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인터뷰] “서비스 종료한 게임, 유저가 소환” ‘원더5마스터즈R’ 개발팀

[ 등록일시 : 2018-03-23 09:36:56 ]
다시 찾아 준 유저들 ID보면 가슴이 뜨거워져

서비스가 종료되는 게임들 중에는 안타까운 사연들의 게임들도 다수 있다. 특히 유저들은 아직 손을 놓지 않았는데 사업적인 이슈로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는 더욱 그렇다. 최근 게임업계에서도 재론칭되는 게임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중 열성 유저들의 환호 속에 다시 출시된 원더5마스터즈R’의 개발팀을 만나 보았다.


 


원더5마스터즈를 다시 출시했는데 서비스 종료 버전과 다른 점은?

 

우선 UI 디자인이 현재 트랜드에 맞추어 심플하게 모두 변경됐다그리고 캐릭터들에 대해 좀더 많은 고민을 하며 캐릭터들의 밸런스를 전부 재 수정했다.

이전 운영 경험을 토대로 잘못되었던 것들에 대해 반성하고, 좀더 유저들이 오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체적인 시스템의 목적과 밸런스 및 보상체계를 재조정했다.

아울러 유저들이 게임을 좀더 쾌적하게 즐기게 하기 위한 시스템들도 준비했다.
 



특별히 다시 출시한 이유가 있다면?

 

원더5마스터즈기존 퍼블리셔가 사업정리를 하면서, 2017 3월 서비스가 종료됐다.

정말 열심히 만든 게임이 버려지는 것이 너무 많이 아쉬워 절대 포기할 수가 없었다.

그래서 개발팀을 그대로 유지시키며, 1년동안 지속적으로 개발을 진행했고, 작년 말 해외에서 소프트론칭을 진행할 수 있었다.이때부터 좀더 과감하고 다양한 시도들을 해보며 어떻게 운영할지, 게임을 어떻게 발전시켜갈지에 대해 고민했다.

또한, 소프트론칭에서 이전 버전의 해외 유저들이 다시 인스톨하여 즐겁게 게임을 즐기는 것을 보고 자신감을 얻었다.
 




앞으로는 어떤 게임을 만들고 싶은가?

 

원더5마스터즈R’의 시스템을 재구성하고, 다시 론칭하는 과정,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저와 좀더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서비스하며 더욱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이 과정에서 얻은 것들이 모두 소중하다. 뭐라고 한 마디로 말할 수는 없지만 이런 자산은 젤리오아시스의 향후 신작들에 깊이 반영될 것이다.

 

독자들에게 한마디 부탁한다

 

이전 버전의 서비스가 해지된 것에 대해 유저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크다.

여전히 부족함이 많지만, 개발사가 깊은 애정을 가지고 서비스하는 만큼, 신속한 운영과 개발관련대응만큼은 자신 있다.

다시 찾아준 유저들의 반가운 아이디를 보면, 가슴이 뜨거워진다.깊은 책임감을 가지고 좋은 서비스가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다윗 기자 | david@gamey.kr
0

   7  
  이다윗 기자
  240P
총 덧글수 ( 0개 )

[인터뷰] '이카루스M' 석훈PD "최고의 아이템은 주신펠로우"

취재기사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55

'비행+PvE+PvP’가 혼합된 콘텐츠 '펠로우레이싱'도 볼만​하반기 최초의 기대작인 '이카루스M'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이카루스M'개발 총괄 석훈PD가 유저가 궁금해하는 게임 내 시스템..

코리아 블록체인 서밋, 7Chain, Ark 등 신개념 플랫폼 소개

취재기사 | 4일 전 | 김형석 기자 | 73

뜨거운 관심 속 1천명 가까운 관람객 방문 12일, 13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는 GBF(국제 블록체인 재단 Global Blockchain Foundation, 이하 GBF)가 주..

기대작 '아크모바일', 일본은 7월 출시... “한국은 뒷전?”

취재기사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92

스네일게임즈의 기대작 '아크모바일'이 미국 등 글로벌 출시가 완료된 가운데, 이웃나라 일본에서 7월 출시가 확정됐다. 한국 출시는 여전히 감감 무소식이다.스네일게임즈 재팬은 iOS/..

[인터뷰] 페이스북 인스턴트게임 타고 글로벌! 투워드 신보식 대표

취재기사 | 5일 전 | 이다윗 기자 | 693

모바일만 바라보는 인디게임사에 ‘경종’…페이스북 HTML5 게임 플랫폼​인디게임 개발사로서 발 빠르게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플랫폼에 도전한 개발사가 있다. 이 개발사의 대표는 처..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예약 구매 시작

취재기사 | 5일 전 | 신상화 기자 | 70

하스스톤 까마귀의 해의 두 번째 확장팩인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특히 확장팩 예약구매는 지난 예약구매와는 다른 파격적인 묶음 상품을 내놓았다.5만 배틀코인의 ..


'클로즈드나이트메어' 한글판 프리뷰, “밀실 호러의 음산함이 온몸으로”

취재기사 | 2018-07-11 | 김형석 기자 | 110

인트라게임즈, '클로즈드나이트메어' 한글판 공개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가 7월 10일 서울 강남역에서 PS4와 닌텐도 스위치용 타이틀 '클로즈드나이트메어'의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블루스택 대표, "중소게임사 해외진출 돕겠다"... 4대 앱플레이어 MAU는?

취재기사 | 2018-07-11 | 이재덕 기자 | 111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 대표모바일 앱플레이어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Rosen Sharma) 대표가 한국을 방문, '글로벌'이라는 화두를 던졌다. 몇년 째 같은 게임만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

"스팀에 미소녀가 쏟아진다", 프론트윙 미소녀게임 3종 발표

취재기사 | 2018-07-09 | 이재덕 기자 | 138

다양한 미소녀 게임으로 유명한 일 게임사 프론트윙이 미국에서 개최된 아니메엑스포(Anime Expo 2018)에서 비주얼노벨 '아일랜드(ISLAND)' 등 스팀타이틀 3종을 발표했다. 아일랜드는 2..

번지, '데스티니 가디언즈' 한국어 버전 출시 예고

취재기사 | 2018-07-03 | 김형석 기자 | 309

블리자드, ‘신작 아닌 신작’ 공개하면서 한국서 매출 기대800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 게임개발사 중의 하나인 번지소프트가 '데스티니 가디언즈' 출시를 앞두고, 2일 삼성동 그랜..

카카오게임즈 점심은 '1시간 30분'... “시간이 남네”

취재기사 | 2018-07-03 | 이재덕 기자 | 252

월요병 날리고, 불금 앞당기는 튀는 정책으로 '워라벨' 실천​​지난 1일, 300인 이상 사업장의 주 52시간 근무제가 본격적인 시행을 맞은 가운데, 코스닥 등록을 앞둔 카카오게임즈의 52..


NCPI, 게임 인플루언서 마케팅 상품 중 1위

취재기사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37

NCPI, 일명 비보상형 광고(non-incentive Cost Per Install, NCPI)라 불리는 광고 상품이 스마트포스팅이 집계한 5월 상품별 커뮤니케이션 레코드에서 71%를 차지, 인플루언스 마케팅 상..

콴타 이시다 CMO, 블록체인 사업성공률은 단 5%...”이미 레드오션”

취재기사 | 2018-06-26 | 김형석 기자 | 363

토큰뉴스 컨퍼런스, 서울 선릉에서 열려 23일 서울 선릉에서는 일본-홍콩 언론인 토큰뉴스홍콩(Token News HK Ltd.)이 주최하는 '토큰뉴스 컨퍼런스'가 열렸다. '와우 프로젝트', '플레..

"유튜버에 힘 실린다!" 구글, '유튜브 프리미어스' 출시

취재기사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370

구글이 유튜브에서 라이브채팅 등 제작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 '유튜브프리미어스(YouTube Premieres)를 출시한다고 21일 유튜브 공식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유튜브 프리미어스는 공개..

심즈 4 신규 확장팩 ‘사계절 이야기’, ‘나눠 팔기’ 오명 딛고 ‘호평’

취재기사 | 2018-06-25 | 김효진 기자 | 375

‘심즈 4’ 신규 확장팩 ‘사계절 이야기’가 지난 22일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사계절 이야기’는 지난 심즈 시리즈에서 꾸준히 발매된 계절 확장팩으로, ‘심즈 3’에서도 ‘사계절 이야기..

'포트나이트' PS4 번들 발매 결정...신규 맵 정보도 발표

취재기사 | 2018-06-25 | 이재덕 기자 | 336

파이널파니트: 20인조' 오픈 이어, '세이브더월드' 정보 공개​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이탈리아(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talia)가 공식 SNS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와 ‘포..


윤계상의 '야망', 핵심 콘텐츠 '떼쟁'은 한국 DNA?

취재기사 | 2018-06-21 | 이재덕 기자 | 460

스카이라인게임즈 박세진 지사장​ '국가전'만 8년 연구했다는 회사의 게임이 국내에 출시된다. 그 '국가전'에는 한국DNA가 흐르고 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26일 '야망' 출시 앞두고 기..

잇츠게임 2018의 젊은 개발사 “희망이 있어 즐거워”

취재기사 | 2018-06-20 | 김형석 기자 | 570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해외수출 지원행사 현장 취재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는 19일, 20일 양일에 걸쳐 해외 퍼블리셔와 국내 개발사의 비즈니스 매칭을 돕는 '잇츠게임(ITS GAME) ..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 블레이드2 for Kakao 개발진

취재기사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522

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 카카오게임즈 지승헌 사업실장, 액션스퀘어 신현승 PD 등 공동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에 목숨을 건 액션RPG '블레이드2'의 출시가 임박했다..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