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에픽게임즈코리아, '포트나이트 챕터 2'와 사업 현황 소개 간담회 개최

[ 등록일시 : 2019-11-08 11:04:25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1월 7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자사 신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하우스워밍 파티’ 행사에 앞서 '포트나이트 챕터 2'와 각 분야 사업 현황, 지원 사업 등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에픽게임즈코리아의 박성철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의 첫 순서로는 윤희욱 매니저가 대전 슈터 게임 ‘포트나이트 챕터 2’의 새로운 비전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희욱 매니저는 "‘포트나이트’의 세계가 지난 10월 14일 오전 3시 운석이 균열에 부딪혀 폭발한 뒤 모든 것이 블랙홀로 빨려 들어갔으며, 36시간의 블랙아웃 상태가 끝나고 ‘포트나이트 챕터 2’가 시작됐다"는 새로운 챕터의 배경 스토리를 시작으로 챕터 2의 변경점을 소개했다. 

변경점 발표에 따르면 이전 챕터를 즐긴 유저들은 불편한 단축키와 건설 외 단조로운 플레이 패턴, 건설의 어려움, 튜토리얼 부재, 불공정한 매치 메이킹 등을 아쉬운 부분으로 꼽았으며, 에픽게임즈 측도 이에 대한 고민 끝에 초보자를 배려한 튜토리얼과 연습을 위한 봇 시스템, 전략적인 신규 팀 플레이, 공정한 매치 메이킹을 위한 시스템,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단축키 등 시스템 적인 지원,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맵 등을 추가했다. 

이러한 변화로 챕터 2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편의성의 강화와 한국 유저 취향에 맞춘 저격 모드의 추가 등에 힘입어 한국 유저들의 잔존률 또한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윤희욱 매니저는 “에픽게임즈는 단 한 번도 한국 시장을 비즈니스 사업으로 본 적이 없을 만큼 한국 시장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남다르다."며 "챕터 2는 한국 게이머를 위해 다 바꿨다고 해도 좋을 만큼 많은 변화가 있었던 만큼 새로워진 '포트나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박성철 대표가 지원 사업 및 기타 사업 분야에 대해 발표했다.

저 ‘언리얼 데브 그랜트(Unreal Dev Grants)’의 지원금을 20배로 늘린 1억 달러(한화 약 1,200억 원) 규모의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 ‘에픽 메가그랜트(Epic Mega Grants)’을 진행, 모든 분야의 언리얼 엔진 4 작품과 3D 산업의 발전을 도모했으며, 한국에서는 현재까지 모티프, 스마일게이트, 유티플러스, 이기몹 등 4개 업체의 프로젝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음으로 에픽게임즈가 400만 달러(한화 약 46억 원) 상당의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애셋 팩 5개를 추가로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에픽게임즈는 앞서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 8천만 원) 상당의 ‘인피니티 블레이드’ 콘텐츠와 1,700만 달러(한화 약 197억 2천만 원) 상당의 ‘파라곤’ 애셋을 무료 배포한 바 있으며, 이번 추가 무료 배포로 총 2,400만 달러(한화 약 278억 4천만 원)에 달하는 가치의 콘텐츠를 언리얼 엔진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 

이와 함께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에서 개발자들을 위해 고 퀄리티 3D 게임 개발에 필요한 애셋, 툴, 플러그인 등을 매월 커뮤니티에 제공하는 ‘무료 콘텐츠 프로그램’을 1년 더 연장하기로 지난 11월 1일 결정했다.  

또한, 털과 가죽 등을 구현하기 위한 인터랙티브 그루밍 및 스타일링 툴인 ‘셰이브 앤드 헤어컷(Shave and Haircut)’을 최근 인수하고 399 달러 상당의 마야용 플러그인 v9.6의 셰이더와 소스코드 및 컴파일된 바이너리 파일 모두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실시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을 11월까지 무료로 배포 중이다. 

신규 게임 프로젝트로는 라인게임즈의 '대항해시대 오리진', '프로젝트NM', '프로젝트PK', 엔픽셀의 '그랑사가', 팩토리얼게임즈의 '슈퍼스트링' 등의 모바일게임과 네오플의 '프로젝트 BBQ', 넥슨의 '드래곤하운즈', '카트라이더 2', 멘티스코의 '헌터스 아레나', 엔젤게임즈의 '프로젝트 아레나(가제)' 등의 온라인게임, 스마일게이트의 '로건' 등의 VR 게임이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이라고 소개하고,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을 1회 때부터 5년 연속으로 후원한 유일한 기업으로 한국 게임 산업의 근간이 되는 인디게임에 대해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반 산업 분야에서도 글로벌 유력 리서치 업체들의 보고서를 인용해 일반 산업에서의 언리얼 엔진 수요 증가 추세라고 밝혔으며, 건축 분야, 자동차 산업 분야, 방송 분야, 영화 분야 등에서의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발표를 마치며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은 이제 게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자동차, 영화, 방송, 건축, 제조 등 일반 산업 분야에서도 영향력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며 "앞으로 언리얼 엔진이 어떻게 세상을 바꾸어 갈지에 대해 기대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9  
  김형근 기자
  460P
총 덧글수 ( 0개 )

엔씨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 ‘리니지2M’과 동시 출격

취재기사 | 1시간 전 | 김형근 기자 | 4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 ‘퍼플’의 서비스를 27일부터 시작한다. 신작 모바일게임 ‘리니지2M’과 동시 출격이다.엔씨소프트는 11월 20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자사 ..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주 '엔에스스튜디오'와 '팀42'는 어떤 곳?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53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이하 ‘기구’)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이하 ‘자율규제’)’ 강령에 따른 미준수 게임물을 19일 12차 공표했다.밸브와 디안디안인터랙티브홀딩스, ..

올해 최고 게임은 ‘바이오하자드 RE:2’,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 수상작 발표

취재기사 | 1일 전 | 김형근 기자 | 65

1983년부터 개최되어 현존하는 게임 시상식 중 가장 오래 이어지고 있는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가 2019년 수상작을 발표했다.이번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19’는 지난해 21개 분야에서..

[지스타2019] 지스타에서 번쩍번쩍하던 거대 컴퓨터, 이 회사 제품이었어?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66

지스타에서 미호요 부스 등에서 화려한 네온싸인을 뽐내며 거대 컴퓨터는 서린씨앤아이가 제품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린씨앤아이는 지스타 기간 동안 게일(의 신규 고성능 메모리..

신작이긴 한데 ‘3’은 아니네? '하프라이프’ 신작 VR게임 발표

취재기사 | 1일 전 | 김형근 기자 | 54

PC 게이머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던 ‘하프라이프(Half-Life)’의 신작이 발표됐다. 그런데 아쉽게도 기다리던 ‘3’은 아니었다.PC 게임 플랫폼 스팀의 서비스 업체이자 게임 개발사인 밸브 ..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인플루언스 특강'으로 게임의 긍정적 기능 청소년들에게 알려

취재기사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69

'2019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의 '인플루언스 특강'이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 마무리됐다.'게임 인플루언스 특강' 행사는 소외 지역 및 계층의 기회격차 해소 및 게임에 ..

[지스타 2019]신작 폭풍을 몰고 온 펄어비스 현장 스케치

취재기사 | 3일 전 | 최명진 기자 | 69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게임 전문 전시회 '지스타 2019'가 11월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

[지스타 2019]미소녀들의 두 번째 지스타 출격! 미호요 부스 스케치

취재기사 | 3일 전 | 최명진 기자 | 85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가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국내외 많은 게임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바일액션게임..

[지스타 2019]'라그나로크' 제 2의 전성기 예감! 그라비티 부스 스케치

취재기사 | 3일 전 | 최명진 기자 | 55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이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막을 올렸다. ..

[지스타 2019]고수 with naverwebtoon 야외 코스프레 이벤트

취재기사 | 3일 전 | 최명진 기자 | 58

팡스카이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고수 with naverwebtoon의 야외이벤트를 16일부터 지스타 2019 현장에서 진행했다.고수 with naverwebtoon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인 ..


[지스타 2019] 엄선된 모바일게임으로 관람객 눈길 사로잡은 넷마블

취재기사 | 3일 전 | 김형근 기자 | 72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게임 전문 전시회 '지스타 2019'가 11월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

[지스타 2019] '따로 또 함께' 개성과 협동 동시에 보여준 크래프톤

취재기사 | 3일 전 | 김형근 기자 | 72

야외 광장의 부스에서는 콘셉트인 ‘WE ARE KRAFTON’의 문고와 연합 로고 휘장 영상 등으로 모든 연합이 모여 이루어지는 크래프톤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이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

[지스타 2019]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능과 적용 게임으로 눈길 모은 에픽게임즈 코리아

취재기사 | 3일 전 | 김형근 기자 | 71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게임 전문 전시회 '지스타 2019'가 11월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

[지스타 2019]CCP게임즈 힐마 패터슨 대표 "이브온라인은 현실보다 사실적인 가상세계"

취재기사 | 3일 전 | 최명진 기자 | 68

힐마 대표는 “10년 이상 게임하면 게임 속 가상 공간이 집에서 사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는다”라며, “CCP게임즈의 목표는 실생활보다 의미 있는 가상세계를 만드는 것이다. 이브온라인을..

[지스타2019] 김형태의 '프로젝트 이브(EVE)' 공개...퀄리티 비결은 3D 스캔!

취재기사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80

그는 15일 지스타 2전시장 회의장에서 진행한 컨퍼런스에서 3D 스캔을 활용한 고퀄리티 그래픽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했다. 왜 이 솔루션을 선택했는지, 어떻게 구현을 했는지에 ..


펄어비스, '지스타 2019'에서 차세대 신작 4종 공개하며 자신감 내비쳐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04

지스타 2019에 참가한 펄어비스가 자사 부스에서 신작 발표회를 개최, 새로운 도전의 시작을 알렸다. '펄어비스 커넥트 2019'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펄어비스가 새롭게 준..

RTX 바른 '마인크래프트'가 무서운 이유...국내 최초 공개 플레이 후기(영상)

취재기사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94

​마인크래프트가 번쩍번쩍 윤기 나는 레이트레이싱을 발랐다. 터프하다 못해, 조악하게 느껴지는 마인크래프트에 최고의 그래픽으로 여겨지는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적용된다면 어떤 모습..

[지스타2019] 돋보이는 지스타 부스걸..."예쁘게 찍어주세요"

취재기사 | 6일 전 | 게임와이 | 102

지스타에는 볼거리도 많지만 단연, 빠질 수 없는 것이 부스를 대표하는 부스걸이다. 예전에는 온몸을 노출 하며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기에 바빴지만 자성을 성토하는 목소리에, 이제는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