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크리스 윌슨 CEO, “패스 오브 엑자일 시리즈, 다양한 전개로 즐거움 선사한다.”

[ 등록일시 : 2019-11-29 16:27:58 ]

카카오게임즈는 11월 2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패스 오브 엑자일’ 시리즈 관련 공동 인터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국 시간으로 지난 11월 16일 뉴질랜드에서 개최됐던 ‘엑자일콘’에서 공개된 ‘패스 오브 엑자일’의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2’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개발사인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의 크리스 윌슨 CEO가 화상 인터뷰 방식으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첫 번째 순서에서는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에 대한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먼저 오는 12월 14일 공개되는 ‘아틀라스의 정복자’는 새로운 아틀라스 메카닉과 5인의 엔드게임 신규 보스, 보조 젬의 강력한 신규 클래스, 활의 리뉴얼, 신규 아이템 등이 추가되며 신규 글로벌 리그인 ‘변형’도 선보여진다.

크리스 윌슨 CEO는 먼저 “‘패스오브엑자일’은 3개월마다 콘텐츠 업데이트와 신규 리그 진행하고 있는데, ‘아틀라스의 정복자’를 위해 2019년 초부터 작업을 시작했다. 5명의 신규 보스가 추가되는 것은 물론 최초로 지도가 대규모로 갱신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확장팩의 특징을 소개했다. 

이어 가장 많은 노력이 들어간 부분이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 새로운 보스들의 전투를 꼽으며, 설계난이도가 다소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유저들이 직접 플레이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전투의 단계를 구성했으며, 유저들의 노력에 합당한  보상 역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확장팩과 리그의 차이점에 대해 확장팩이 엔드게임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면 리그는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들부터 게임을 진행하며 재미를 찾아가는 시즌 콘텐츠라고 소개하고 ‘변형’ 리그는 몬스터의 파츠를 조합해 ‘자신만의 보스’를 만들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과 신규 화폐인 ‘기폭제’를 사용해 장구류에 성능을 추가하는 점, 그리고 아이템에 적용된 속성 부여 역시 향상되는 점 등을 특징으로 꼽았다.

지난 시즌의 보상이 적었다는 유저 반응에 대해서는 “유저 여러분들이 어느 부분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보상의 가치가 다르게 체감될 수 있다.”라고 의견을 이야기하고, “새롭게 추가되는 ‘변형’ 리그에서는 새롭게 추가되는 ‘기폭제’ 아이템을 통해 다양한 속성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충분한 보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리그가 시작되면 스킬의 성능 변화가 심한 편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는 특별한 데이터나 스탯을 통해 성능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고, 직업과 스킬을 여러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이에 따라 개발자가 개편을 진행한다고 진행 과정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국내 유저들에 대해서는 “‘디아블로 2’를 플레이할 때 한국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하드코어한 플레이 성향을 갖춘 동시에 매우 열정적인 유저들이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의 서비스를 통해서도 이러한 모습을 다시 한 번 발견할 수 있었고, 한국 유저들과 함께 할 수 있음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아틀라스의 정복자’에 대한 질의응답 후에는 두 번째 순서로 ‘패스 오브 엑자일 2’에 대한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패스 오브 엑자일’과 ‘패스 오브 엑자일 2’를 하나의 게임 내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크리스 윌슨 CEO는 “확장팩과 완전 후속작이 줄 수 있는 단점들로 인해 유저들이 불편을 겪는 일을 막기 위해 하나의 게임 내에서 1과 2를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답했다.

전작과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캐릭터의 성장에 다른 캐릭터 전직 시스템이 적용되며, 총 7장의 신규 스토리를 통해 유저들이 한층 새로워진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 스킬 시스템에서 보조젬을 스킬젬에 바로 장착할 수 있도록 한 점, 단축키 하나로 모든 오라 스킬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한 점, 그리고 최신 사양에 맞춰 한층 향상된 그래픽 등을 꼽았다. 

한편 ‘엑자일콘’에서 시연이 진행되어 서비스 일시가 빠를 것이라고 예상됐던 것과는 달리 2020 연말에도 가능할지 확신할 수 없다고 발표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크리스 윌슨 CEO는 “‘엑자일콘’에서 공개됐던 부분은 전 7장 분량 중 1장 분량으로 우리는 모든 7장 분량을 높은 완성도로 선보이고자 한다. 완성도를 높여야하는 만큼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답했으며, 시연 버전에서 게임 최적화에 문제가 있었던 것을 지적하자 “함께 진행 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 모바일 버전에 적용되는 최적화 관련 기술을 ‘패스 오브 엑자일 2’에도 적용해 개선시킬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6  
  김형근 기자
  2520P
총 덧글수 ( 0개 )

[기자수첩] 넥슨 양대 행사 '네코제&NDC' 온라인 개최해라

취재기사 | 12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84

가장 이상적인 형태는 아무래도 온라인 개최다. 지난 몇 달간 E3와 TGS, 게임스컴 등등 차이나조이를 제외한 모든 게임 행사들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고 있다.

에오스 레드, 신대륙을 거닐은 유저들의 반응은?

취재기사 | 1일 전 | 김형근 기자 | 155

'에오스 레드'가 2020년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에피소드 II: 신대륙’으로 이름이 붙은 이번 상반기 업데이트는 지난 4월..

"돈 벌면 빌딩부터" 게임사 빌딩 목록 살펴보니...

취재기사 | 2일 전 | 게임와이 편집국 | 139

​최근 구 판교구청 부지를 8천억 원대에 구매하고 싶다는 사업 의향서를 제출하면서 '부동산 큰손'임을 과시했던 엔씨소프트. 최근 엔씨소프트만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

서울대 유병준 교수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로 총 생산 매년 5조 원 감소할 것”

취재기사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133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ICD-11)'로 인해 우리나라의 경제적 손실이 막대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5월 28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

[기자수첩] 게임하기 좋은 나이

취재기사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88

​스타크래프트와 와우, 아이온, 뮤를 잘했던 한 친구가 있었다. 화려한 손 컨트롤로 게임을 압도했던 그 친구가 롤(LOL)을 하면서 좌절했다. 게임 할 때마다 조카뻘 중학생에게 게임 못..


블리자드, 코로나19 이유로 ‘블리즈컨 2020’ 취소 결정

취재기사 | 3일 전 | 김형근 기자 | 181

전 세계로 확산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에 대한 우려로 올해 개최 예정중이던 게임 관련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온라인 행사로 변경되고 있는 가운데 블리자드의 대표 ..

게임기업, 더 좋은 게임 위한 연구비용 얼마나 썼나?

취재기사 | 4일 전 | 최명진 기자 | 193

넷마블은 약 1,274억 원의 연구비를 투자했다. BTS월드, 일곱개의 대죄, 요괴워치 메달 워즈 등 주요 모바일 게임 개발 이외에도 게임 이상탐지 시스템, 프로필 서비스, 게임테스트 자동..

꾸준히 신작 나오는 게임 프랜차이즈 인기에는 이유가 있다!

취재기사 | 4일 전 | 최명진 기자 | 167

하나의 IP는 여러 형태의 게임으로 등장하기 마련이다. 이 IP 게임들의 특징은 신작이 나오면 기존의 게임들도 다시 재조명 받거나 까딱하면 하나의 게임 때문에 전체적인 IP의 몰락을 ..

한국 게임사 탑10, 근속연수와 1인당 매출이 가장 많은 곳은 어디?

취재기사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77

​한국 게임사 중 직원이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 1인당 매출이 가장 높은 곳은 어디일까? 대한민국 게임계를 움직이는 탑10 기업들을 중심으로 직원들의 현황을 분석했다. 우선 넥슨은..

2020년 1분기 언택트 게임주 탑20 실적은?...잘 키운 IP '위력적'

취재기사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85

코로나19로 콘텍트(contact)와 부정적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언택트주'가 주목받고 있다. 게임주는 대표적인 언택트 주다. 코로나19로 집콕이 유행한 1분기 게임주는 얼마나 좋은 ..


넷이즈가 움직인다! 넷이즈,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신작 대거 공개

취재기사 | 5일 전 | 최명진 기자 | 198

중국의 게임기업 넷이즈가 20일 실적발표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서 자사가 개발 및 퍼블리싱하는 신작들을 공개했다.이번 넷이즈의 신작들은 자체 개발 혹은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

신작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 플레이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취재기사 | 2020-05-21 | 김형근 기자 | 196

유저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받아온 펄어비스의 신작 액션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5월 21일 오후 서비스를 시작했다. ‘섀도우 아레나’는 MMORPG ‘검은사막’의 대인전 모드인 ‘그림자 전..

표절은 중국이, 고소는 스토어가 당했다...유비소프트-애플, 구글 법정싸움 돌입 

취재기사 | 2020-05-20 | 최명진 기자 | 154

중국의 개발사인 쿠카게임즈가 만든 모바일FPS '에어리어 F2'는 이전부터 유비소프트 팬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었던 게임이다. 해당 게임은 유비소프트의 2015년작 '레인보우 식스 시즈'..

하반기 기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 테스터들이 꼽은 게임의 장단점은?

취재기사 | 2020-05-20 | 김형근 기자 | 157

그라비티가 하반기 서비스를 준비 중인 기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최근 진행된 1차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유저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테스트는 정식 서비스까지는 적지..

먹튀 아닌 '진정성' 내세운 MMORPG '에오스레드' 펄펄 날았다

취재기사 | 2020-05-20 | 최명진 기자 | 133

블루포션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박터지는 모바일 MMO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전작인 에오스 더 블루는 한차례 서비스 종료를 맞았지만 유저들의 성..


[기자수첩] 차세대 게임기, 내장 SSD 용량은 충분할까?

취재기사 | 2020-05-20 | 이준혁 기자 | 103

올해 연말이면 보다 강력한 차세대 게임기들이 발매된다. 최근 공개된 에픽의 언리얼 5 테크 데모를 보면 차세대 게임기의 그래픽 수준이 얼마나 발전할지 예상할 수 있다. 그래서 게이..

뜬금없이 중고 피처폰이 인기인 이유...영웅서기, 마스터오브소드 "향수 폴폴"

취재기사 | 2020-05-20 | 이재덕 기자 | 105

20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뜻밖의 이유로 중고 거래가 꽤 있는 물건'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와 주목을 끌고 있다. 내용을 보면 명작 게임 때문에 피처폰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

예약 500만의 저력....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매력 4가지

취재기사 | 2020-05-19 | 최명진 기자 | 167

넥슨의 대표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최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12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4월 16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에는 약 450만 명이 참가해 카트라이더의 오랜 인기..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