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날씨만큼 뜨거웠던 前周 모바일 게임 5종 맞대결....결과는?

[ 등록일시 : 2020-06-22 11:49:17 ]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품의 생산이 중지됐지만 게임 업계는 이와는 반대로 활발한 게임 출시가 어이지고 있다. 6월 들어서만 메탈유닛, 발로란트, 아우터월드, 피파모바일, C&C리마스터 등 굵직굵직한 대작들이 출시됐고, 와일드본, 엘드스크롤: 블레이드 등의 CBT도 이어졌다. 

지난주에는 올해 최대 기대작 중의 하나인 라스트오브 어스 파트2가 출시됐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혹평이 쏟아지면서 유저 점수가 10점 만점에 3.4점이라는 처참한 점수를 기록했다. 

모바일 플랫폼으로는 그랑삼국과 스톤에이지가 출시됐고, 라그나로크오리진과 파이브스타즈의 2차 CBT 및 가디스 오브 제네시스의 CBT가 진행됐다. 기대작으로 꼽혀온 타이틀인 만큼 그 결과가 궁금해질 수밖에 없다. 출시 이후 첫 주말을 넘긴 이들의 성적표는 어떨까?

예상대로였다. 유주게임즈의 그랑삼국과 넷마블의 스톤에이지 월드가 각각 구글 매출 11위와 12위를 나란히 기록했다. 이달 초 출시된 피파모바일까지 합치면 사이좋게 10, 11, 12위를 기록 중이다. 

중국 10대 게임사로 꼽히는 유주게임즈의 '그랑삼국'은 전략성이 돋보이는 RPG로 초기 타이틀 '대황제'의 코드가 남아 있는 작품이다. 이미 일본 등 해외에서 먼저 인정을 받았으며, 국내 사용자들의 평점도 나쁘지 않다. 중국 삼국지 게임의 단점을 보완한 버전이고, 극악 확률의 3N게임에 비해서는 혜자 게임이라는 평도 나온다. 

넷마블의 스톤에이지는 반대다. 기대감이 크지 않았던 타이틀이다. 중국 등 해외에서 먼저 출시됐지만 초대박의 분위기가 풍기지 않았던 것. 또한 국내 출시 이후에도 채팅창의 대화를 들어보면 대부분의 유저가 저연령층이서, 매출 연결고리가 약하다는 평이 존재했다. '공룡=저연령층'이라는 인식이 있을 수밖에 없었던 것. 하지만 첫 주말을 넘기면서 뚝심 있게 매출 순위를 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저 연령층이 많이 즐겨주고, 핵과금러들이 이끌어준다면 스테디셀러 게임 진입도 바라볼 수 있는 상황이다. 

중국게임사 즈롱게임즈의 신작 타이틀 가디스 오브 제네시스는 16일부터 CBT를 진행했다. 랑그릿사와 라지엘이라는 무게감 있는 타이틀을 출시하면서 국내에 이름을 알린 회사인 만큼 차기작에 대한 관심이 클 수밖에 없다. 사용자들의 평가는 고만고만하다. "갓게임까지는 아니다. 그럭저럭 할만하다. 최근 게임 중에서는 수작이다. 혜자 운영은 안할 것처럼 보인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출시 후 매출 1위를 예고했던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2차 CBT도 지난 주 진행됐다. 이 타이틀은 정식 출시가 아닌 CBT인데도 불구하고 구글 무료 25위까지 올랐다. 사용자들은 대체적으로 좋다는 반응이다. "너무 할 것이 많고 공부도 해야 해서 좀 더 단순했으면 좋겠다. 잠시 추억에 젖어 재미있게 했다", "아, 또 하고 싶다. CBT가 너무 짧다. 도적 마저 키우고 싶다", "과금 유도가 아예 없지는 안겠지만 3N보다는 적을 것 같다", "그래픽, 타격감 다 좋다. 2001년을 생각하며 어질기사 다시 한 번 해볼까 생각 중" 등의 평가가 나왔다. 

블록체인게임이라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파이브스타즈도 전주 2차 CBT를 진행했다. 하지만 공식카페 회원수를 보면 스톤에이지나 라그나로크 오리진 등에 비해 훨씬 적은 500여 명이다. 그만큼 블록체인게임에 대한 사용자수가 한정적이라는 얘기. 사용자들은 평가는 엇갈린다. "과금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게임. 오픈하면 반드시 해보고 싶은 취향 저격게임"이라는 호응과 "5백은 써야 스타트할 수 있는 게임, 사용자들의 평가를 보면 "스타 25만개 썼는데 영웅등급 1개...이거 진짜 창열 오브 창렬인가", "처음부터 빨 때 꽂아 버리겠다는 듯", "펫이랑 영웅 합성 확률도 최악"이라는 등 게임 내 뽑기 확률에 대한 내용이 이슈로 떠올랐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0  
  이재덕 기자
  48357P
총 덧글수 ( 0개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5)-미스터블루

핫뉴스 | 1일 전 | 김형근 기자 | 90

- 미스터블루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예정-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미스터블루 소개미스터블루는 온라인 만화 및 게임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4)-플레이위드

핫뉴스 | 1일 전 | 최명진 기자 | 80

- 플레이위드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플레이위드 소개플레이위드의 전신은 1984년 7월 세워..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3)-위메이드

핫뉴스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96

-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위메이드는 1996년 액토즈소프트에서 개발 팀장을 역임한 박관호 의장이 200..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하루전 '역망치 양봉'의 의미는?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21

하반기 모바일 MMORPG 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출시를 하루 앞둔 6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그라비티의 주가가 전일 대비 6.26% 상승한 57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그라비티의 주가는..

꿈쩍 않던 넷마블도 움직인 한한령 해제 기대감...관련 게임주는?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40

스톤에이지월드 출시, 마구마구 출시 기대감에도 꿈쩍 않던 넷마블의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넷마블의 주가는 전일 대비 1만원(9.39%) 오른 117,000원이다. 3일 연속 상승세다. 3개..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2)-그라비티

핫뉴스 | 2020-07-01 | 최명진 기자 | 208

- 그라비티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그라비티 소개그라비티는 1998년 현 IMC게임즈 김학규 대..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1)-웹젠

핫뉴스 | 2020-07-01 | 김형근 기자 | 199

- 웹젠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웹젠 소개2000년 5월 설립된 웹젠은 90년대 국산 IBM-PC게임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0)-카카오게임즈

핫뉴스 | 2020-06-26 | 이재덕 기자 | 303

- 카카오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카카오게임즈 소개카카오게임즈의 모체는 2015년 남..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9)-NHN

핫뉴스 | 2020-06-26 | 최명진 기자 | 232

◇ NHN 소개1999년 설립된 한게임 커뮤니케이션과 네이버컴이 통합되어 탄생한 NHN은 2013년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로 분할됐다. 2019년 4월 NHN엔터테인먼트가 NHN으로 사명..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8)-컴투스

핫뉴스 | 2020-06-24 | 김형근 기자 | 273

- 컴투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컴투스 소개1998년 설립된 컴투스는 피처폰 시절부터 우리..


날씨만큼 뜨거웠던 前周 모바일 게임 5종 맞대결....결과는?

핫뉴스 | 2020-06-22 | 이재덕 기자 | 286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품의 생산이 중지됐지만 게임 업계는 이와는 반대로 활발한 게임 출시가 어이지고 있다. 6월 들어서만 메탈유닛, 발로란트, 아우터월드, 피파모바일, C&C리..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7)-더블유게임즈

핫뉴스 | 2020-06-19 | 이재덕 기자 | 419

- 더블유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더블유게임즈 소개더블유게임즈는 2012년 4월 온라인 게..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6)-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핫뉴스 | 2020-06-17 | 김형근 기자 | 486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2002년 설립된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5)-펄어비스

핫뉴스 | 2020-06-17 | 최명진 기자 | 511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펄어비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19 지스타를 통해 신작..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4)-크래프톤

핫뉴스 | 2020-06-16 | 이재덕 기자 | 509

-크래프톤-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 크래프톤 소개크래프톤은 2017년 블루홀 스튜디오로 시작한 회사다. 가장..


코로나시대에 맞춰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핫뉴스 | 2020-06-16 | 게임와이 편집국 | 510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올해 ‘지스타 2020’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조직위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기존의 체험 중심 전시 형태와 운영 방식이 효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간담회 통해 원작 정통성 계승 의지 밝혀

핫뉴스 | 2020-06-15 | 김형근 기자 | 395

​사진=그라비티그라비티는 6월15일,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기자간담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참가팀, 프레스데이 통해 각오 밝혀

핫뉴스 | 2020-06-12 | 김형근 기자 | 442

사진=라이엇게임즈라이엇게임즈는 6월 12일 오후, 인터넷 생중계 방식으로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2020 우리은행 LCK 서머)’의 개막 프레스데..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