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IOC, e스포츠의 올림픽 편입에는 여전히 관심 없어

[ 등록일시 : 2021-02-19 12:26:49 ]

▲ 국제스포츠위원회 로고 (사진=IOC)


국제스포츠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가 최근 유행하는 e스포츠의 올림픽 편입 대신 다른 방향을 지원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분명히 했다.

 

최근 IOC 집행위원회가 2025년까지의 전략적 로드맵을 담아 발표한 제안 올림픽 어젠다 2020+5’의 가상 스포츠 개발 장려 및 비디오게임 커뮤니티와의 참여 확대’ 항목에 따르면 가상 스포츠의 증가하는 인기를 활용해 올림픽 정신에 입각한 활동올림픽의 가치스포츠 활동 참여를 확대하고유소년과의 직접적인 관계를 증대하겠다는 목표가 담겨있다.

 

세부 내용으로는 먼저 규정 및 전략 내에서 훈련으로 가상 및 시뮬레이션 스포츠 형태를 확립하는 데 있어 각 종목의 국제경기연맹(IF)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며, IOC의 디지털 참여 전략을 지원하는 스포츠를 주제로 한 가상 및 시뮬레이션 형태의 올림픽 관련 상품이나 경험을 제공한다또한 각 종목의 국제경기연맹과 협력해 물리적 가상 스포츠를 올림픽 프로그램에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한다.

이와 함께 스포츠 및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 간의 지역 파트너십을 지원해 청소년이 신체 활동과 올림픽 운동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며올림픽 선수 관련 온라인 프로그램과 디지털 도구를 경쟁 방식의 비디오 게임의 커뮤니티에 제공하여 신체적정신적 행복을 지원한다는 점도 밝히고 있다.

 

해당 내용들에 따르면 IOC는 현재 유행하는 게임을 주제로 한 경쟁 스포츠즉 e스포츠 대신 기존 스포츠의 가상화를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또한 게임 커뮤니티에 올림픽 중심의 스포츠 종목들의 경쟁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보급하고이를 경쟁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도 밝히고 있다.

 

이러한 방식은 팬들의 연령층이 높아지고 있는 기존 스포츠에 젊은 세대들을 새롭게 추가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이며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선호 장르와 게임에 따라 종목과 팬층이 구성되는 e스포츠의 방향성과는 전혀 다르다고 할 수 있다이에 e스포츠의 스포츠 편입의 방향성에 대해서는 당분간은 지역별 대회에서 e스포츠를 시범종목에 포함하는 현재 방식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9  
  김형근 기자
  5180P
총 덧글수 ( 0개 )

부산광역시, 또 ‘지스타’ 유치 성공하며 '최장 20년' 개최 확정

핫뉴스 | 13시간 전 | 김형근 기자 | 44

2009년부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를 개최해온 부산광역시가 다시 한 번 행사 유치에 성공했다. 부산광역시는 지스타 차기 개최도시 선정심사에 단독으로 유치신청 후 지스타 주관기..

"다 까겠다" 넥슨 오늘 ‘메이플’ 큐브 확률 공개....메난민 '컴백'할까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81

넥슨이 결국 손을 들었다. '메이플스토리' 뿐만 아니라 넥슨이 서비스하는 주요 게임의 확률 정보를 모두 공개하기로 했다. 사용자들의 요구를 들어주는데 그치지 않고 한 발 앞서 대부..

'이카루스 이터널' 3월 출시 치곤 너무 조용한데...사용자 반응은?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246

라인게임즈의 신작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의 출시가 며칠 남지 않았다. 스토어에 표기된 예상 출시일을 기준으로 2주밖에 남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관련 보도자료나 게임 정보가 ..

[기자수첩] '룰더스카이'가 쏘아 올린 '쿠키런: 킹덤'의 재미...그러나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233

사진=룰더스카이 '쿠키런: 킹덤'이 출시된 지도 한 달이 훨씬 넘었다. 데브시스터즈가 출시한 이 게임, 현 시점에서 무엇을 남겼을까? 출시 이후 게임을 설렁설렁 플레이했..

新 서버 2개, 지존을 노려라...'에오스레드' 팔라딘 추천 스탯은?

핫뉴스 | 2021-02-25 | 이재덕 기자 | 1264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에피소드 3 : 크로스 월드’의 업데이트가 11시 마무리된다. ‘에피소드 3 : 크..


한성 녹스앱플레이어 출시....해킹, 악성코드 이슈 괜찮나?

핫뉴스 | 2021-02-24 | 이재덕 기자 | 319

지난 1일 지디넷에는 해커 그룹이 녹스앱플레이어(NoxPlayer)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 악성 코드를 삽입했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최근 한성과의 제휴로 대대적인 확장이 이루어질 녹스 ..

신캐로 1위를 노려라...에오스린이를 위한 폭풍 성장 팁

핫뉴스 | 2021-02-23 | 이재덕 기자 | 276

'가장 위험한 MMORPG', '함부로 시작하지 마라' 듣기만 해도 무시무시한 이 단어들은 블루포션게임즈가 서비스중인 '에오스레드'의 홍보 문구들이이다. 리니지로 대변되는 정통..

'그랑사가' 출시 1달 지표...탄탄한 인기 비결은 '소통 운영'

핫뉴스 | 2021-02-22 | 이재덕 기자 | 366

26일은 엔픽셀의 모바일 신작 MMORPG '그랑사가'가 출시된 지 한 달 되는 날이다. 출시 한 달 시점에 구글 매출 3위를 기록하며 '리니지' 형제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게임은 찾기 드물..

창립 30주년 블리자드 온라인 팬 행사 ‘블리즈컨라인’ 막 올려

핫뉴스 | 2021-02-21 | 김형근 기자 | 445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한국 시간으로 2월 20일 오전, 개막식과 함께 첫 온라인 팬 행사인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의 막을 올..

IOC, e스포츠의 올림픽 편입에는 여전히 관심 없어

핫뉴스 | 2021-02-19 | 김형근 기자 | 592

▲ 국제스포츠위원회 로고 (사진=IOC)국제스포츠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가 최근 유행하는 e스포츠의 올림픽 편입 대신 다른 방향을 지원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분명..


2020 대한민국 게임사 실적(매출) 톱 60

핫뉴스 | 2021-02-18 | 이재덕 기자 | 470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가 마무리되고 있다. 코스닥과 코스피 종목은 대부분 실적 발표를 완료한 가운데, 공시 의무가 있는 중견 기업들의 4분기 실적 발표는 미진한 상황이다. 4분기 실..

그라비티,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2021년 서비스 지역 확대 '집중'

핫뉴스 | 2021-02-17 | 최명진 기자 | 492

그라비티가 2020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6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지난해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3610억 원 대비 12.47% 증가했다. 2020년 영업이익..

'3NK라 불러다오' 크래프톤 탑4 '고정'...2020년 한국게임사 톱10

핫뉴스 | 2021-02-17 | 이재덕 기자 | 689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이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탑4를 기록했다. 매출도 2019년 1조원 대에서 1조 6천억 대로 약 5천억이 불었다. 한국 게임사 톱10이 차지하는 비율을 보면 넥슨..

펄어비스, 4분기 '붉은사막' 출시...PC-콘솔 글로벌 동시 출격

핫뉴스 | 2021-02-16 | 김형근 기자 | 376

펄어비스가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하고 올해 전략을 발표했다. 실적 자료에 따르면 펄어비스는 연간 매출 4,888억 원, 영업이익 1,573억 원, 당기순이익 992억 원을 기록했으..

[신년기획] 게임사 탑15 2021년 기상도(15)-게임빌

핫뉴스 | 2021-02-15 | 최명진 기자 | 362

-게임빌 소개-2020년 분석(이슈/출시작/실적/주식)-2021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1년 종합전망◇ 게임빌 소개게임빌은 2000년 설립된 한국의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 유통사로 '놈', '..


로얄크로우 중국 텐센트가 '꿀꺽'...깊숙이 파고 드는 中 '손길'

핫뉴스 | 2021-02-10 | 이재덕 기자 | 413

적자에 허덕이던 썸에이지의 운명을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을 백승훈 사단의 로얄크로우가 중국 텐센트의 손에 넘어갔다. 크래프톤의 2대 주주도 텐센트고, 웹젠의 2대 주주도..

[신년기획] 게임사 탑15 2021년 기상도(14)-위메이드

핫뉴스 | 2021-02-10 | 김형근 기자 | 449

-위메이드 소개 -2020년 분석(이슈/출시작/실적/주식)-2021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1년 종합전망 ◇ 위메이드 소개 2000년 2월 설립된 위메이드는 2001년에 ‘미르의 전설..

[신년기획] 게임사 탑15 2021년 기상도(13)-웹젠

핫뉴스 | 2021-02-10 | 이재덕 기자 | 551

-웹젠 소개 -2020년 분석(이슈/출시작/실적/주식) -2021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1년 종합전망 ◇ 웹젠 소개 웹젠은 PC게임..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