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라인게임즈, 새로운 동력원 될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 공개

[ 등록일시 : 2019-10-29 12:52:45 ]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이하 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가 하반기 기대작 '엑소스 히어로즈'를 공개하며 새로운 모험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라인게임즈는 10월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더리버사이드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 '엑소스 히어로즈: 미디어데이(Exos Heroes: Media Day)'를 열고,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의 주요 특징과 출시 일정 등의 내용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OST에 참여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의 축하 공연과 게임 콘셉트와 특징 소개, 서비스 일정 공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라인게임즈의 김민규 대표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필드를 모험하며 콘솔 게임들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담기 위해 노력한 작품으로 기존 게임들과는 다른, 새로운 재미를 보여드릴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며 "지난 CBT를 통해 유저 여러분들의 냉정하고 애정 어린 피드백을 하나하나 확인하며 게임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만큼 게임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
OST에 참여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의 축하 공연
OST에 참여한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의 축하 공연

발표에 따르면 '엑소스 히어로즈'는 '브랜뉴보이', 'RPG 매니저' 등 다수의 개성적인 게임을 선보여 온 게임사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제작 중인 신작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게임을 목표로 100여 명의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타이틀이다. 개발 단계에서 진행됐던 세 차례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두 차례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등을 통해 유저와의 소통을 자연스럽게 늘리는 한편 유저들의 피드백 반영에 주력했다.
 

유저들과의 소통을 '끝없는 담금질'로 표현한 우주의 최동조 대표는 "유저가 직접 참여한 테스트를 통해 알게 된 다양한 피드백과 게임에 대한 개선점 및 요구사항을 실제 개발 과정에도 다양하게 적용했다."며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게임으로 단기간의 성과 보다는 '우주'가 지닌 고유한 색깔과 꾸준함을 무기로 오랫동안 유저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개했다.
 

게임 핵심 콘텐츠와 개발 방향성은 '그래픽(Graphic)', '캐릭터(Character)', '전략(Strategy)', '페이트코어(Costume)', '사운드(Sound)' 등 다섯 가지 키워드를 통해 소개됐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100여 명의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타이틀이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100여 명의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타이틀이다.
다섯가지 키워드로 게임 특징이 소개됐다.
다섯가지 키워드로 게임 특징이 소개됐다.

먼저 '그래픽(Graphic)'은 모바일 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하는 한편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묘사를 위해 3D모델링 및 이펙트 등에서 '우주만의 표현법'을 적용했다. 또한 게임 내 등장하는 약 200여 종의 '캐릭터(Character)'는 각각의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갖추고 있어 유저 취향에 따라 수집 및 육성 방향성을 다양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략(Strategy)'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로, 각 캐릭터의 '속성' 및 '브레이크 시스템', '스킬' 등의 세부 키워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인 '페이트코어(Costume)'는 캐릭터에 적용할 시 외형뿐만 아니라 성별, 고유 스킬까지 완전히 새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캐릭터의 수집과 성장에 대한 재미를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사운드(Sound)'의 특징으로는 박진배(ESTi), 고상지 등 유명 아티스트의 OST 제작 참여와 전문 성우의 녹음이 추가되며, '엑소스 히어로즈'를 주제로 에스티메이트와 함께 제작한 음원이 오는 31일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가수 유리사가 부르는 테마송의 뮤직비디오도 제작했다.

게임의 특징을 소개한 우주의 최영준 디렉터는 "단순히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기보다 개성 있는 비주얼과 스토리가 묻어나는 그래픽을 목표로 게임 내에서 마주하게 되는 모든 공간과 사물을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만의 특징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개발 콘셉트를 설명했다.
 

한편 '엑소스 히어로즈'의 서비스 일정에 대해 라인게임즈 측은 2019년 11월 21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주요 마켓 출시를 통해 유저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29일 부터 진행될 '엑소스 히어로즈'의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에게는 제스 및 황금시계 등 출시 후 사용 가능한 아이템과 게임 내 히로인 캐릭터 '아이리스' 전용 페이트코어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한다.
모바일 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한다.
'전략'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다.
'전략'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개발 과정에 가장 많이 반영한 콘텐츠다.
가수 유리사가 참여한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됐다.
가수 유리사가 참여한 테마송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엑소스 히어로즈 관련 질의응답>
 

Q1. 기존 모바일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노출 전략이 사용된 것 같은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우선 CBT 기간을 길게 가져간 것은 유저 피드백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조금 더 길게 진행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 보았습니다. 반대로 짧은 사전 예약기간의 경우 일정을 길게 잡는 것 보다는 조금 더 빨리 본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 유저 여러분들께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2. '엑소스 히어로즈'의 발매 시기에 타사의 대작 게임들의 출시도 이어질 예정인데, 굳이 이 시기로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내부에서도 고민이 많았지만, 다른 게임들과의 경쟁에 신경을 쓰기 보다는 착실히 준비해 온 게임을 좋은 상태에서 선보일 시기라 생각해서 발매 일정을 결정했습니다.
 

Q3.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바뀐 요소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
 

메뉴나 영상 등 편의성 시스템에 대해 개선 작업을 진행했으며, 발열에 대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Q4. '브랜뉴보이' 'RPG 메이커' 등 전작들의 요소를 넣거나 연결 고리를 추가할 계획이 있나?
 

현재 'RPG 메이커'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엑소스 히어로즈'에도 등장시키는 방식으로 연계선을 두고 있으며, 기회가 된다면 향수를 느끼실 수 있을 부분들을 추가로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2019년 11월 21일 국내 주요 마켓을 통해 출시된다.
2019년 11월 21일 국내 주요 마켓을 통해 출시된다.
라인게임즈와 우주의 관계자들이 성공적 서비스를 다짐했다.
라인게임즈와 우주의 관계자들이 성공적 서비스를 다짐했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4  
  김형근 기자
  1600P
총 덧글수 ( 0개 )

요스타, 벽람항로에 관한 X.D글로벌의 거짓말 대폭로...유저, 황당 넘어 분노

취재기사 | 20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92

X.D글로벌이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벽람항로'에서 캐릭터의 음성 판권 계약과 관련해 유저들에게 기만행위를 한 정황이 포착됐다.벽람항로의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

핵과 부정행위가 판치는 이사만루3...공게임즈의 대처는?

취재기사 | 20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80

공게임즈가 개발, 서비스하는 야구 모바일게임 이사만루3가 연이은 논란으로 몸살을 앓고있다.지난 17일 이사만루3 자유게시판에 스피드핵으로 하이라이트를 빠르게 넘기는 방법이 있다..

카운터사이드, 공동 인터뷰 통해 개선 및 발전 방향 공개

취재기사 | 5일 전 | 김형근 기자 | 158

넥슨은 2월 1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자사 사옥에서 '카운터사이드' 공동 인터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월 4일 시작된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의 정식 서비스 진행..

블레스 모바일, 새로운 재미로 '블레스' 프랜차이즈 확장 기수 된다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38

PC MMORPG '블레스'의 IP(지식 재산권)를 활용한 최신 게임 '블레스 모바일'이 '블레스' 프랜차이즈의 확장에 앞장선다.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2월 20일, 서울시 서초구..

PC모바일 연동게임 '삼국지를품다(삼품)' 역사'속으로...영군도...

취재기사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58

​누군가에게는 인생게임이었을 '삼국지를 품다(이하 삼품)'가 서비스의 막을 내린다. 삼품의 서비스사인 밸로프는 12일 공식 카페를 통해 '삼국지를 품다'의 서비스를 3월 16일부로 종료..


모바일게임 '테라 히어로', '테라'의 새로운 도전 선언

취재기사 | 2020-02-17 | 김형근 기자 | 170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 ‘테라’를 주제로 한 새로운 게임 ‘테라 히어로’가 모바일게임으로의 새로운 도전을 선언했다. 크래프톤과 레드사하라는 2월 17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

넥슨,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 구글 매출 9위에 안착...'명일방주' 넘어서나?

취재기사 | 2020-02-13 | 김민희 기자 | 237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수선한 2월이 어느새 중반에 접어든 가운데 한중 대표 서브컬쳐 게임 '카운터사이드'와 '명일방주'의 싸움이 이어지고 있다. 13일 현재 넥슨의 '카운..

[기자수첩] 영화 기생충과 게임 패러사이트 이브

취재기사 | 2020-02-13 | 이준혁 기자 | 239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하는 대이변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하게 한국 영화는 이제 변방이 아닌 세계적인 수준의 영화라는 것을 인정받게 됐다. 그리고 게임에서도..

리니지M, ‘하이엘프’ 업데이트에 유저들 반응은 호? 불호?

취재기사 | 2020-02-12 | 김형근 기자 | 285

엔씨소프트의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 ‘하이엘프’가 등장했다. 낯설은 이름에 '새로운 캐릭터인가?'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2월 12일 진행된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이하 하..

XL게임즈 인수 금액은 얼마...다른 게임사의 M&A 금액은?

취재기사 | 2020-02-12 | 이재덕 기자 | 214

카카오게임즈가 XL게임즈를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얼마일까?카카오게임즈는 같은 날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신주 약 140만주를 약 246억 원에 제 3자 유배정증자 방식으로 발행했다. 제..


카카오게임즈, '달조' 엑스엘게임즈 인수...100억 이상 투자

취재기사 | 2020-02-11 | 이재덕 기자 | 253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1일 달빛조각사의 개발사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의 지분 약 53%를 취득하고,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1위 게임 '에픽레이스3D' 인기 비결은 '이것'

취재기사 | 2020-02-11 | 이재덕 기자 | 184

​11일자 구글 인기 순위는 굿잡게임즈의 에픽레이스3D, 미니클립의 전염병주식회사, 넥슨의 카운터사이드의 순이다. 모두 핫한 게임들이다. 전염병 주식회사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

X.D글로벌, 신작 2종 사전예약으로 2020년 국내 시장 공략 나선다

취재기사 | 2020-02-11 | 최명진 기자 | 170

소녀전선과 랑그릿사 모바일 등 인기작을 다수 서비스하고 있는 X.D글로벌이 신작 2종의 사전예약을 돌입했다.먼저 넷이즈가 개발한 '디비니티 사가'가 지난 1월 20일부터 사전예약을 시..

MMORPG의 진화...2020년 출시 MMORPG 기대작 4종

취재기사 | 2020-02-11 | 최명진 기자 | 242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르인 MMORPG는 매년 출시되는 인기 장르 중 하나다. 비록 일각에서는 국내 모바일 MMORPG의 경우 하나의 커다란 작품을 따라가는 기형적인 분위기가 형성됐..

미식축구 방송에서 게임 컨트롤러가 주목 받은 이유?

취재기사 | 2020-02-10 | 김형근 기자 | 193

최근 방송된 미식축구 방송에 등장한 게임 컨트롤러가 게임 유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상황은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월 9일 막을 올린 새로운 미식축구 리그인 ‘XFL..


섀도우 아레나, 3차 테스트 변경 요소 ‘사내 테스트’ 영상으로 공개

취재기사 | 2020-02-10 | 김형근 기자 | 198

펄어비스의 신작 ‘섀도우 아레나’의 3차 테스트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변경 요소들이 공개됐다. 펄어비스는 지난 2월 7일 ‘섀도우 아레나’의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 등을 통해 ‘사내..

신종코로나 영향으로 '닌텐도 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에디션' 예약 연기

취재기사 | 2020-02-07 | 김형근 기자 | 27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영향으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콘셉트로 한 '닌텐도 스위치' 기기의 예약판매가 무기한 연기됐다. 한국닌텐도는 최근 발표한 공지를 통해 "한국 시장용..

"뻔한 중국 양산형 VIP 게임" 아이스버드 신작 '스카이피아' 평가

취재기사 | 2020-02-06 | 이재덕 기자 | 320

​유명 뮤지션 헨리를 CF모델로 내세우며 야심차게 한국 게임 시장에 선보인 스카이버드게임의 신작 '스카이피아'가 출시 첫날 뻔한 중국 양산형 게임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최근 구글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