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인터뷰] 디포윈게임즈 정의규 대표

[ 등록일시 : 2017-12-26 16:37:33 ]
열정으로 만든 모바일 포스트 아포칼립스 SF MMORPG ‘서든크로스’



대형 게임 개발사들의 MMORPG 러시 속에 아직은 낯선 개발사의 이름이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 작은 조직으로 MMORPG 개발이라는 그 어려운 일을 해낸 개발사가 궁금해서 직접 만나 보았다.  


회사 소개 부탁한다

회사는 2016년 3월 정식으로 설립되었지만 같이 있는 직원들은 그 이전부터 같이 호흡을 맞춰온 베테랑들이다. 

PC온라인 게임과 게임 엔진을 개발하던 실력자들도 다수 포함되어 있어 모바일 MMORPG를 개발하는 동안 큰 어려움은 없었다 

다만 MMORPG를 개발함에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많은 세심함과 집중력, 시간이 필요한 만큼 거기에 따른 직원들의 희생에는 진심으로 고맙다. 

설립 이후 1년 9개월을 달려 이제 드디어 출시를 한다고 생각하니 감회가 새롭다. 


게임의 배경 스토리를 간략하게 말하자면 

‘서든크로스’는 인류 멸망 이후의 세계를 무대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SF 장르의 MMORPG다. 

멸망 직전 우주로 대피했다가 귀환환 인류와 척박한 환경에서 살아남은 생물체와 돌연변이 간의 갈등이 주 스토리가 된다.

인류들 사이에서도 지각변동으로 인해 생겨난 신비한 에너지원인 '트리니움'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경쟁하게 된다. 

특히 이 트리니움은 서든크로스의 핵심요소로 이를 이용해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성장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서든크로스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는 바로 자원 쟁탈전이다. 

장비 업그레이드에 필수 자원인 트리니움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트리니움을 채굴해야만 한다.

또한, 채굴된 트리니움은 일정 비율로 자원전쟁 지역인 광산에 누적되고 거대 보스 레이드 통해서 누적된 트리니움을 획득하게 된다.

결국 많은 트리니움을 얻기 위해서는 자원전쟁 지역에 접속해야 한다.

서든크로스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메카닉을 다룰 수 있다는 점이다. 

탱크와 헬기 등의 메카닉을 소환해 색다른 전투감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각 종족별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기본적인 메카닉의 운영법을 배우게 되고 필요에 따라 메카닉을 전략 무기로 활용할 수 있다. 

스킬 시스템은 스킬 컨테이너를 통한 연속 스킬을 가능하게 했다. 따라서 유저들의 취향에 맞춰 수 백가지의 스킬 연계 조합이 나올 수 있다.
 



내년에 이루고자 하는 바람이 있다면 무엇인가?

내년은 그야말로 거대 MMORPG 시장이 열리는 해다. 금년도 말부터 시장의 크기가 커지고 대기업간 경쟁이 치열해진만큼 서든 크로스 역시 그 경쟁 대열에 합류해 진정한 진검승부를 한번 펼쳐보고 싶은 바램이다.

진정으로 중소기업도 대기업과 경쟁해 살아 남을 수 있다는 것을 꼭 보여 주고 싶다. 


마지막으로 독자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한다

작은 회사에서 만든 MMORPG지만 특별한 시스템들이 많이 들어가 있다. 대기업과 차별을 두려고 고민도 많이 하고 노력도 많이 한만큼 꼭 끝까지 플레이해 보고 평가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서든크로스 나름의 고유한 시스템을 발견하고 그 점을 충분히 즐겨 주셨으면 한다.

   이다윗 기자 | david@gamey.kr
1

   7  
  이다윗 기자
  230P
총 덧글수 ( 0개 )

윤계상의 '야망', 핵심 콘텐츠 '떼쟁'은 한국 DNA?

취재기사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93

스카이라인게임즈 박세진 지사장​ '국가전'만 8년 연구했다는 회사의 게임이 국내에 출시된다. 그 '국가전'에는 한국DNA가 흐르고 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26일 '야망' 출시 앞두고 기..

잇츠게임 2018의 젊은 개발사 “희망이 있어 즐거워”

취재기사 | 4일 전 | 김형석 기자 | 119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해외수출 지원행사 현장 취재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는 19일, 20일 양일에 걸쳐 해외 퍼블리셔와 국내 개발사의 비즈니스 매칭을 돕는 '잇츠게임(ITS GAME) ..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 블레이드2 for Kakao 개발진

취재기사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12

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 카카오게임즈 지승헌 사업실장, 액션스퀘어 신현승 PD 등 공동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에 목숨을 건 액션RPG '블레이드2'의 출시가 임박했다..

'디트로이트 비컴휴먼', 최고의 명작 인터랙티브 무비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석 기자 | 87

눈동자 하나까지 섬세하게 표현한 충격적인 그래픽 '디트로이트 비컴휴먼'은 '인터랙티브 무비'장르를 개척한 데이비드 케이지의 최신작이다. 그는 이미 '헤비레인', '비욘드투소울'을 ..

인디 게임사를 위한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 ‘기회’

취재기사 | 2018-06-12 | 이다윗 기자 | 246

“게임 마케팅 어떻게 할까?” 구글 '마케팅 아레나 2018’ 개최​ 구글이 11일과 12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한국 게임 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컨퍼런스 '마케팅 아레나(Marketing Arena) 20..


셀링크,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글로벌 프로젝트 시동

취재기사 | 2018-06-11 | 김형석 기자 | 333

내년까지 1,000여개 게임을 론칭 계획 5일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는 셀링크(Celllink)와 싱가폴의 파트너사 오리클이 주최하는 '게임의 미래 블록체인' 밋업행사가 개최됐다. 셀..

日 블록체인 '아소비마켓' 등장... 디지털 2차유통(중고)시장 예측 규모는?

취재기사 | 2018-06-11 | 이재덕 기자 | 300

일본에서만 한국게임규모와 비슷한 12조 원 예상​가브린트의 ‘와라샵’, 디게임즈의 ‘디게임즈’, 프렉탈의 ‘프랙탈’, 블록체인벤처스의 ‘GXC', 셀링크의 ’셀링크‘ 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

패러독스, "500 시간 플레이 할 게임이 아니라면 팔지 않겠다"

취재기사 | 2018-06-11 | 김형석 기자 | 780

전략 게임의 명가가 밝히는 게임사업전략 폴리곤, 가마수트라 등 해외언론 보도에 따르면, '하츠오브아이언4', '크루세이더킹스2' 등 전략 게임으로 유명한 패러독스 인터렉티브(Paradox..

여성향 웹툰 '유미의세포들', 모바일게임으로 깨어난다

취재기사 | 2018-06-08 | 이재덕 기자 | 311

여성향 웹툰 '유미의세포들'이 모바일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 '유미의세포들'은 네이버에서 연재중인 이동건 작가의 웹툰으로, 주인공인 유미의 감정이나 충동, 체내활동 등을 의인화해..

PC방 결제도 블록체인 가상화폐로? 소극장서 가상화폐 결제 시작

취재기사 | 2018-06-08 | 이재덕 기자 | 213

가상화폐 결제가능' PC방 공지 사진 주목받기도... PC방에서도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를 할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아 보인다. 신촌과 대학로의 소극장에서 가상화폐 결제를 도입했다. 소..


메탈맥스 제노 리뷰(PS4)

취재기사 | 2018-06-07 | 김형석 기자 | 260

대망의 플레이스테이션 데뷔, 하지만 아쉽기만 한 완성도 5월31일 발매된 'METAL MAX Xeno -멸망할 수 없는 자들-'(이하, 메탈맥스 제노)는, 27년간 이어온 메탈맥스 시리즈 최신작으로..

펄어비스 '검은사막모바일', 향후 방향성은? '놀거리&글로벌'에 방점

취재기사 | 2018-06-07 | 이재덕 기자 | 159

펄어비스가 자사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모바일'의 지난 100일간의 족적을 돌아보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는 인터뷰를 7일 서울 서초구 더화이트베일에서 진행했다...

‘포켓몬 고’로 잡은 포켓몬, ‘닌텐도 스위치’에서 만난다

취재기사 | 2018-06-04 | 김효진 기자 | 235

지난 5월 30일, ‘닌텐도 스위치’의 신규 독점작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의 정보가 한국 닌텐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포켓몬스터 레츠고..

달아오르는 ‘게임과 블록체인’, 금주의 핫 이슈는?

취재기사 | 2018-06-01 | 이다윗 기자 | 320

중국 블록체인 업체 웨이키체인(WaykiChain)이 31일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한국시장 론칭 행사를 성대하게 진행했다. 게임 관련 이슈도 언급됐다. 이 행사에는 800여명이 넘는 인..

8비트 감성의 던전 탐험+상점 게임 '문라이터'리뷰

취재기사 | 2018-05-30 | 김형석 기자 | 1564

한글화 끝내고 30일 스팀 출시 디지털선(Digital Sun)이 개발하고 '디스워오브마인'의 11비트 스튜디오(11 bit studios)가 퍼블리싱하는 '문라이터(Moonlighter)가 30일 출시되었다. 마..


평화로운 '오덕'들의 오후...네코제를 찾아가다

취재기사 | 2018-05-27 | 김형석 기자 | 499

넥슨 X 오덕, 볼거리 가득한 주말 축제 햇살이 따가운 세운상가에 26일 넥슨이 주최하는 콘텐츠 축제 '네코제'가 열렸다. 26일과 27일 양일에 걸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마비노기', ..

블록체인 게임 모객앱 '프렉탈' 직접 사용해보니

취재기사 | 2018-05-25 | 이재덕 기자 | 458

3세대 블록체인 'EOS' 기반 게임 전문 '리워드앱'​게임을 하면 발생하는 포인트를 암호화 화폐로 교환해주는 앱이 선보였다.국내 최초의 EOS블록체인 기반 디앱(DApp) '프렉탈 플레이'다..

[인터뷰] "게임기획이 마케팅의 시작" 데이세븐 장석하 대표

취재기사 | 2018-05-25 | 이재덕 기자 | 484

"일본 게임은 촌스럽죠""정부 자금 지원을 왜 받는 거죠? 우린 귀찮아서 안 합니다"세계 3위 규모의 게임 시장을 '촌스럽다'고 표현하고, 남들은 받지 못해 안달인 정부지원금을 '귀찮은..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