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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즈온] 다시 돌아온 최고 저격수들의 두뇌싸움 ‘히트맨 스나이퍼 2’

[ 등록일시 : 2020-05-27 18:58:33 ]

‘히트맨 스나이퍼 2: 월드 오브 어쌔신(이하 히트맨 스나이퍼 2)’은 스퀘어에닉스의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 ‘히트맨’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게임 ‘히트맨 스나이퍼’의 후속작으로,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얼리 액세스 방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시리즈는 ‘히트맨’ 게임의 ‘스나이퍼 어쌔신’ 모드를 별도의 게임으로 독립시킨 것으로, 유저가 스나이퍼가 되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에 따라 목표 대상을 저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는 저격총을 이용해  타겟을 저격하는 것이지만, 주어지는 조건이 미션에 따라 다양화되기 때문에 시간과 상황, 그리고 타겟과 주변 사람들의 이동 동선 등의 파악이 필요하다. 

전작에서 에이전트47이 유일한 유저 캐릭터로 등장했던 것과 달리, ‘히트맨 스나이퍼 2’에서는 소속 단체인 ICA소속의 에이전트들도 다수 등장하며, 이들은 저마다 특징이 있기 때문에 미션의 성격과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배치가 필요하다. 전작처럼 에이전트47도 사용할 수 있지만 초반에는 잠겨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처음부터 선택할 수는 없다. 

게임을 시작했을 때 접할 수 있는 튜토리얼은 기초적인 사격 방법부터 맵의 곳곳에 위치한 사물의 활용법, 각 에이전트의 특성을 활용하는 방법 등 다양한 요소들을 알려준다. 물론 미션에 따라 획득하는 포인트와 평가는 튜토리얼에도 존재하기 때문에 본 미션과 마찬가지로 필요할 때는 몇 번씩 반복해가면서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전작과 비교해본다면 사용할 수 있는 사물의 종류나 사용법이 늘은 것은 물론, 인터페이스 역시 많은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덕분에 보다 창의적인 저격 방법을 활용할 수 있게 됐으며, 난관에 막힌 퍼즐을 조금씩 해결하듯 포인트를 올려 별을 획득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전작의 유저에게 새로운 방식의 습득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뀐 조작법을 익혀야하고 새로운 방식을 충분히 익혀야 하는 것이다. 실제로 조작법이 상당히 바뀐 탓에 튜토리얼을 진행하면서 몇 번이고 실수를 반복하게 되는 등 답답한 부분이 존재하지만 그에 따라 와야할 유저에 대한 편의성은 여전히 부족하다. 

물론 얼리 액세스 버전인 만큼 추후 시스템과 콘텐츠가 더욱 추가되거나 변경될 여지가 남아있기에 정식 서비스버전을 기대하는 마음에는 변화가 없으며, 보다 편의성을 고려하면서도 완성된 콘텐츠로 기발한 저격 법을 활용하는 퍼즐 요소 가득한 재미있는 게임으로 출시되었으면 한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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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형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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