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집중분석

[공략] 나에게 맞는 무기는? '트라하' 클래스별 무기/스킬 분석

[ 등록일시 : 2018-11-20 11:28:53 ]

트라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무기 클래스는 플레이 중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방패와 너클, 지팡이 중 어떤 무기를 차고 있더라도 직업에 상관 없이 착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스킬에 따라 다른 효과를 내기 때문에 어떤 것을 이용해야 할 지는 상당한 숙제거리다. 나에게 맞는 무기는 어떤 것인지, 출시 전 직접 확인해 두기 바란다.

 

무기를 바꾸는 방법은 화면 하단 가운데 부분, 무기 아이콘을 누르면 된다. 아이콘을 누르면 나타나는 3개의 무기 중에서 고르면 빠른 전환이 가능하다.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 속에서 편리한 UI를 제공한다.

 

우측 하단에는 메뉴를 감추고 나타나게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있다. 자주 사용하는 스킬을 등록할 수 있다. 어떤 무기별 스킬을 등록해야 할 지 무기별로 알아보자.

 

주의할 점은 연계 스킬이다. 트라하는 특이하게 연계 스킬을 별도의 스킬트리가 아닌 스킬 UI 상에서 바로 나타내고 있다. 스킬을 눌러 다시 연계 스킬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기본 스킬을 선택해야 다음 스킬로 이어지는 방식이라 직관적일 수 있다.

 

지팡이 스킬 중에서는 유일하게 ‘서리광선’이 홀드스킬이다. 광선을 발사하여 대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데, 맥스레벨의 경우 최대 피해량이 공격력의 311.9%, 추가 피해량은 공격력의 44.5%까지 올라간다. 이동하면서 스킬 사용이 가능하고 전투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소환 마법인 ‘아쿠리트’는 가장 매력적이긴 하지만 마나 소모량도 많고, 쿨타임도 길다. 스킬 맥스 레벨의 경우 피해량이 공격력의 319.7%, 체인지 스킬 피해량이 공격력의 35.5%, 이동 속도 감소 70%, 체인지 스킬 피격시 넉다운 3초간 2m, 스킬 사용중 행동 방행 무시, 전투 보너스 획득 가능 등 꽤 유리한 부부분이 많다.

 

여기에 비해 쿨타임이 짧은 눈꽃결정이나 빙결파동에 눈이 간다. 눈꽃결정은 범위가 ‘자신 주위’, 빙결파동은 ‘전방 모든 적’이 대상이다. 눈꽃결정은 합계 공격력의 240% 피해를 주지만, 빙결파동은 3배가 적지만 전방 모든 적이 대상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적이 있는 방향에 따라 어떤 스킬을 사용할지 판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강화 스킬 중에서는 피해를 줄일 것이냐, 피해를 입힐 것이냐를 먼저 결정해서 선택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너클 스킬은 지팡이 스킬에 비해 범위 공격이 없다는 점이 단점이다. 하지만 강한 공격력이 장점이다. 특히 적에게 돌진하여 공격력의 6배 가까운 피해를 주는 ‘용호난무’에 관심이 간다. 공력 소모와 쿨타임이 길다. 쿨타임이 동일하고, 공력 소모가 더 긴 ‘나이아드 공력의 거신’ 스킬은 공력의 거신으로 변신하여,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각각 30% 이상씩 증가한다. 지속시간이 나와 있지 않다는 부분이 애매하지만 너클 스킬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공격이라 분석된다.

 

체인지 스킬, 용호장풍

너클에는 특이하게 체인지 스킬이라는 것이 있는데, 장풍류다. 특히 용호장풍의 경우 폭렬구슬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데, 폭렬구슬 5개일 경우 1,184.7%라는 엄청난 피해를 준다. 용호상박은 용호난무와 연계된 스킬이다. 용호난무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추가로 적을 잠시 쓰러트리는데, 피해량이 공격력의 629.7%에 넘어짐이 1초로 쓸 만한 스킬이다.

 

방패 스킬은 액티브 스킬 외에 타이밍이라는 방패 전용 스킬이 존재한다. 바로 2종의 타이밍 스킬이 바로 그건이다. 방패 스킬이라고는 하지만 둘 다 망치 스킬이다. 아이콘을 보면 방패와 망치가 동시에 그려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선고 스킬은 망치를 소환해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킨다. 피해량은 공격력의 126.5%로, 추가 피해량 111%를 합쳐도 많지 않다.  징벌도 마찬가지다. 다만 스킬 사용시 행동 방해 무시 옵션과 징벌의 스킬 사용중 모든 공격을 회피하고 행동 방해 무시 옵션은 좋아 보인다.

 

나머지 공격력이나 방어력이나 어느 것 하나 돋보이는 것이 없는 스킬이다. 망치 주변 및 폭발 공격력의 124.5% 피해를 입히는 섬광이 좋아 보이지만 역시 공격력이 신통치 않다. 이 무기 스킬은 적절한 공격력과 방어를 필요로 하는 유저들을 위한 스킬로 분석된다.

 

◇ 소환수는 공격, 방어, 힐 중에서 선택!

트라하에는 펫과 탈 것 외에 소환수라는 개념이 존재한다. 소환수 소환 버튼은 화면 오른쪽 하단 스킬 버튼 바로 위, 물약 슬롯과 타깃 변경 슬롯 아이에 위치해 있다.

소환수를 불러내면 60초 동안 함께할 수 있는데, 공격과 방어, 힐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아자크는 레벨 0인 상태에서 보유호과는 공격력 10증가, 치명타 적중력 15 증가가 기본 수치다. 등록효과는 피해량이 1레벨 상태에서 782다.


루미나는 소환시 반경 6m 내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데, 1레벨에서 회복량은 300, 1초마다 5회 힐이 들어간다. 마지막 밸리안트는 방패와 같은 존재다. 소환시 반경 10m 내 적들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만든다. 소환수 체력은 1,324로 15초 동안 유지된다. 아무래도 자동 전투에, 공격력 위주의 플레이를 펼친다면 힐이나 방패 보다는 공격력 위주의 아자크를, 물약이 많이 부족하다면 힐 위주의 루미나 선택이 적절해 보인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0  
  이재덕 기자
  41667P
총 덧글수 ( 0개 )

[프리뷰] "탱딜힐+아스텔" 아스텔리아 특징 4가지

집중분석 | 4일 전 | 김효진 기자 | 138

넥슨의 신작 MMORPG ‘아스텔리아’가 12월 13일 오픈 베타를 앞두고 있다. ‘마스터들의 MMORPG’로 불리는 ‘아스텔리아’는 어떤 게임인지, 특징 4가지를 살펴봤다. 먼저 첫 번째 특징으로..

[프리뷰]모바일 캐쥬얼 액션 '런닝맨 히어로즈'

집중분석 | 2018-12-05 | 김민희 기자 | 220

넥슨이 2019년 상반기 서비스할 예정인‘런닝맨 히어로즈’는 인기 TV 만화 ‘애니메이션 런닝맨’을 활용한 모바일 캐주얼 액션 게임이다. SBS 대표 예능 ‘런닝맨’을 모티브로 탄생한 원작 ..

[다음주가 기대되는 게임주] 베스파 – 라이징스타 탄생

집중분석 | 2018-11-30 | 이다윗 기자 | 286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text-align: justify; font: 12.0px 'Helvetica Neue'; color: #454545; min-height: 14.0px} p.p2 {margin: 0.0px 0.0px 0.0px..

리니지 똑 닮은 다크에덴M, 린저씨들은 이동했을까?

집중분석 | 2018-11-29 | 최명진 기자 | 269

‘다크에덴M’은 28일 오픈한 이래, 서버 대기열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을 그대로 답습한 과금요소에 혹평을 받았지만 오픈 하루가 지나 구글스토어 매출 순위 33위에 올랐다.매출 순위..

[다음주가 기대되는 게임주] 컴투스 – 배당주에 기대

집중분석 | 2018-11-23 | 이다윗 기자 | 355

아직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최근 1년 중 최저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형국이다.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text-align: justify; font: 12.0px '.Apple ..


‘로스트아크’ 만렙인데 뭐하지?…만렙 컨텐츠 길라잡이

집중분석 | 2018-11-22 | 최명진 기자 | 419

스마일게이트가 야심차게 내놓은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오픈 일주일이 지나기도 전에 벌써부터 만렙 유저가 속속 등장하며, 한국인들의 컨텐츠 ..

“여행이 편해진다”‘로스트아크’를 꿀팁 모음

집중분석 | 2018-11-22 | 최명진 기자 | 352

스마일게이트가 야심 차게 내놓은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온라인 게임 순위 3위를 달리며 쾌속 행진 중이다. 엄청난 인기를 증명하듯 저녁 시간 로그인은 2시간이 넘게 걸..

[공략] 나에게 맞는 무기는? '트라하' 클래스별 무기/스킬 분석

집중분석 | 2018-11-20 | 이재덕 기자 | 345

트라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무기 클래스는 플레이 중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다. 방패와 너클, 지팡이 중 어떤 무기를 차고 있더라도 직업에 상관 없이 착용할 수 있어 편..

[프리뷰]모바일 MMORPG ‘오크: 전쟁의 서막’

집중분석 | 2018-11-07 | 김민희 기자 | 645

‘오크: 전쟁의 서막(이하 오크)’은 마왕의 침략에 대비하고 이딘성을 수호하기 위해 자이언트 드래곤이 충성의 휴먼, 용맹의 오크, 선량의 엘프, 지혜의 드워프 4대 종족을 창조했으며, ..

[다음주가 기대되는 게임주] 네오위즈 – 준비는 끝났다

집중분석 | 2018-11-02 | 이다윗 기자 | 682

아직 섣부른 판단일지 몰라도 주가가 점점 바닥을 찍은 분위기다.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text-align: justify; font: 12.0px '.Apple SD Gothic NeoI'; c..


[리뷰] 전혀 새로운 창세기전을 경험하라 ‘창세기전M’

집중분석 | 2018-10-31 | 최명진 기자 | 674

국산 게임 IP중 오랜 역사를 지닌 창세기전 시리즈가 모바일로 모습을 드러냈다. 창세기전 IP와 거상, 임진록등을 제작한 김태곤 개발자의 거대한 네임밸류를 등에 업고 출시한 ‘창세기..

[리뷰] ‘포트리스M’ 인기 급상승…‘원작보다 나은 M은 없다’는 편견을 깨다

집중분석 | 2018-10-30 | 최명진 기자 | 697

2000년대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았던 온라인대전게임 ‘포트리스2’가 모바일로 돌아왔다는 소식에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원작 제작사인 CCR과 에이프로젠H&G가 공동제..

[프리뷰]VR 잠입 어드벤처 게임'ROGAN: The Thief in the Castle'

집중분석 | 2018-10-30 | 김민희 기자 | 630

'ROGAN: The Thief in the Castle'는 스마일게이트가 개발 중인 VR 잠입 어드벤처 게임으로, VR이 줄 수 있는 여러 경험 중 '스릴감'에 집중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경비병들로 가득한 ..

[프리뷰]웹툰의 인기를 쭉~~~ 횡스크롤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

집중분석 | 2018-10-29 | 김민희 기자 | 696

카카오게임즈가 올 하반기 출시할 예정인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웹툰 ‘외모지상주의’(작가 박태준)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무림을 레볼루션하라” 블소 레볼루션 출시전 사전 체크포인트

집중분석 | 2018-10-29 | 최명진 기자 | 683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성공에 힘입어 넷마블의 두번째 레볼루션인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 게이머들과 관계자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 처음 공개..


[다음주가 기대되는 게임주] NHN엔터테인먼트 – 실적을 보자

집중분석 | 2018-10-26 | 이다윗 기자 | 1263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최악의 수준까지 몰리고 있다. 기준 금리 인상, 국제 유가 인상 등 주식시장에 악재들만 속출하는 상황이다. 게다가 게임주에 해당하는 언제 풀릴지 모를 중..

고전 게임의 모바일 부활선언…추억소환은 성공할 것인가

집중분석 | 2018-10-25 | 최명진 기자 | 522

패키지게임과 온라인 게임 초창기 시절 화려한 성공을 거둔 게임들이 모바일로 부활을 선언하고 있어 화제다. ‘리니지M’의 성공적인 결과에 힘입어 모바일게임 시장의 복고바람은 예견된..

지구는 지켜질 것인가? 특촬물 매니아가 본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집중분석 | 2018-10-24 | 최명진 기자 | 446

무브게임즈와 대원미디어가 공동제작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파워레인저 올스타즈’가 특촬물 매니아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있다. 파워레인저와 슈퍼전대 시리즈는 1989년 비디오로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