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마인크래프트'를 꿈꾸는 中게임 '검은달'...UGC로 매출 탑10 목표

[ 등록일시 : 2019-08-28 12:07:46 ]

정통 중국식 무협 MMORPG에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UGC(유저 제작 콘텐츠) 기능을 도입한 게임이 선보인다. 전세계 애플 매출 3위를 기록한 게임인만큼, 국내에 미칠 영향력도 적지 않아 보인다. 라인콩코리아가 28일 서울 청담CGV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본격적인 한국 론칭 일정을 밝힌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이다. 

中 2위 게임사인 넷이즈가 개발, '초류향'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한 이 작품은 18년 초 출시 당시 전세계 애플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코스플레이어도 나타날 정도로 인기였다. 라인콩코리아 성하빈 지사장은 "이렇게 완벽한 모바일게임은 처음 봤다. 현존하는 최고의 모바일 MMORPG"라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과 한국 시장에 대한 자신감으로 전사적인 프로젝트로 진행중"이라며 게임에 대한 애정을 표시했다.

볼륨도 남다르다. 현지화에 1년 가까운 시간을 투자했고, 번역 분량만 700만자가 넘는다. 보통 60만자 정도인 중국식 무협 MMORPG의 볼륨을 감안한다면 무려 10배에 달한다.

이번 발표에서 특히했던 것은 단어의 선택이다. 종족이나 직업에 해당하는 캐릭터 집단을 '문파'라고 표현했다. 도사는 '무당', 암살자는 '암향'과 같이 부르는데 이를 통틀어 '문파'라고 표현하고 있다. 길드의 개념인 '문파'와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이다. 길드는 '방파'라고 부른다.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운 유저가 만드는 콘텐츠 UGC도 네이밍이 특이하다. '기담'과 '몽경'이다. 기담은 유저가 만드는 '스토리'고, 몽경은 유저가 만드는 '영상'이다.  기담에서는 직접 집기를 이용해서 공간을 꾸미고 캐릭터를 이동시킬 수 있으며, 몽경에서는 유저가 직접 영상을 만들거나 다른 플레이어와 감독, 배우가 되어 영화와 같은 장면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중국식 MMORPG에서는 보기 힘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갖췄다. 아울러 현장에서 직접 보기에 닮았다는 느낌은 거의 없었지만 사진을 업로드하여 유사한 캐릭터를 만들어주는 시스템도 갖췄으며, PC MMORPG에서나 볼 수 있는 주택(하우징) 시스템도 높은 자유도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문동호 사업1팀장은 "뽑기 상품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꾸미기 관련 아이템이 많다"며 높은 자유도와 관련된 BM이 많다는 점을 강조했다. 라인콩코리아는 PC클라이언트도 준비중이다. 결재만 제외하고 모바일과 동일하며, 대신 고해상도와 컨트롤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라인콩코리아는 검은달의 CBT도 '사전체험'이라고 부른다. 검은달의 사전체험은 9월 17일이다. 풍성한 볼륨과 유저 제작 콘텐츠로 높은 자유도를 표방하고 있는 '검은달', 라인콩코리아의 목표대로 구글 매출 탑10에 들며 인기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게임와이 | game@gamey.kr
0

게임와이에 자신의 소개글을 입력하는 란이 생겼습니다. 자신의 멋진 인장 아이콘과 함께 멋진 소개말을 넣어보세요. http://www.gamey.kr
   26  
  게임와이
  22922P
총 덧글수 ( 0개 )

시진핑 방한…한국게임도 춘풍 불까?

핫뉴스 | 13시간 전 | 김민희 기자 | 79

중국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ㆍ사드) 관련 보복 이후 처음으로 5000명이 넘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찾았다. 이어 3500명 규모의 중국 수학여행 단체도 방한한다. ..

요스타, RPG와 디펜스의 결합 '명일방주' 정식 출시

핫뉴스 | 2일 전 | 김민희 기자 | 116

​요스타(YOSTAR)가 16일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개발사 하이퍼그리프)'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전격 출시했다. '명일방주'는 8가지 클래스 별 오퍼레이터를 이용해 12명..

투잡 1년차 모바일게임 유튜버, 수익 공개...얼마나 벌었을까?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79

​유튜버라면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유튜버 채널의 '수익'이 공개됐다. 모바일게임을 주로 방송하는 유튜버 세즈테르는 11일 자신의 채널 조회수와 수익 등을 공개했다. 세즈테르 채널의 ..

[핸즈온] 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발기찬 CBT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86

스퀘어에닉스의 이름이 걸린 한빛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삼국지난무'가 출시됐다. 개발사는 코스닥 등록을 앞둔 티쓰리엔터테인먼트라, 회사의 개발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시작은 ..

'거유(巨乳)' 동탁 출격! 한빛소프트 '삼국지난무' 대작일까?

핫뉴스 | 8일 전 | 이재덕 기자 | 187

신경 쓰이는 모바일 게임이 하나 등장했다. 한빛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RPG '삼국지난무'다. 스퀘어에닉스의 이름을 건 작품이다. 전작이 꽤 호응을 얻었고, 여기에 한국 개발력과 운영..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9)-카카오게임즈

핫뉴스 | 2020-01-07 | 최명진 기자 | 274

◇카카오게임즈 소개남궁훈 대표가 2015년 7월 엔진을 인수하면서 카카오의 지원을 통해 1년 동안 다음게임을 비롯한 여러 기업들과 합병을 추진해 2016년 4월 통합법인 카카오게임즈를 ..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8)-펄어비스

핫뉴스 | 2020-01-07 | 이재덕 기자 | 239

​​◇ 펄어비스 소개◇ 2019년 연간 분석◇ 2020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종합전망 ◇ 펄어비스 소개펄어비스의 시작은 김대일 의장이다. 그는 릴과 C9 등 온라인게임을 개발한 개발..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7)-컴투스

핫뉴스 | 2020-01-07 | 김형근 기자 | 219

컴투스 소개2019년 연간 분석2020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컴투스 소개1998년 설립된 컴투스는 피처폰 시절부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모바일게임 개발사 중 하나로 이름..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6)-그라비티

핫뉴스 | 2020-01-07 | 최명진 기자 | 220

◇ 그라비티 소개◇ 2019년 연간 분석이 중 최근 3분기 매출은 776억 원,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 0.7%, 영업이익은 21.3% 감소했지만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75.5%..

티쓰티엔터테인먼트 올해 상장...넘어야 할 산 3가지

핫뉴스 | 2020-01-06 | 이재덕 기자 | 188

티쓰리엔터테인먼트(이하 티쓰리)가 올해 상장 목표를 세웠다. 티쓰리는 2020년말~2021년 초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미래에셋대우와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 6일 신년 발표에서는 '올..


2019년 글로벌 게임시장 규모 139조원....던파 세계 '2위'

핫뉴스 | 2020-01-03 | 이재덕 기자 | 312

19년 글로벌 게임 시장 규모는 120.1B(139조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119.6B(138조 원) 대비 소폭 상승했다. 디지털게임 분야에서 모바일은 64.4B(75조 원), PC는 29.6B(34조 원),..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5)-크래프톤

핫뉴스 | 2020-01-02 | 이재덕 기자 | 305

​크래프톤 소개2019년 연간 분석2020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크래프톤 소개크래프톤하면 지금은 '배틀그라운드'를 떠올리지만, 시작은 '테라'였다. 테라 박용현 실장이..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4)-스마일게이트

핫뉴스 | 2019-12-27 | 김형근 기자 | 342

스마일게이트 소개2019년 연간 분석2020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스마일게이트 소개2002년 설립된 스마일게이트는 슈터 게임 ‘헤드샷 온라인’이 테스트 진행 단계에서 ..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3)-엔씨소프트

핫뉴스 | 2019-12-27 | 최명진 기자 | 331

엔씨소프트 소개2019년 연간 분석2020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엔씨소프트 소개엔씨소프트는 1997년 한글과컴퓨터 출신의 김택진 대표가 창립한 이래, 리니지를 ..

"방치형게임, 운영도 방치" 스칼릿나이트 무한뽑기 버그에 '환불 대란

핫뉴스 | 2019-12-26 | 이재덕 기자 | 311

​지난 17일 출시되어 구글 매출 200위권에 들며 조용한 인기를 구가하던 지유게임(GU-game)의 방치형 게임 '스칼릿나이트'에서 무한 뽑기 및 무한 레벨 업 버그가 터졌다. 운영진의 늑..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2)-넷마블

핫뉴스 | 2019-12-24 | 김형근 기자 | 427

넷마블 소개2019년 연간 분석2020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넷마블 소개2000년 게임 포털을 오픈하며 세상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넷마블은 과거 쿵야 어드벤처, 그랜드..

[기획] 게임사 탑10 2020년 기상도(1)-넥슨

핫뉴스 | 2019-12-24 | 이재덕 기자 | 395

넥슨 소개2019년 연간 분석2020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 넥슨 소개2000년만 해도 넥슨은 큰 회사가 아니었다. 바람의나라를 서비스한지 몇 년 안 된, 시작하는 기업에..

10년간 역대 전세계 다운로드/매출 1위 게임 발표...과연 어떤 게임?

핫뉴스 | 2019-12-19 | 이재덕 기자 | 11134

​역대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위 모바일게임과 역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위 모바일 게임이 발표됐다. 가장 많이 다운 받은 게임과 가장 많은 돈을 번 게임이다. 앱애니가 18일 발표..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