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근데 못 까겠네, 이건...넥슨 고생했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평가

[ 등록일시 : 2020-05-14 14:01:10 ]


 

넥슨 게임을 대하는 사용자들의 평가가 달라졌다. '돈슨'이라는 나쁜 이미지를 벋어나기 위해 줄곧 노력했던 넥슨이 이번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를 통해 또 한 번 효과를 봤다. '이건 도저히 못 까겠다'고 한 유튜버도 등장했고, 수 많은 의견이 달리는 공식 커뮤니티에서조차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찾기 힘들다. 

모바일 앱 분석 사이트 '앱에이프(appa.pe)'에 따르면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일간 활성사용자수는 약 140만에 이른다. 170만의 브롤스타즈를 바짝 추격 중이다. 90만의 배틀그라운드, 70만의 로블록스, 클래시로얄보다 훨씬 많은 일간 활성 사용자수를 보여주고 있다. 이 정도면 '국민게임' 반열에 오른 셈이다. 국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을 들어봤다. 

출처=앱에이프(appa.pe)

 

◇ 이미 중국 버전을 통해 예견된 ‘인기’

'근데 못 까겠네 이건...넥슨 고생했다'고 한 유튜버는 '진짜 재미있고, 잘 만들었다'며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를 극찬했다.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의 인기는 이미 2019년 7월 중국에 먼저 출시 중국 버전을 통해 이미 예견된 일이었다. 출시 3개월 차에도 중국 앱스토어 매출 1위에도 오르며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는 왕자영요나 몽환서유처럼 장기 흥행작이 될 것인지 국내 언론의 기대감을 높였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최신 트렌드에 맞춰 한층 업그레이드된 유니티 엔진 기반의 3D 카툰 그래픽과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조작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카트바디와 트랙, 게임모드, 주행 테크닉 등 원작의 주요 콘텐츠를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랭킹전, 이어달리기를 포함한 모바일 전용 모드를 선보여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게임은 글로벌 사전등록에 500만 명이 참가하며 넥슨 출시 모바일게임 중 역대 최다 수치를 기록할 만큼 전 세계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아왔으며, 최종 점검을 위해 준비됐던 비공개 테스트 역시 성황리에 진행되기도 했다. 


◇ 풍성해진 콘텐츠, 승부욕 부르는 적절한 난이도

그렇다면 이번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버전의 인기 비결은 뭘까? 그것은 그래픽이나 사운드, 몇 가지에 있지 않고 복합적이다. 우선 캐릭터나 펫, 카트가 한정적이지 않고 꽤 많이 등장한다는 점이 매력적이고, 간지까지 더해졌다는 점이다. 특히 캐릭터들은 코스튬에 더빙 작업까지 거쳤고, 불을 뿜어내며 가변하는 카트의 모습이 사용자들의 감성을 건드렸다. 

 

한편 적절한 난이도도 인기 비결이다. 캐주얼한 그래픽과 달리 게임이 쉽지 않다는 것. 라이선스 3을 취득하는 것은 쉽지만 라이선스 2는 더 어렵고, 라이선스 1은 정말 열심히 하지 않으면 취득이 어렵다. 승부욕을 불러일으킨다. 한 사용자는 "L2 점프 드리프트 10번이나 트라이해서 겨우 깼다"며 "라이선스 만만하게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다"고 평가했다. 

 

마켓 사용자들의 평가도 마찬가지다. "PC 카트의 그래픽을 개선했고, 모드도 상당히 좋으며,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들을 한 번에 잡겠다는 것이 확실히 느껴졌다"고 평가한다. 그렇다면 불만은 없을까? 주로 게임성 자체에 대한 내용보다는 렉이 걸린다던가 게임이 잘 안 된다는 불평이다. 


◇ 낮은 과금 요소적인 오류 대처

넥슨은 이런 사용자들을 위한 고객센터를 전면에 내세웠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아예 메뉴로 빼서 사용자들의 불만을 잡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 고객센터메뉴에는 튕김(끊김), 버그(오류) 제보하기와 같이 구체적인 항목을 제시했고, 신고와 건의에는 폼 서식을 통해 게임 오류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모으고 있을 정도로 체계적이다. 

 

매출 순위는 상승 속도가 느리다는 점에서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사용자가 많고, 과금 요소가 낮은 게임일수록 비슷한 양상을 보인다. 과금에 대한 불만은 없을까? 사실 게임이 컨트롤에 의한 영향력이 더 크다보니 과금에 대한 니즈가 많지 않아서 과금에 대한 얘기가 거의 없다. 또 있다 하더라도 합리적인 과금 방법을 묻는 질문 정도다. 

PC 원작 특유의 '드리프트' 기술을 100% 재현하며 인기 몰이중인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 이 인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안정적인 운영으로 사용자들에게 꾸준한 재미를 주기를 기대해 본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0  
  이재덕 기자
  48317P
총 덧글수 ( 0개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하루전 '역망치 양봉'의 의미는?

핫뉴스 | 11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33

하반기 모바일 MMORPG 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출시를 하루 앞둔 6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그라비티의 주가가 전일 대비 6.26% 상승한 57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그라비티의 주가는..

꿈쩍 않던 넷마블도 움직인 한한령 해제 기대감...관련 게임주는?

핫뉴스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118

스톤에이지월드 출시, 마구마구 출시 기대감에도 꿈쩍 않던 넷마블의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넷마블의 주가는 전일 대비 1만원(9.39%) 오른 117,000원이다. 3일 연속 상승세다. 3개..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2)-그라비티

핫뉴스 | 6일 전 | 최명진 기자 | 178

- 그라비티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그라비티 소개그라비티는 1998년 현 IMC게임즈 김학규 대..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1)-웹젠

핫뉴스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75

- 웹젠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웹젠 소개2000년 5월 설립된 웹젠은 90년대 국산 IBM-PC게임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0)-카카오게임즈

핫뉴스 | 2020-06-26 | 이재덕 기자 | 284

- 카카오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카카오게임즈 소개카카오게임즈의 모체는 2015년 남..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9)-NHN

핫뉴스 | 2020-06-26 | 최명진 기자 | 216

◇ NHN 소개1999년 설립된 한게임 커뮤니케이션과 네이버컴이 통합되어 탄생한 NHN은 2013년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로 분할됐다. 2019년 4월 NHN엔터테인먼트가 NHN으로 사명..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8)-컴투스

핫뉴스 | 2020-06-24 | 김형근 기자 | 258

- 컴투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컴투스 소개1998년 설립된 컴투스는 피처폰 시절부터 우리..

날씨만큼 뜨거웠던 前周 모바일 게임 5종 맞대결....결과는?

핫뉴스 | 2020-06-22 | 이재덕 기자 | 275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품의 생산이 중지됐지만 게임 업계는 이와는 반대로 활발한 게임 출시가 어이지고 있다. 6월 들어서만 메탈유닛, 발로란트, 아우터월드, 피파모바일, C&C리..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7)-더블유게임즈

핫뉴스 | 2020-06-19 | 이재덕 기자 | 388

- 더블유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더블유게임즈 소개더블유게임즈는 2012년 4월 온라인 게..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6)-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핫뉴스 | 2020-06-17 | 김형근 기자 | 455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2002년 설립된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5)-펄어비스

핫뉴스 | 2020-06-17 | 최명진 기자 | 488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펄어비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19 지스타를 통해 신작..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4)-크래프톤

핫뉴스 | 2020-06-16 | 이재덕 기자 | 466

-크래프톤-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 크래프톤 소개크래프톤은 2017년 블루홀 스튜디오로 시작한 회사다. 가장..

코로나시대에 맞춰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핫뉴스 | 2020-06-16 | 게임와이 편집국 | 481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올해 ‘지스타 2020’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조직위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기존의 체험 중심 전시 형태와 운영 방식이 효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간담회 통해 원작 정통성 계승 의지 밝혀

핫뉴스 | 2020-06-15 | 김형근 기자 | 352

​사진=그라비티그라비티는 6월15일,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기자간담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참가팀, 프레스데이 통해 각오 밝혀

핫뉴스 | 2020-06-12 | 김형근 기자 | 402

사진=라이엇게임즈라이엇게임즈는 6월 12일 오후, 인터넷 생중계 방식으로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2020 우리은행 LCK 서머)’의 개막 프레스데..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시총 1.8조로 국내 4위

핫뉴스 | 2020-06-11 | 이재덕 기자 | 463

카카오게임즈가 본격적인 기업공개(IPO)에 들어간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공동으로 맡는..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3)-넷마블

핫뉴스 | 2020-06-10 | 김형근 기자 | 565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하위 개발사 중에는 '몬스터길들이기'와 '마블퓨처파이트'의 넷마블몬스터, 모두의 마블 for Kakao의 넷마블엔투 '세븐나이츠'의 넷마블넥서스,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2)-넥슨

핫뉴스 | 2020-06-10 | 최명진 기자 | 556

-넥슨 소개-2020년 종합전망◇ 넥슨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넥슨의 상반기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게임은 역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다. 지난 5월 12일 출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