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인플루언스 특강'으로 게임의 긍정적 기능 청소년들에게 알려

[ 등록일시 : 2019-11-18 12:21:05 ]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의 '인플루언스 특강'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 마무리됐다.

'게임 인플루언스 특강' 행사는 소외 지역 및 계층의 기회격차 해소 및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9월부터 11월 초까지 전국 7개 초, 중학교에서 소외계층 청소년 204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왔다.


이번 교육은 ‘VR 체험', ‘게임 리터러시 강연', ‘게임 관련 진로 Q&A', ‘E-Trader's 게임 플레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11월 08일 대구 왕선초등학교에서의 행사를 끝으로 모든 교육이 마무리됐다.

 ‘VR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새로운 차세대 기술 경험을 제공해 VR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새로운 미래 산업 게임 분야에 대해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차세대 VR의 특성을 가장 잘 활용했다고 널리 평가받고 있는 ‘비트 세이버(Beat Saver)'를 플레이해 참가자들이 직접 VR의 특성을 이해하도록 했다.

태백의 철암초등학교와 전라도의 금산중학교 등의 소외 지역에서 진행된 'VR' 체험 프로그램은 평소에 접해보기 어려운 VR 게임 체험을 통하여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첨단 산업으로서의 게임에 대해 학생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

‘게임 리터러시 특강'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게임의 긍정적인 활용방안에 대해 강연했으며,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 게임으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졌다.

‘게임 관련 진로 Q&A'에서는 게임과 관련된 여러 직업분야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게임 관련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게임 분야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E-Trader's 게임 플레이' 시간에는 참가자들이 4개의 조로 나뉘어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고 게임이 가진 긍정적인 면을 실생활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토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 참가자들은 특강 행사 동안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색다른 방법으로 게임 분야에 대해 접근하는 데 큰 흥미를 보였다.

울러 특강에 참여한 선생님과 보호자들 역시 게임의 순기능과 활용방법에 대해 발전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지기도 했다.

한편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인플루언스 특강'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게임리터러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했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6  
  김형근 기자
  2580P
총 덧글수 ( 0개 )

게임위, 스팀 미등급 분류 게임들 단속 시행...유저들 "잘한 일이지만 못미덥다"

취재기사 | 1일 전 | 최명진 기자 | 120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등급분류를 받지 않고 스팀에 출시되는 게임물에 대한 단속을 시행한다.게임물관리위원회는 3일 최근 스팀의 서비스사인 밸브코퍼레이션과 등급분류를 받지 않은 스..

[기자수첩] 세가, 60살 생일을 맞이하다

취재기사 | 1일 전 | 이준혁 기자 | 94

흔히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하는데, 컴퓨터 및 IT 업계는 10년이 아니라 1년만에 강산이 변하기도 한다. 그리고 오늘 잘 나가도 내일은 알 수 없는 것이 바로 게임 업계다. 그렇게 ..

더블유게임즈 자회사 나스닥 상장 절차 돌입...악재, 호재?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126

더블유게임즈의 자회사 더블다운인터랙티브가 나스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는 3일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이하 더블다운)가 나스닥 상..

제3회 GSOK 포럼 통해 청소년 게임 환불에 대한 논의의 장 마련돼

취재기사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115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는 6월 2일, 서울시 강남구에 취치한 코엑스에서 제3회 GSOK 포럼을 개최했다. ‘게임이용에 있어서의 청소년 보호정책’을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청..

[기자수첩] 판교 ‘콘텐츠 거리’, 게이머들의 힐링 플레이스가 될까?

취재기사 | 2일 전 | 최명진 기자 | 134

기자에게는 게임에서 알게된 일본인 친구가 한 명 있다. 프로그래머인 부모님의 영향으로 콘솔이나 PC, 모바일, VR까지 섭렵한 코어 게이머인 이 친구가 지난 해 8월 한국 여행을 왔기에..


인종차별 GAME OVER! 유명 게임사들, 인종차별 반대 목소리 높여 

취재기사 | 2일 전 | 최명진 기자 | 132

지난 5월 25일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인해 사망한 사건이 일어나면서 미니애폴리스에서 시작된 시위는 현재 미국 140..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로 전 세계 FPS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부응할 것”

취재기사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63

라이엇게임즈는 6월 2일 오전, ‘발로란트’ 공식 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6월 2일 오전 8시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신작 슈터 게임 ‘발로란트’의 특징과 서비스 계획..

오늘 게임주 주역은 30% 오른 SNK 아닌 2백만 몰린 '미스터블루'

취재기사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75

SNK가 20%의 역대급 배당률을 책정하면서 주가가 하루만에 30%가 오른 SNK. 하지만 오늘 게임주의 주역은 SNK가 아닌 미스터블루였다. 미스터블루는 에오스레드를 서비스중인 블루포션..

“배당률 20%, 말이 돼?” SNK 배당 소식에 주가 30% 폭등

취재기사 | 2일 전 | 게임와이 편집국 | 76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과 주주환원정책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배당은 1주당 3,332원 현금 배당이며, 배당금 총액은 684억원규모로 시가배당률은 19.8%이다...

日 최초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소 들여다 보니…

취재기사 | 3일 전 | 김형근 기자 | 82

‘日 최초 디지털 콘텐츠 재활용 시장’을 표방하는 곳이 등장했다. 일본에서 MMORPG 몇 편으로 대박을 친 아소비모가 자사의 게임 및 타사 게임에 블록체인을 심어 거대한 환경을 만들겠..


코로나19로 더욱 핫해진 소셜카지노게임주 분석(국내)

취재기사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67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에 빠진 가운데, 게임 주 중에서도 특히 소셜카지노게임주가 주목받고 있다. 소셜카지노 게임주는 긴 게임 수명과 안정적인 매출로 인해 국내 게임사들이 일..

[기자수첩] 넥슨 양대 행사 '네코제&NDC' 온라인 개최해라

취재기사 | 6일 전 | 최명진 기자 | 154

가장 이상적인 형태는 아무래도 온라인 개최다. 지난 몇 달간 E3와 TGS, 게임스컴 등등 차이나조이를 제외한 모든 게임 행사들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고 있다.

에오스 레드, 신대륙을 거닐은 유저들의 반응은?

취재기사 | 7일 전 | 김형근 기자 | 209

'에오스 레드'가 2020년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에피소드 II: 신대륙’으로 이름이 붙은 이번 상반기 업데이트는 지난 4월..

"돈 벌면 빌딩부터" 게임사 빌딩 목록 살펴보니...

취재기사 | 7일 전 | 게임와이 편집국 | 197

​최근 구 판교구청 부지를 8천억 원대에 구매하고 싶다는 사업 의향서를 제출하면서 '부동산 큰손'임을 과시했던 엔씨소프트. 최근 엔씨소프트만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

서울대 유병준 교수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로 총 생산 매년 5조 원 감소할 것”

취재기사 | 7일 전 | 김형근 기자 | 160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ICD-11)'로 인해 우리나라의 경제적 손실이 막대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5월 28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


[기자수첩] 게임하기 좋은 나이

취재기사 | 2020-05-27 | 이재덕 기자 | 208

​스타크래프트와 와우, 아이온, 뮤를 잘했던 한 친구가 있었다. 화려한 손 컨트롤로 게임을 압도했던 그 친구가 롤(LOL)을 하면서 좌절했다. 게임 할 때마다 조카뻘 중학생에게 게임 못..

블리자드, 코로나19 이유로 ‘블리즈컨 2020’ 취소 결정

취재기사 | 2020-05-27 | 김형근 기자 | 195

전 세계로 확산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에 대한 우려로 올해 개최 예정중이던 게임 관련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온라인 행사로 변경되고 있는 가운데 블리자드의 대표 ..

게임기업, 더 좋은 게임 위한 연구비용 얼마나 썼나?

취재기사 | 2020-05-26 | 최명진 기자 | 216

넷마블은 약 1,274억 원의 연구비를 투자했다. BTS월드, 일곱개의 대죄, 요괴워치 메달 워즈 등 주요 모바일 게임 개발 이외에도 게임 이상탐지 시스템, 프로필 서비스, 게임테스트 자동..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