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 2’로 혼합현실 속 가능성 높인다

[ 등록일시 : 2020-11-02 17:36:57 ]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112, ‘홀로렌즈 2’를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홀로렌즈 2’의 기능과 특징, 앞으로의 전략 등이 소개됐으며,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이지은 대표와 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아태지역 IoT & MR 솔루션 테크니컬 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를 시작하며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는 우리가 지금 살고 있는 인텔리전트 엣지와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시대에 혼합 현실과 인공지능을 더하고, 새로운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다면 뉴 노멀 시대의 새로운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이동이 제한되고 대면 접촉이 어려운 시기인 만큼 홀로렌즈 2’를 통해 원활한 업무와 교육을 지원하고,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홀로렌즈 2'는 전작보다 기술적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준다(사진=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발표에 따르면 '홀로렌즈'는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이 혼합현실(Mixed Reality, MR) 경험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홀로그래픽 컴퓨터로, 혼합현실을 3D 홀로그램으로 구현하고 이를 사용자의 손동작이나 음성으로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현실 공간을 차단하는 가상현실(VR)이나 단순히 가상 정보를 현실 공간에 표시하는 증강현실(AR)을 넘어,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국내 출시된 '홀로렌즈 2'는 기업용 디바이스로 출시됐으며, 전작보다 2배 이상 넓은 시야각, AI가 내장된 심도 센서를 활용한 조작등이 특징이다. 제품은 초경량 탄소섬유 소재로 제작해 무게를 줄이고 안면부에 치중돼 있던 무게중심을 뒤로 옮기면서 착용감도 한층 높였다. 여기에 홍채인식 기능도 추가해 빠르고 안전하게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업을 위한 활용성이 강화됐으며, '애저(Azure)' 클라우드 환경을 통해 홀로그램으로 구현된 작업 내역을 팀원들에게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대규모 프로젝트나 원거리 협업이 필요한 상황에서 사람들이 같은 정보를 함께 볼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산업 현장에 홀로렌즈 2’를 적용하면 온택트 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며, 원격 지원 협업은 물론 교육 및 과제 지침을 3D 홀로그램으로 제공해 직원이 새로운 기술을 더 빨리 습득하게 돕거나 디지털 정보를 물리적 현실 위에 구현해 실제 모델 구축 전 제품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점, 작업 환경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로 적용해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수 있는 점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 '홀로렌즈 2'를 통해 온택트 협업 효과를 볼 수 있다​(사진=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이어 이러한 온택트 협업의 효과에 대해 혼합현실을 도입한 80%의 기업이 태스크포스(TF)팀 간 협업 효율 향상을 경험했고 혼합현실을 통해 가이드와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생산성은 25% 향상되고 오류는 전혀 없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공장 근로자들에게는 혼합현실 기반 가이드라인을 제공, 복잡한 작업을 쉽게 이해하도록 돕고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조직의 경쟁력을 높일 수도 있다고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홀로렌즈 2'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함께 소개됐다. 에스피테크놀러지는 제조업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과 연계된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이노뎁은 3D지도와 함께 원격관제 솔루션을 소개했다. 또한 PTC는 고객 엔터프라이즈 시스템과 연계된 MR 콘텐츠를 쉽게 제작하여, ‘홀로렌즈를 포함한 멀티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는 뷰포리아(Vuforia)’ 솔루션을 홍보했다. 

 

  ▲ '홀로렌즈 2'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도 함께 소개됐다.(사진=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8  
  김형근 기자
  4370P
총 덧글수 ( 0개 )

썸에이지 '데차 디펜스워' 매출 순위권 진입...향후 순위 및 DAU 분석

취재기사 | 7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128

썸에이지 신작 '데스티니차일드 디펜스워'가 드디어 순위권에 모습을 드러냈다. 27일 현재 이 작품은 구글 매출 순위 48위에 랭크됐다. 이 순위는 100위권에 가까운 원작 IP '..

[칼럼] 세계를 놀라게 한 `아기상어’ 열풍….유튜브에 게임까지

취재기사 | 1일 전 | 이준혁 기자 | 120

아마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기상어’라는 캐릭터나 혹은 노래는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중독성 강한 노래는 미국음반산업협회 최고등급인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는 등 놀라운 ..

​"이스탄불의 특산물은?" '대항해시대 오리진' CBT 신청이 왜 이래?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134

라인게임즈가 자사가 출시할 예정인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CBT를 앞두고 테스터 모집이 한창이다. 그런데 단순히 CBT 신청만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맞춰야 한다. 그것도 80..

​"라라가 왜 이래" 툼레이더 모바일 신작 '툼레이더 리로디드' 발표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77

스퀘어에닉스가 23일 툼레이더 시리즈 최신작 '툼레이더 리로리드'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쌍권총과 유물, 황금, 몬스터, 화살, 공룡이 순차적으로 등장하고 마지..

큐랩, 아케이드게임 'KPOP 댄스마스터' 키즈카페에 첫선

취재기사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41

IT벤처기업 큐랩이 24일 AR/AI 기술을 접목한 댄스 아케이드 게임 ‘kpop댄스마스터’를 남양주 다산 소재 키즈카페인 '플레이 몬스터'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큐랩은 아이들..


[지스타 2020] 넥슨이 서비스 하는 '코노스바 모바일'은 무슨 게임?

취재기사 | 6일 전 | 최명진 기자 | 124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가 21일 진행된 지스타 2020 넥슨 쇼케이스에서 공개됐다. 이번 지스타 2020에서 넥슨은..

[지스타 2020] 신작 2종과 유저 축제 ‘네코제9’ 소식까지 전한 넥슨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32

11월 19일부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개최 중인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에 참가 중인 넥슨이 21일 오후 신작 2종 및 유저 축제 소식을 온라인 방송 플랫폼인..

[지스타 2020] 특별 방송 통해 신작 및 인디게임 정보 소개한 스마일게이트

취재기사 | 7일 전 | 김형근 기자 | 144

11월 19일부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개최 중인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에 참가 중인 스마일게이트가 신작과 인디게임 정보를 온라인 방송 플랫폼인 ‘지스타..

[지스타 2020] 네오위즈, ‘네오위즈 넥스트’ 특별 방송 통해 정보 공개

취재기사 | 7일 전 | 김형근 기자 | 132

11월 19일부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개최 중인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에 참가 중인 네오위즈가 신작부터 업데이트까지 유저들이 기다릴만한 정보를 온라인..

[지스타 2020] 새롭게 펼쳐지는 시즌 2 예고! '가디언테일즈' 특별 인터뷰

취재기사 | 7일 전 | 최명진 기자 | 132

카카오게임즈는 20일 지스타 2020 특별 방송 채널 '지스타TV'를 통해 '가디언 테일즈' 개발팀의 생생한 이야기’라는 제목의 개발진 인터뷰를 방송했다. 지난 7월 국내 및 글로벌에 정식 ..


[지스타 2020] 300만의 기대작 '미르 4', 홍보 모델 ‘흑룡’ 이병헌과 서비스 일정 발표

취재기사 | 8일 전 | 김형근 기자 | 101

300만 유저들이 기다리는 위메이드의 기대 신작 ‘미르 4’의 정식 서비스가 11월 25일부터 시작된다. 위메이드는 11월 19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시작된 게임 전..

‘더 게임 어워드’ 후보 공개… 논란의 라오어 2 몇 개나 받을까?

취재기사 | 8일 전 | 이준혁 기자 | 106

12월 10일,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인 더 게임 어워드의 2020년 수상 후보작이 공개됐다. 올해는 코로나 19 여파로 현장 행사는 취소되고 12월 10일, LA, 런던, 도쿄 등지에서 온라인으..

[지스타 2020] 카카오게임즈, MMORPG 오딘 : 발할라 라이징 최초 공개!

취재기사 | 2020-11-19 | 최명진 기자 | 90

베일에 가려졌던 카카오게임즈의 최신 MMORPG '오딘: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이 2020 지스타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카카오게임즈는 19일 온라인으로 열리는 지스타의 공식 방송 '지..

‘크로스파이어’ IP 활용 전략… 드라마에서 영화까지

취재기사 | 2020-11-19 | 이준혁 기자 | 89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라이선싱 콘 2020'에서 스마일게이트의 백민정 상무가 글로벌 대표 FPS 게임 중 하나인 ‘크로스파이어’ IP를 활용한 크로스미..

애플, 앱스토어 수수료 30%에서 15%로 인하한다. 구글은?

취재기사 | 2020-11-19 | 이준혁 기자 | 78

애플이 내년부터 앱스토어 수수료율을 기존 30%에서 15%로 인하한다. 애플은 18일, 앱스토어에서 연간 순매출이 100만 달러(약 11억원) 미만인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수수료를 15%로 ..


[지스타 2020]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지스타 2020’ 통해 명분과 실리 모두 챙길 것”

취재기사 | 2020-11-19 | 김형근 기자 | 89

▲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가 간담회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0’의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가 행사 개막을 앞두고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소감..

[지스타2020] 코로나 시대, 절반의 온/오프라인 전시란 이런 것...

취재기사 | 2020-11-19 | 이재덕 기자 | 70

▲ 비내리는 썰렁한 오프라인 지스타(벡스코 1전시장)코로나시대에 진입하면서 많은 사람이 모이는 오프라인 전시회가 직격탄을 맞았다. 지스타는 며칠동안 24만명이 몰리는 국내 최대 ..

[지스타 2020] 강신철 위원장 “온라인으로 경험과 감정 공유하는 ‘지스타’에 역량 집중”

취재기사 | 2020-11-19 | 김형근 기자 | 95

▲ 강신철 위원장이 기자간담회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0’의 개막을 앞두고 지스타조직위원회 강신철 위원장이 새로운 방식의 행사 개최에 대한 소감을 밝혔..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