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공동 대표 체제를 도입한 엔씨소프트가 정식 출범을 앞두고 자사의 게임 3종 '리니지M', 'TL',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오는 20일 '리니지M'에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이용자는 ▲’그림 리퍼’와 결속을 강화해 명왕의 자격을 부여받고, 사신의 힘이 크게 증폭되는 신규 전설 스킬 ‘그림 리퍼’ ▲대상에게 ‘죽음의 전령’을 붙여 지속 피해를 입히는 신규 스킬 ‘데스 레이븐’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데스 사이드: 스턴’ 스킬은 영혼을 구속해 ‘단죄의 영역’을 전개하고 영역 내의 대상은 자신의 공격에 피해를 입는 스킬 ‘패러독스’로 리뉴얼 된다.

리니지M 이용자는 20일부터 ‘클래스 체인지’를 통해 캐릭터의 클래스를 사신으로 바꿀 수 있다. 여성 사신이 추가되어 성별 선택도 가능하다.

‘TJ 쿠폰 – 스페셜 룬 복구’도 제공된다. 쿠폰은 3월 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상점에서 인게임 재화인 아데나로 구입 가능한 ‘[시즌패스] REQUIEM’의 최종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은 3월 18일 오후 8시에 생방송 ‘인사이드M – 엘모어 탐험대’를 진행한다. 리니지M 개발진이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방송 시청을 통해 실시간으로 주어지는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M', ‘사신’ 리부트 /엔씨소프트
'리니지M', ‘사신’ 리부트 /엔씨소프트

 

또한 엔씨(NC)는 TL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티어(Tier, 단계) 2’ 던전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13일부터 신규 던전 ‘공포의 섬’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공포의 섬’은 기존의 ‘폭군의 섬’을 높은 난이도로 업그레이드한 던전이다. 공략에 성공하면 새로운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공포의 섬’을 시작으로 향후 5주 동안 1종의 신규 던전을 매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기존 ‘50 레벨’ 던전 6종에 ‘도전 난이도’를 추가한다. 이용자는 ‘도전 난이도’를 완료해 더욱 높은 확률로 영웅 등급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총사령관, 유령, 사신 등)을 얻을 수 있다. 

TL은 ‘영혼석 시스템’을 업데이트 한다. 이용자는 던전 공략 성공 시 ‘차원의 영혼석’을 얻는다. ‘차원의 영혼석’은 각 던전 공략 보상으로 지정된 영웅 등급 아이템을 확정 제작할 수 있다. 

모든 TL 이용자는 엔씨(NC)가 마련한 100일 기념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100 솔란트(게임 내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등장하는 ‘특별 상점’ ▲100일 축하 모션과 머리띠를 획득하는 ‘100일 기념 쿠폰’ ▲3월 15일 자정 우편으로 버프(Buff, 강화효과) 아이템을 받는 ‘100일 우편’ ▲3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진귀한 축복 주머니’, ‘진귀한 무기/방어구 성장석’ 등을 얻는 ‘100일 기념 출석부’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100일 축제 /엔씨소프트
100일 축제 /엔씨소프트

 

한편,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에서는 ‘AWAKE’ 업데이트한다.

블소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를 통합한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는 첫 글로벌 통합 서버 ‘라그니르’를 통해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다. 3월 13일 오후 7시부터 라그니르 서버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지역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는 기존 한국(아랑), 대만, 일본 서버에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한국의 ‘아랑’, 대만의 ‘풍신’, ‘포화란’, ‘염화대성’은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돼 자유롭게 서버 이전이 가능하다. 라그니르 서버는 27일부터 아랑 월드로 편입될 예정이다.

라그니르 서버 오픈을 기념해 ‘라그니르: 초월자의 증명’, ‘라그니르: 반지 전쟁’ 등 라그니르 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7일까지 ‘라그니르: 초월자 패스’를 통해 무원의 탑을 돌파할 때마다 성장 지원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는다. 23일부터 열리는 ‘라그니르: 반지전쟁’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붉은 약탈자 귀혼’을 처치해 전설 반지 ‘붉은 맹주의 심장’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