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리뷰] 세계가 주목하는 기대작, ‘로스트아크’ !

[ 등록일시 : 2017-09-26 17:04:47 ]

 

 



온라인게임 신작이 씨가 말랐다는 얘기가 들리는 가운데, 스마일게이트가 준비중인 로스트아크는 방대한 콘텐츠와 액션성이 강조된 연출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진행된 2차 클로즈베타에서는 더 넓어진 월드맵과 새로 추가된 클레스, 9종의 레이드와 비밀 던전 등이 추가되면서 ‘’역시 기대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1 CBT에 비해 대규모로 확장된 월드맵을 볼 수 있다



2 CBT에서는 7종의 클래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다른 MMORPG들처럼 첫 시작은 캐릭터 생성부터 시작한다. 캐릭터 생성은 4개의 직업(전사, 격투가, 거너, 바드)중 하나를 선택하고,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한 후 이름을 입력하고 생성한다.

 

첫 시작은 직업선택부터

 

직업마다 프롤로그 스토리가 다르다.

 

프롤로그에서는 연속적인 퀘스트가 진행된다. 스토리 진행과 맵의 이동은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 프롤로그는 레벨 10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퀘스트 라인이 짜여 있고, 레벨 10을 달성하면 전직을 할 수 있다. 그 이후에는 시작 마을인 레온하트를 기점으로 또 다른 퀘스트 라인을 따라간다.



중간중간 뷰포인트를 활성화해서 멋진 장관을 구경할 수 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다보면 인스턴스 던전에서 임무를 수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중간 중간 훌륭한 연출력에 감탄하게 되는 구간들이 나온다. ‘로스트아크가 다른 국산 MMORPG와 가장 크게 차별성을 두고 있는 부분은 스토리. 솔직히 국산 MMORPG들의 스토리는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기 위한 일종의 장치적인 역할에 불과했지만, ‘로스트아크는 외산 게임들처럼 스토리의 몰입감에 신경을 많이 썼다. 몰입감이 높은 이유는 뛰어난 연출력 때문인데, ‘로스트아크를 하게 된다면 인 게임 화면의 연출에 한해선 단점을 찾기 어려울 것이다.



이벤트 영상의 스케일이 거대한 것들이 많다


인게임 연출력도 온라인 MMORPG에서 보기 힘든 완성도를 자랑한다

 

퀘스트 라인을 따라가다 보면 20레벨 후반부터 생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생활 컨텐츠는 낚시, 채집, 채굴 등이 있고, 게임 후반의 주력 컨텐츠는 육지가 아닌 해상에서의 항해가 주력 컨텐츠가 된다.



항해만으로 갈 수 있는 지역도 있다.


‘로스트아크는 타격감 있는 전투와 완성도 높은 게임의 연출력, CBT 기간 내에 전부 즐길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컨텐츠로 무장했다. 아직 클로즈베타가 진행되고 있는 게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게임의 깊이가 상당한 게임이다. ‘로스트아크와 비교 대상이 될 수 있는 게임은 국산 게임에서 지금으로서는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이다.

 

단점이 없지는 않다. 월드맵은 넓고 즐길 거리는 많지만, 아직까진 이동수단이 구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원하는 지점까지 이동하려면 지루해지기 쉽고,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요소가 부족하다. 게임 자체는 재미있지만 레벨이 높아져도 캐릭터의 모습은 거의 변함이 없기 때문에 RPG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가 부족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RPG를 좋아하고, 할만한 RPG가 없다면로스트아크는 추천할 만한 작품이다. 요즘 국산 게임들은 유저들의 기대에 비해 낮은 퀄리티와 과도한 과금 유도를 유발시키지만로스트아크는 상업적인 국산 게임들과는 크게 달라서 유저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만한 게임이다. .


외산 게임들이 흥미를 끄는 이유가 게임의 완성도가 높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게임에 진지한 스토리가 담겨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특히 기존의 국산 MMORPG들은 사실상 스토리가 전무하고 오로지 캐릭터와 장비를 강화시키고 몬스터를 잡는 것이 컨텐츠의 전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마치 공장에서 찍어내는 것처럼 비슷비슷한 게임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로스트아크는 훌륭한 연출력으로 게이머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리고로스트아크의 장르인 MMORPG와 핵앤슬래시 장르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한 흔적이 곳곳에서 발견된다.. 대부분의 MMORPG처럼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11 전투 방식이 아닌 다수를 학살하는 식의 전투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3인칭 시점에서 보여지는 핵앤슬래시 장르의 최대한의 장점을 끌어올린 전투 연출을 보여준다.

또한 기존의 MMORPG에 있었던 모든 시스템을 끌어 모은 것처럼 보이는 많은양의 컨텐츠도 로스트아크를 돋보이게 하는 요소다. 최소한로스트아크는 국산 게임이기 때문에 해야만 하는 게임 아니라, 외산 게임들처럼 진짜 재미있어서 해도 좋을 만큼 게이머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가 많다.


다음 패치엔 이동수단 개선, 카드 배틀, 새로운 직업 공개 등 더 많은 컨텐츠가 업데이트될 예정이어서, 3차 클로즈베타가 기대되는 게임이다. 전세계가 주목하는 게임인만큼, 출시 후 배틀그라운드만큼의 성과를 낼지도 관심사다.
 

   유승범 기자 | 19940201@naver.com
1

   5  
  유승범 기자
  141P
총 덧글수 ( 0개 )

[인터뷰] '이카루스M' 석훈PD "최고의 아이템은 주신펠로우"

취재기사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56

'비행+PvE+PvP’가 혼합된 콘텐츠 '펠로우레이싱'도 볼만​하반기 최초의 기대작인 '이카루스M'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이카루스M'개발 총괄 석훈PD가 유저가 궁금해하는 게임 내 시스템..

코리아 블록체인 서밋, 7Chain, Ark 등 신개념 플랫폼 소개

취재기사 | 4일 전 | 김형석 기자 | 75

뜨거운 관심 속 1천명 가까운 관람객 방문 12일, 13일 양일간에 걸쳐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는 GBF(국제 블록체인 재단 Global Blockchain Foundation, 이하 GBF)가 주..

기대작 '아크모바일', 일본은 7월 출시... “한국은 뒷전?”

취재기사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93

스네일게임즈의 기대작 '아크모바일'이 미국 등 글로벌 출시가 완료된 가운데, 이웃나라 일본에서 7월 출시가 확정됐다. 한국 출시는 여전히 감감 무소식이다.스네일게임즈 재팬은 iOS/..

[인터뷰] 페이스북 인스턴트게임 타고 글로벌! 투워드 신보식 대표

취재기사 | 5일 전 | 이다윗 기자 | 696

모바일만 바라보는 인디게임사에 ‘경종’…페이스북 HTML5 게임 플랫폼​인디게임 개발사로서 발 빠르게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플랫폼에 도전한 개발사가 있다. 이 개발사의 대표는 처..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예약 구매 시작

취재기사 | 6일 전 | 신상화 기자 | 70

하스스톤 까마귀의 해의 두 번째 확장팩인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특히 확장팩 예약구매는 지난 예약구매와는 다른 파격적인 묶음 상품을 내놓았다.5만 배틀코인의 ..


'클로즈드나이트메어' 한글판 프리뷰, “밀실 호러의 음산함이 온몸으로”

취재기사 | 2018-07-11 | 김형석 기자 | 110

인트라게임즈, '클로즈드나이트메어' 한글판 공개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가 7월 10일 서울 강남역에서 PS4와 닌텐도 스위치용 타이틀 '클로즈드나이트메어'의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블루스택 대표, "중소게임사 해외진출 돕겠다"... 4대 앱플레이어 MAU는?

취재기사 | 2018-07-11 | 이재덕 기자 | 112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 대표모바일 앱플레이어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Rosen Sharma) 대표가 한국을 방문, '글로벌'이라는 화두를 던졌다. 몇년 째 같은 게임만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

"스팀에 미소녀가 쏟아진다", 프론트윙 미소녀게임 3종 발표

취재기사 | 2018-07-09 | 이재덕 기자 | 140

다양한 미소녀 게임으로 유명한 일 게임사 프론트윙이 미국에서 개최된 아니메엑스포(Anime Expo 2018)에서 비주얼노벨 '아일랜드(ISLAND)' 등 스팀타이틀 3종을 발표했다. 아일랜드는 2..

번지, '데스티니 가디언즈' 한국어 버전 출시 예고

취재기사 | 2018-07-03 | 김형석 기자 | 312

블리자드, ‘신작 아닌 신작’ 공개하면서 한국서 매출 기대800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 게임개발사 중의 하나인 번지소프트가 '데스티니 가디언즈' 출시를 앞두고, 2일 삼성동 그랜..

카카오게임즈 점심은 '1시간 30분'... “시간이 남네”

취재기사 | 2018-07-03 | 이재덕 기자 | 253

월요병 날리고, 불금 앞당기는 튀는 정책으로 '워라벨' 실천​​지난 1일, 300인 이상 사업장의 주 52시간 근무제가 본격적인 시행을 맞은 가운데, 코스닥 등록을 앞둔 카카오게임즈의 52..


NCPI, 게임 인플루언서 마케팅 상품 중 1위

취재기사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38

NCPI, 일명 비보상형 광고(non-incentive Cost Per Install, NCPI)라 불리는 광고 상품이 스마트포스팅이 집계한 5월 상품별 커뮤니케이션 레코드에서 71%를 차지, 인플루언스 마케팅 상..

콴타 이시다 CMO, 블록체인 사업성공률은 단 5%...”이미 레드오션”

취재기사 | 2018-06-26 | 김형석 기자 | 364

토큰뉴스 컨퍼런스, 서울 선릉에서 열려 23일 서울 선릉에서는 일본-홍콩 언론인 토큰뉴스홍콩(Token News HK Ltd.)이 주최하는 '토큰뉴스 컨퍼런스'가 열렸다. '와우 프로젝트', '플레..

"유튜버에 힘 실린다!" 구글, '유튜브 프리미어스' 출시

취재기사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371

구글이 유튜브에서 라이브채팅 등 제작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 '유튜브프리미어스(YouTube Premieres)를 출시한다고 21일 유튜브 공식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유튜브 프리미어스는 공개..

심즈 4 신규 확장팩 ‘사계절 이야기’, ‘나눠 팔기’ 오명 딛고 ‘호평’

취재기사 | 2018-06-25 | 김효진 기자 | 378

‘심즈 4’ 신규 확장팩 ‘사계절 이야기’가 지난 22일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사계절 이야기’는 지난 심즈 시리즈에서 꾸준히 발매된 계절 확장팩으로, ‘심즈 3’에서도 ‘사계절 이야기..

'포트나이트' PS4 번들 발매 결정...신규 맵 정보도 발표

취재기사 | 2018-06-25 | 이재덕 기자 | 342

파이널파니트: 20인조' 오픈 이어, '세이브더월드' 정보 공개​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이탈리아(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talia)가 공식 SNS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와 ‘포..


윤계상의 '야망', 핵심 콘텐츠 '떼쟁'은 한국 DNA?

취재기사 | 2018-06-21 | 이재덕 기자 | 468

스카이라인게임즈 박세진 지사장​ '국가전'만 8년 연구했다는 회사의 게임이 국내에 출시된다. 그 '국가전'에는 한국DNA가 흐르고 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26일 '야망' 출시 앞두고 기..

잇츠게임 2018의 젊은 개발사 “희망이 있어 즐거워”

취재기사 | 2018-06-20 | 김형석 기자 | 57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해외수출 지원행사 현장 취재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는 19일, 20일 양일에 걸쳐 해외 퍼블리셔와 국내 개발사의 비즈니스 매칭을 돕는 '잇츠게임(ITS GAME) ..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 블레이드2 for Kakao 개발진

취재기사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523

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 카카오게임즈 지승헌 사업실장, 액션스퀘어 신현승 PD 등 공동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에 목숨을 건 액션RPG '블레이드2'의 출시가 임박했다..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