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집중분석

[프리뷰] 27일 오픈 ‘글로벌 테스트’로 시험대 오르는 ‘섀도우 아레나’

[ 등록일시 : 2020-02-25 16:07:34 ]

펄어비스의 신작 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3차 테스트가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8일까지 11일 동안 진행된다.
 

‘섀도우 아레나’는 MMORPG ‘검은사막’의 대인전 모드인 ‘그림자 전장’을 별도의 작품으로 독립시킨 ‘액션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으로, RPG에 액션의 재미를 더해 신중한 스킬 사용과 스킬 적중, 회피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는 ‘검은사막’을 통해 ‘그림자 전장’을 즐겼거나 앞서 실시된 테스트를 통해 ‘섀도우 아레나’를 경험했던 해외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한국을 비롯해 북미, 유럽, 러시아,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규 콘텐츠, 개선 사항 등에 대해 글로벌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게임 언어 역시 한국어, 영어, 러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일어, 태국어, 중국어, 폴란드어 등 총 14개 언어가 지원된다. 

펄어비스는 앞선 두 차례의 CBT 이후 지속적으로 개선 사항과 이용자 피드백을 적용해 게임을 발전시켜 왔으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용자 편의를 위한 개선 작업을 진행해 그 결과물을 이번 글로벌 CBT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이번 테스트를 통해 신규 영웅인 ‘황금의 바달’이 새롭게 추가된다.

‘황금의 바달’은 조르다인 듀카스, 아혼 키루스, 연화, 게하르트 슐츠, 하루, 헤라웬, 고옌, 오로엔에 이은 9번 째 영웅으로 빠른 잡기와 공격으로 상대에게 끈질기게 접근하여 콤보를 넣는데 특화되어 있다. 이 캐릭터는 기술 강화를 통한 다양한 연계와 빠른 공격이 특징이며 숙련도가 올라갈수록 상황에 맞는 콤보를 넣는 스타일리시한 플레이가 가능해 한 콤보에 모든 힘을 쏟는 방식보다는 전반적인 전투 흐름을 보며 상대의 기술을 예측하여 타이밍에 맞게 반격하는 것이 중요하다.

게임 모드에는 유저 두 명이 각각의 영웅들을 조합해 전술적인 대전을 펼칠 수 있는 2인 모드인 ‘팀전’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이번 테스트에서는 모두를 적으로 두고 홀로 전투를 치르는 ‘개인전’, 동료들과 함께 적을 쓰러뜨리는 ‘팀전’, 자유롭게 기술을 연구할 수 있는 ‘연습전’,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특정 인원과 플레이할 수 있는 ‘비밀전’ 등 총 4가지 게임 플레이 모드가 제공된다.

게임 플레이 중에는 게임 내 전략적인 재미를 넣은 아이템 봉인 시스템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시스템은 이전 경기에서 획득한 아이템 중 임의로 1종을 봉인해 반출 후, 다음 경기에 반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등급이 높은 아이템을 가져갈수록 아이템 봉인 해제 조건이 매우 까다로워져 경기 시작 전 어떠한 전략을 구성했는지 따라 아이템 선택이 중요해졌다.

또한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의 제단’도 업데이트된다. 유저는 경기 중 생성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대인의 부름'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버프를 얻은 상태에서, 맵 내 6개의 제단 중 한곳으로 가서 활성화시키면 ‘공격력/방어력 상승’, ‘고대병기 라이텐 소환’, ‘즉시 회복 포션’, ‘스킬 경험치 즉시 획득’, ‘미니맵 적 위치 표시’, ‘흡혈 효과’ 등의 기능을 획득할 수 있다.
 
영웅마다 특정 기술을 강화시키는 ‘기술 특화’도 들어갈 예정이다. 이용자는 기술 특화를 활용해 원하는 기술을 강화시킬 수 있다. 상대에게 높은 대미지와 출혈 효과를 부여하는 소모성 아이템 ‘화승총’, 고급 장비를 드롭하는 ‘캐릭터 AI 몬스터’도 함께 추가된다.

이 외에도 ‘티어별 매칭’ 시스템이 적용되어, 유저의 플레이 실력이 일정 수준 넘어서면 승급전 과제를 받게 되고, 성공 시 높은 티어로 상승시킬 수 있다.

한편 변경 또는 개선되는 부분으로는 전투의 재미와 액션성을 즐길 수 있도록 각 영웅별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미니맵, 조작키, UI 등도 개선했다. 또한 상위 아이템 조합과 상위 아이템 장착키를 통일해 간편한 조작을 지원하며 기술 레벨도 경험치를 습득해서 상승시키는 것으로 변경됐다. 여기에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해 신속의 비약 유지시간을 단축하고 생명력 회복제를 사용 방식을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도트힐로 변경했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5  
  김형근 기자
  2000P
총 덧글수 ( 0개 )

[리뷰] 재미는 있지만 제작사에 대한 기대감은 충족시키지 못한 ‘블리딩 엣지’

집중분석 | 20시간 전 | 김형근 기자 | 18

영상을 통해 선보여진 캐릭터들은 미형이거나 호감가는 모습은 아니었지만 그래픽 장인으로 손꼽히는 닌자 시어리가 창조해낸 자극적인 외모와 저마다 개성을 갖춘 전투 방식 등을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홍련’은 어떤 캐릭터?

집중분석 | 1일 전 | 김형근 기자 | 55

‘홍련’은 경공술을 활용한 빠른 이동으로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공격하고 회피하는 것이 특징이며, 사슬로 연결한 혈류인을 들고 파괴적인 검술을 펼친다. 이에 유저들은 ‘홍련’의 플레..

베스파 '임모탈즈(Immotals)', '쾌속 성장의 재미'와 '뻔한 전략게임' 사이에서

집중분석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67

베스파 자회사 코쿤게임즈가 만든 '임모탈즈'가 쾌속 성장과 뻔한 전략게임 사이에 서 있다. 임모탈즈가 가장 내세우는 것은 '쾌속성장'과 '국산 전략MMO' 두 가지다. 쾌속 성장이 맞긴 ..

미국, 영국 구글 매출 1위가 도박게임? '코인마스터' 직접 해 보니...

집중분석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71

​​30일 미국과 영국 양 국가의 구글스토어 매출 순위에 도박게임으로 보이는 타이틀이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캔디 사가, 꿈의 사가, 로블록스와 같은 인기 타이틀도 모두 제쳤다. 도대체..

[리뷰] 시공을 넘나드는 13명의 이야기 13기병방위권

집중분석 | 5일 전 | 이준혁 기자 | 97

실사로 착각할만큼 리얼한 3D 그래픽 게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요즘, 아직도 2D 게임만을 고집하는 회사가 있다. 하지만 이 회사는 3D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힘든, 2D만의 감성적인 그래..


[리뷰] 어렵고 험난하지만 계속 도전하게 되는 인왕 2

집중분석 | 6일 전 | 이준혁 기자 | 126

프롬소프트의 소울 시리즈는 발매 초기, 마이너하고 매니악한 게임으로 생각했지만 조금씩 입소문을 타며 장기 흥행하더니, 결국은 10여년에 걸쳐 세계 게임계에 가장 많은 영향을 준 게..

[리뷰] 다시 한 번 ‘둠’의 명성을 떨친 최신작 ‘둠 이터널’

집중분석 | 7일 전 | 김형근 기자 | 128

이드 소프트웨어가 1993년 최초 작품을 선보인 이래로 ‘둠’이라는 이름이 붙은 게임들은 언제나 잔인하면서도 유저들에게 가장 흥분되는 경험을 선사해왔다. 비록 ‘둠 3’가 기대만큼의 ..

[리뷰] 신 요소와 기존 특징 잘 버무려 모두 행복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집중분석 | 8일 전 | 김형근 기자 | 137

2001년 닌텐도64용으로 첫 번째 작품이 발매된 이래로 닌텐도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의 하나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물의 숲’의 신작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드디어 3월 20일 ..

[리뷰]호쾌한 액션성에 컨트롤의 맛 '블레스 모바일' CBT 체험기

집중분석 | 2020-03-25 | 최명진 기자 | 134

씽크펀이 개발하고, 조이시티가 서비스하는 블레스 모바일이 지난 20일부터 4일간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했다.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하고 공식 카페 가입자 수가 5만 명을 ..

[리뷰] 추억의 이름을 만나는 새로운 방법 ‘카오스 모바일’

집중분석 | 2020-03-24 | 김형근 기자 | 198

‘카오스 모바일’은 엑스엔 게임즈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으로 ‘워크래프트 3’의 유즈맵 ‘카오스’를 온라인게임으로 새롭게 개발한 ‘카오스 온라인’의 지식재산권(I..


[리뷰] 더욱 풍성한 볼륨으로 돌아온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

집중분석 | 2020-03-22 | 이준혁 기자 | 182

나의 히어로 원즈 저스티스 2는 코믹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원작으로 제작한 대전 격투 게임이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2014년부터 일본의 주간 소년 점프에 연재 중이며, 초능..

[리뷰] 리듬 게임인데 스토리도 있고, 전투도 있다! 파타퐁 2 리마스터

집중분석 | 2020-03-22 | 이준혁 기자 | 174

리듬 액션이라고 하면 흔히 정신 없는 노트의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대부분 과거의 비트 매니아나 DDR 같은 게임들이 대표적이다. 리듬을 기반으로 한 게임..

[리뷰] 18년만의 파격 변화...'A3'의 놀라운 변신

집중분석 | 2020-03-20 | 최명진 기자 | 196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12일 출시됐다. 이데아게임즈가 3년에 걸쳐 개발한 A3 스틸얼라이브는 출시 전부터 MMORPG와 배틀로얄 장르의 접목이라는 점이 주목을..

서버 2000대의 위엄...'뮤이그니션2'의 매력 3종

집중분석 | 2020-03-20 | 최명진 기자 | 189

웹젠이 12일 자사의 대표 IP인 뮤의 최신작인 웹 MMORPG 뮤이그니션2의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원작 출시 20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2016년에 출시된 ..

[공략]배틀로얄과 MMO는 하나! A3 스틸얼라이브 초고속 성장법

집중분석 | 2020-03-20 | 최명진 기자 | 208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 MMORPG 'A3 스틸얼라이브'가 12일 출시된 후 6일만에 매출 5위에 오르는 등 게임 순위표를 흔들어 놓고 있다. 출시 전부터 MMORPG와 배틀로얄 장르의 접목이라는 ..


[프리뷰] 공성전과 에피소드2로 새로운 변화 준비하는 ‘에오스 레드’

집중분석 | 2020-03-19 | 김형근 기자 | 234

블루포션게임즈의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에오스 레드’가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지난 3월 14일 서비스 200일을 맞이한 ‘에오스 레드’는 지난해 출시 이후 수많은 대작 모바일게임..

[공략] A3: 스틸 얼라이브 ‘치킨’ 먹는 전략(2) - 적재적소 공략법

집중분석 | 2020-03-18 | 김형근 기자 | 226

2020년 상반기를 대표하는 MMORPG 중 하나인 넷마블의 ‘A3: 스틸 얼라이브’는 이데아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이 3월 12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은 MMORPG의 성장과..

[핸즈온] 콤보 스킬로 강력한 기술 사용하는 수집형 RPG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

집중분석 | 2020-03-16 | 김형근 기자 | 228

창유에서 국내 서비스하는 신작 게임 ‘킹오파 익스트림 매치’는 중국 개발사 디피스톰이 개발한 모바일 RPG ‘권혼각성’의 국내 서비스 버전으로, 원스토어를 통해 선 출시됐다. 킹 오브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