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프 티켓이 한장 남은 2024 LCK 스프링 정규 리그 마지막인 9주 차.

8주 차까지 소화한 상황에서 플레이오프에 올라갈 여섯 팀 가운데 다섯 팀이 가려졌고 플레이오프에 올라가지 못할 세 팀도 결정됐다. 6위인 광동 프릭스와 7위인 피어엑스가 6위 자리를 놓고 9주 차에 경쟁을 벌인다. 

 2024 LCK 스프링 8주 차 팀 순위 /LCK
 2024 LCK 스프링 8주 차 팀 순위 /LCK

 

광동 프릭스는 8주 차에서 한화생명e스포츠와 피어엑스에게 모두 패하면서 4연패를 당했고 승수를 추가하지 못하면서 6승에 머물러 있다. 이전까지 9연패의 수렁에 빠졌던 피어엑스는 8주 차에서 DRX를 꺾은 뒤 광동 프릭스마저 제압하면서 2연승을 달성, 반전 드라마를 쓰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9주 차 대진으로 봤을 때 피어엑스가 미세하게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 피어엑스는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된 농심 레드포스와 OK저축은행을 차례로 상대한다. 피어엑스는 1라운드에서 두 팀을 상대로 승수를 쌓은 바 있기 때문에 모두 이길 경우 7승11패로 정규 리그를 마무리할 수 있다.  

광동 프릭스는 21일 5위 디플러스 기아, 24일 4위 KT 롤스터와 대결을 펼친다. 두 팀 모두 플레이오프에 진출했기에 광동 프릭스보다 전력상 우위라고 여겨지지만 흥미롭게도 광동 프릭스는 1라운드에서 두 팀을 모두 꺾은 바 있기에 섣불리 단정지을 수 없다. 

2024 LCK 스프링 9주 차 대진 및 일정 /LCK
2024 LCK 스프링 9주 차 대진 및 일정 /LCK

 

한편,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되긴 했지만 2라운드 직행 티켓을 놓고 T1과 한화생명e스포츠도 끝까지 경합을 펼친다. 

지난 8주 차에서 한화생명e스포츠가 T1을 꺾으면서 두 팀은 13승3패로 승패가 같아졌다. 세트 득실에서 T1이 4포인트 앞서면서 2위에 랭크되어 있지만 한화생명e스포츠는 3연승을 달리면서 스프링 막바지에 기세를 올리고 있다. 

T1과 한화생명e스포츠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 티켓이라는 놓치고 싶지 않은 달콤한 과실을 눈앞에 두고 있다. T1은 20일(수) 농심 레드포스, 23일(토) DRX 등 하위권 팀을 상대로 경기를 펼치고 한화생명e스포츠는 21일(목) KT 롤스터, 23일(토) 디플러스 기아 등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된 팀들을 상대한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