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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 마지막으로 ‘편의성’ 더했다

[ 등록일시 : 2018-06-03 20:30:54 ]

연내 출시 예정인 핵앤슬래시 PC MMORPG, ‘로스트아크’의 파이널 CBT가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진행됐다. 마지막 CBT에서 만난 ‘로스트아크’는 지난 2차 CBT 이후 건의된 다양한 의견들이 개선된 모습이었다. 



먼저, 각종 시스템에 ‘편의성’을 더했다. 지난 CBT에는 최대 80칸이었던 소지품 가방이 100칸으로 넓어져, 소지품 정리가 한결 수월해졌다. 분해 상인을 찾아가지 않고도 소지품 가방 내에서 필요 없는 아이템을 바로 ‘분해’할 수 있다. 



빠른 이동을 위한 ‘탈 것’도 등장했다. 처음으로 얻을 수 있는 탈 것은 ‘말’로, 초반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탈 것은 마을과 던전 내부 등의 특수한 환경이 아니면 항상 타고 다닐 수 있어 유용했다. 

‘항해’의 중요도는 줄었다. 항해 없이 대륙 간 이동을 돕는 ‘정기선’이 추가됐기 때문이다. 기존에는 무조건 유저가 직접 항해해야 다른 대륙으로 이동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이 된 셈이다. 

소지품 관리에 신경을 덜 쓰고, 이동 속도가 빨라지니 스토리 몰입감이 높아졌던 것은 물론, 이동 속도로 인한 답답함도 줄었다. 



‘전투’ 시스템도 개선됐다. 모든 캐릭터가 스페이스키를 눌러 ‘스턴’ 상태에서 빠르게 벗어날 수 있고, 적의 뒤에서 공격하면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보스급 몬스터에는 무력화 게이지가 추가됐다. ‘무력화’는 일정 데미지 이상 입은 몬스터가 기절해 자유롭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상태다. 이전 CBT에서는 언제 무력화 상태가 될 지 알 수 없어 막막했지만,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무력화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무력화 게이지를 활용하면 보다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로스트아크’ 파이널 CBT에는 신규 직업 ‘호크아이’와 ‘기공사’, 미니 게임 ‘카드배틀’ 등의 신규 콘텐츠가 추가돼 풍성한 볼륨을 보여줬다. 

유저의 편의성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로스트아크’가 오픈 이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로스트아크’의 미래가 기대된다. 
   김효진 기자 | hjkim@game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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