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인디게임 육성을 통해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B2B 비즈니스 상담 행사가 진행됐으며, 24일부터 26일까지 3일에 걸쳐 일반 관객 대상의 관람 행사가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는 놀이동산을 콘셉트로 한 가상의 전시장을 통해 진행되며 가상의 전시장에는 총 6개의 월드에 국내 부문 선정작 40편, 해외 부문 선정작 4편, 2017~2019년 주요 작품 10편 등 60여 편의 글로벌 인디 게임이 전시되어 있다. 관람객은 온라인게임을 플레이하듯 ‘2020 인디 크래프트’ 홈페이지를 통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설치한 뒤 참가 등록을 하고 접속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하나의 월드를 선택해 접속한 뒤 전시장 곳곳의 부스를 방문하면 게임의 홍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버튼 모양의 구조물에 가까이 가면 부스 및 게임에 관련된 정보가 팝업되어 추가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또한 부스에 해당 업체의 직원이 위치해있을 경우 근처로 이동한 뒤 실시간으로 음성 대화를 나누며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각 월드에는 레이싱 트랙이 위치해 있어 최대 8명이 동시에 속도와 순위를 겨루는 레이싱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게임에 따라 개발자와 관람객의 토크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개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