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그라비티,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2021년 서비스 지역 확대 '집중'

[ 등록일시 : 2021-02-17 18:35:05 ]

그라비티가 2020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6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지난해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3610억 원 대비 12.47% 증가했다. 2020년 영업이익은 88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487억 원 대비 80.70% 증가했다. 이는 상장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2019년의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넘어선 실적이다.


 

또한 그라비티의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래 5년 연속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연간 매출은 2016년 514억 원, 2017년 1,416억 원, 2018년 2,868억 원, 2019년 3,610억 원으로 급격히 증가했으며, 2020년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이다. 영업이익은 2016년 38억 원, 2017년 140억 원, 2018년 334억 원, 2019년 487억 원이며 2020년 880억 원으로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1,120억 원, 영업이익은 27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56.21% 영업이익은 1400% 증가했다.


 

그라비티의 2020년 호실적에는 지난해 7월 국내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실적이 크게 작용했다. 2020년 4분기 실적에는 '라그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실적이 반영됐으며 이 게임은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했다.





 

그라비티는 '더 라비린스 오브 라그나로크'는 2021년 상반기 국내 및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며,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2021년 상반기에 동남아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힐 예정이다. 아울러 '더 로스트 메모리즈: 발키리의 노래'는 태국 지역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일본 지역에 출시를 계획 중이다.

   최명진 기자 | ugaia@gamey.kr
0

   19  
  최명진 기자
  6221P
총 덧글수 ( 0개 )

부산광역시, 또 ‘지스타’ 유치 성공하며 '최장 20년' 개최 확정

핫뉴스 | 12시간 전 | 김형근 기자 | 42

2009년부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를 개최해온 부산광역시가 다시 한 번 행사 유치에 성공했다. 부산광역시는 지스타 차기 개최도시 선정심사에 단독으로 유치신청 후 지스타 주관기..

"다 까겠다" 넥슨 오늘 ‘메이플’ 큐브 확률 공개....메난민 '컴백'할까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81

넥슨이 결국 손을 들었다. '메이플스토리' 뿐만 아니라 넥슨이 서비스하는 주요 게임의 확률 정보를 모두 공개하기로 했다. 사용자들의 요구를 들어주는데 그치지 않고 한 발 앞서 대부..

'이카루스 이터널' 3월 출시 치곤 너무 조용한데...사용자 반응은?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244

라인게임즈의 신작 MMORPG '이카루스 이터널'의 출시가 며칠 남지 않았다. 스토어에 표기된 예상 출시일을 기준으로 2주밖에 남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관련 보도자료나 게임 정보가 ..

[기자수첩] '룰더스카이'가 쏘아 올린 '쿠키런: 킹덤'의 재미...그러나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231

사진=룰더스카이 '쿠키런: 킹덤'이 출시된 지도 한 달이 훨씬 넘었다. 데브시스터즈가 출시한 이 게임, 현 시점에서 무엇을 남겼을까? 출시 이후 게임을 설렁설렁 플레이했..

新 서버 2개, 지존을 노려라...'에오스레드' 팔라딘 추천 스탯은?

핫뉴스 | 2021-02-25 | 이재덕 기자 | 1262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의 ‘에피소드 3 : 크로스 월드’의 업데이트가 11시 마무리된다. ‘에피소드 3 : 크..


한성 녹스앱플레이어 출시....해킹, 악성코드 이슈 괜찮나?

핫뉴스 | 2021-02-24 | 이재덕 기자 | 319

지난 1일 지디넷에는 해커 그룹이 녹스앱플레이어(NoxPlayer)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 악성 코드를 삽입했다는 기사가 올라왔다. 최근 한성과의 제휴로 대대적인 확장이 이루어질 녹스 ..

신캐로 1위를 노려라...에오스린이를 위한 폭풍 성장 팁

핫뉴스 | 2021-02-23 | 이재덕 기자 | 273

'가장 위험한 MMORPG', '함부로 시작하지 마라' 듣기만 해도 무시무시한 이 단어들은 블루포션게임즈가 서비스중인 '에오스레드'의 홍보 문구들이이다. 리니지로 대변되는 정통..

'그랑사가' 출시 1달 지표...탄탄한 인기 비결은 '소통 운영'

핫뉴스 | 2021-02-22 | 이재덕 기자 | 365

26일은 엔픽셀의 모바일 신작 MMORPG '그랑사가'가 출시된 지 한 달 되는 날이다. 출시 한 달 시점에 구글 매출 3위를 기록하며 '리니지' 형제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게임은 찾기 드물..

창립 30주년 블리자드 온라인 팬 행사 ‘블리즈컨라인’ 막 올려

핫뉴스 | 2021-02-21 | 김형근 기자 | 443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게임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한국 시간으로 2월 20일 오전, 개막식과 함께 첫 온라인 팬 행사인 ‘블리즈컨라인(BlizzConline)’의 막을 올..

IOC, e스포츠의 올림픽 편입에는 여전히 관심 없어

핫뉴스 | 2021-02-19 | 김형근 기자 | 589

▲ 국제스포츠위원회 로고 (사진=IOC)국제스포츠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가 최근 유행하는 e스포츠의 올림픽 편입 대신 다른 방향을 지원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분명..


2020 대한민국 게임사 실적(매출) 톱 60

핫뉴스 | 2021-02-18 | 이재덕 기자 | 469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가 마무리되고 있다. 코스닥과 코스피 종목은 대부분 실적 발표를 완료한 가운데, 공시 의무가 있는 중견 기업들의 4분기 실적 발표는 미진한 상황이다. 4분기 실..

그라비티, 지난해 최대 실적 달성…2021년 서비스 지역 확대 '집중'

핫뉴스 | 2021-02-17 | 최명진 기자 | 491

그라비티가 2020년 잠정 연결 매출 및 영업이익을 16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지난해 잠정 연결 매출은 4,06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3610억 원 대비 12.47% 증가했다. 2020년 영업이익..

'3NK라 불러다오' 크래프톤 탑4 '고정'...2020년 한국게임사 톱10

핫뉴스 | 2021-02-17 | 이재덕 기자 | 689

'배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이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탑4를 기록했다. 매출도 2019년 1조원 대에서 1조 6천억 대로 약 5천억이 불었다. 한국 게임사 톱10이 차지하는 비율을 보면 넥슨..

펄어비스, 4분기 '붉은사막' 출시...PC-콘솔 글로벌 동시 출격

핫뉴스 | 2021-02-16 | 김형근 기자 | 376

펄어비스가 2020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하고 올해 전략을 발표했다. 실적 자료에 따르면 펄어비스는 연간 매출 4,888억 원, 영업이익 1,573억 원, 당기순이익 992억 원을 기록했으..

[신년기획] 게임사 탑15 2021년 기상도(15)-게임빌

핫뉴스 | 2021-02-15 | 최명진 기자 | 361

-게임빌 소개-2020년 분석(이슈/출시작/실적/주식)-2021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1년 종합전망◇ 게임빌 소개게임빌은 2000년 설립된 한국의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 유통사로 '놈', '..


로얄크로우 중국 텐센트가 '꿀꺽'...깊숙이 파고 드는 中 '손길'

핫뉴스 | 2021-02-10 | 이재덕 기자 | 410

적자에 허덕이던 썸에이지의 운명을 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을 백승훈 사단의 로얄크로우가 중국 텐센트의 손에 넘어갔다. 크래프톤의 2대 주주도 텐센트고, 웹젠의 2대 주주도..

[신년기획] 게임사 탑15 2021년 기상도(14)-위메이드

핫뉴스 | 2021-02-10 | 김형근 기자 | 447

-위메이드 소개 -2020년 분석(이슈/출시작/실적/주식)-2021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1년 종합전망 ◇ 위메이드 소개 2000년 2월 설립된 위메이드는 2001년에 ‘미르의 전설..

[신년기획] 게임사 탑15 2021년 기상도(13)-웹젠

핫뉴스 | 2021-02-10 | 이재덕 기자 | 549

-웹젠 소개 -2020년 분석(이슈/출시작/실적/주식) -2021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1년 종합전망 ◇ 웹젠 소개 웹젠은 PC게임..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