엔씨 상반기 신작 3종 색다른 매력 ‘폴폴(PURPLE)’

취재기사 | 2021-03-31 | 김형근 기자 | 146

엔씨소프트는 다른 업체들에 비해 모바일게임에 진입한 시기가 비교적 늦은 편이지만 ‘리니지 M’ 형제라는 강력한 무기를 바탕으로 빠른 시간에 매출 순위를 점령하며 이른바 ‘신계’를 ..

엔트런스 'DK모바일' 매출 20위 달성...'이카루스 이터널'과 만날까

취재기사 | 2021-03-31 | 이재덕 기자 | 181

엔트런스의 신작 모바일 MMORPG 'DK모바일'이 31일 현재 구글 매출 20위권에 진입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신작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은 전일 대비 세 계단 떨어진 14위를 기..

[인터뷰] A3: 스틸 얼라이브 “전투가 가장 재미있는 게임으로 꾸준히 키워갈 것”

취재기사 | 2021-03-30 | 김형근 기자 | 205

넷마블 엔투(전 이데아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MMORPG ‘A3: 스틸 얼라이브’는 애니파크(현 넷마블앤파크)에서 선보였던 PC MMORPG 프로젝트 A3’를 베이스로 제작된 ..

[인터뷰] 한국인디게임협회 “진짜 필요한 도움 주는 협회로 자리매김할 것”

취재기사 | 2021-03-26 | 김형근 기자 | 287

최근 개인 또는 소규모로 진행되는 인디게임 개발 프로젝트가 늘어나고, 퍼블리셔들을 통해 실제로 출시까지 이뤄지며 유저들이 인디게임을 접할 기회가 점차 많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

‘삼국지 혼’ 홍보모델 2명, 효과도 2배?….출시일은 ‘4월’

취재기사 | 2021-03-26 | 이재덕 기자 | 251

유주게임즈가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의 홍보 모델로 영화배우 ‘최민식’을 발탁했다. 영화배우 '곽도원'을 선정한 지 7일만이다. ‘최민식’은 영화 ‘..


원펀맨 7위, 이카루스 이터널 10위…구글 매출 순위 지각 변동

취재기사 | 2021-03-26 | 이재덕 기자 | 242

구글 게임 순위에 지각 변동이 일고 있다. 구글 매출 순위에는 쿠키런: 킹덤이 확실히 인간계 1위를 달성하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원펀맨과 이카루스 이터널이 탑10에 진입했다. ..

프로야구 시즌 '임박'...야구 게임 신작 출시/업데이트 '열풍' 지속

취재기사 | 2021-03-26 | 이재덕 기자 | 238

게임업계가 프로야구 시즌을 앞두고 시즌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로 '프로야구'의 열기를 전하고 있다. 컴투스의 MBL9이닝스21'와 경쟁작인 공게임즈의 '이사만루21'는 시즌 업데이트를 ..

넷이즈 한국에 진심...'X2', '톰과제리' 등 속속 출시...텐센트와 대조적

취재기사 | 2021-03-26 | 이재덕 기자 | 242

넷이즈가 한국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년 '컨커러스 블레이드'로 마케팅 총력전을 펼친 이후 최근에는 '톰과제리'를 출시했고, 26일 X2: 이클립..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