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인터뷰] "포링 넘는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그라비티 정일태 팀장

[ 등록일시 : 2019-08-13 18:14:45 ]

PC나 모바일 등 기기를 가리지 않고,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라그나로크가 온다. 그라비티가 준비중인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다. 라그 유저 뿐만 아니라 RPG 유저, 그리고 온라인/모바일게임 유저를 넘어 웹게임 유저까지 잡겠다는 목표를 세운 그라비티의 야심작이다. 전작 '포링의 역습'이 구글 매출 50등을 달성했다면 이번 작품은 구글 매출 30등까지 바라보고 있다. 13일 서울 토즈홍대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정일태 팀장과 서찬호, 정기동 PM은 19일 CBT, 9월 출시를 앞둔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에 대해 설명했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상당히 긴 이름이다. 정일태 팀장은 "게임명은 가볍고 캐주얼하며, 재미있는, 기억에 남는 느낌을 살리고 싶었고, 5종의 캐릭터가 파티가 되어서 즐기는 게임이라 팀을 합쳐 싸우는 느낌의 명칭을 찾았다"며 작명 비하인드를 소개했다. 

게임은 PC와 모바일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연동은 안된다. 당연히 서버도 따로 운영된다. 다만 차후 미들서버를 둬서 양 플랫폼 유저들을 만나게 한다는 생각이다. 또 CBT 이후 유저들의 의견에 따라서 통합서버를 운영할 수도 있다.

게임은 상하이네트워크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가 3월 말부터 이 프로젝트를 맡아 국내 퍼블리싱을 준비중이다. 중국에서는 CBT만 했고, 출시는 한국이 처음이다. PC게임과 모바일게임을 표방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흔히 얘기하는 HTML5가 적용된 웹게임이 맞다. 웹사이트를 통해 언제나 플레이가 가능하고 모바일서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나름 HTML5에서는 최적화 되어 있다는 레이복스(Raybox) 엔진으로 개발중인데 모바일 버전이라 하더라도 PC에서 즐길 경우 화면을 넓게 쓸 수 있는 등 독특한 UI가 돋보인다.

포지셔닝은 라그나로크를 즐겨본 핵심 유저 외에 RPG 및 온라인/모바일게임을 즐기는 유저를 잠재적 유저로 정했다. 게임 특징은 PC보다 빠르게 바르게 레벨업할 수 있는 점, 그래픽이 좀 더 고화질이라는 점, 그리고 기존 라그의 세계관을 유지하면서 자체 콘텐츠를 확보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가장 큰 특징은 캐릭터 다섯 명을 동시에 플레이하는 신개념 플레이다. PVP를 하면 5명의 캐릭터가 동시에 맞붙게 되는 형태다.

중국 개발사의 작품인 만큼, 대륙식 RPG의 룰을 따른다. 24시간 자동전투에 스킬 자동 선택, 로그아웃을 해도 보상을 획득하는 등 자동에 최적화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캐릭터 직업을 조합하고, 카드와 강화 등 선택만 해주면 되는 부분에서 일종의 매니지먼트 게임을 떠올리게 된다. 


가장 특이한 것은 5개의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는 부분인데, 전략에 따라 전사, 도적, 마법사 등을 밸런스 있게 육성할 수 있다.  마법과 물리 대미지 밸런스 등 다양한 팀원 배치 전략이 가능하다. 게임 내에는 다양한 PVP 플레이가 존재하며, 야외 PVE(필드 몹, 필드 BOSS), MVP 쟁탈(세계MVP, 중립 MVP, 길드 MVP), 시련 도장, 포링섬 등의 콘텐츠가 있다. 

채팅, 대결, 길드, 경기장랭킹, 거래소 등 많은 으라차차 동력 라그나로크의 시스템 중에서도 정일태 팀장은 '수박서리'를 꽤 마음에 들어했다. 그는 "수박을 키우고, 다른 유저의 수박을 몰래 뺏어오면 경험치가 쌓이는 등 재미있는 콘텐츠가 있다"고 강조했다. 

PC버전과 모바일버전이 따로 나오는 만큼 결재도 따로다. PC에서도 캐릭터를 많이 키웠어도 모바일에서는 다시 키워야 한다는 얘기다. 따라서 당연히 결제도 따로다. 불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정일태 팀장은 "서비스 시작부터 고민을 많이했던 부분"이라며 "양 플랫폼 유저는 성향이 다르다"고 했고, "유저 의견을 수렴해서 (서버를) 통합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포링이 1세대 방치형 게임이었다면 으라차차는 2세대에 해당한다. 포링보다 3-4배 이상 콘텐츠 양이 많고, 역동적이다. 정일태 팀장은 "MORPG처럼 보이는 부분도 있고, 방치해두면 캐릭터들끼리 만날 수 있는 진화한 버전"이라며 포링보다 더 높은 구글 매출 30위권 진입이 목표라고 언급했다. 30위권을 위해서 타깃층도 넓혔다. 30-40대인 라그 팬층에 더해 20대인 방치형 유저, 웹게임 유저까지 아우르고 싶다는 것이 개발진의 생각이다. 라그M과는 2D와 3D라서 겹치지 않는다는 것이 개발진의 판단이다. 

정일태 팀장은 "많은 준비를 했다. 재미있는 이벤트도 2개월치나 준비했다. 철저히 준비를 해서 직접 만났을 때는 안정감 있고, 깊이있는 재미를 느끼게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19일 CBT를 거쳐 9월 출시 예정이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0  
  이재덕 기자
  48297P
총 덧글수 ( 0개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2)-그라비티

핫뉴스 | 4일 전 | 최명진 기자 | 119

- 그라비티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그라비티 소개그라비티는 1998년 현 IMC게임즈 김학규 대..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1)-웹젠

핫뉴스 | 4일 전 | 김형근 기자 | 114

- 웹젠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웹젠 소개2000년 5월 설립된 웹젠은 90년대 국산 IBM-PC게임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0)-카카오게임즈

핫뉴스 | 2020-06-26 | 이재덕 기자 | 233

- 카카오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카카오게임즈 소개카카오게임즈의 모체는 2015년 남..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9)-NHN

핫뉴스 | 2020-06-26 | 최명진 기자 | 186

◇ NHN 소개1999년 설립된 한게임 커뮤니케이션과 네이버컴이 통합되어 탄생한 NHN은 2013년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로 분할됐다. 2019년 4월 NHN엔터테인먼트가 NHN으로 사명..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8)-컴투스

핫뉴스 | 2020-06-24 | 김형근 기자 | 227

- 컴투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컴투스 소개1998년 설립된 컴투스는 피처폰 시절부터 우리..


날씨만큼 뜨거웠던 前周 모바일 게임 5종 맞대결....결과는?

핫뉴스 | 2020-06-22 | 이재덕 기자 | 242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품의 생산이 중지됐지만 게임 업계는 이와는 반대로 활발한 게임 출시가 어이지고 있다. 6월 들어서만 메탈유닛, 발로란트, 아우터월드, 피파모바일, C&C리..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7)-더블유게임즈

핫뉴스 | 2020-06-19 | 이재덕 기자 | 363

- 더블유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더블유게임즈 소개더블유게임즈는 2012년 4월 온라인 게..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6)-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핫뉴스 | 2020-06-17 | 김형근 기자 | 402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2002년 설립된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5)-펄어비스

핫뉴스 | 2020-06-17 | 최명진 기자 | 431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펄어비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19 지스타를 통해 신작..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4)-크래프톤

핫뉴스 | 2020-06-16 | 이재덕 기자 | 416

-크래프톤-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 크래프톤 소개크래프톤은 2017년 블루홀 스튜디오로 시작한 회사다. 가장..


코로나시대에 맞춰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핫뉴스 | 2020-06-16 | 게임와이 편집국 | 416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올해 ‘지스타 2020’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조직위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기존의 체험 중심 전시 형태와 운영 방식이 효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간담회 통해 원작 정통성 계승 의지 밝혀

핫뉴스 | 2020-06-15 | 김형근 기자 | 321

​사진=그라비티그라비티는 6월15일,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기자간담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참가팀, 프레스데이 통해 각오 밝혀

핫뉴스 | 2020-06-12 | 김형근 기자 | 379

사진=라이엇게임즈라이엇게임즈는 6월 12일 오후, 인터넷 생중계 방식으로 ‘2020 우리은행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스플릿(이하 2020 우리은행 LCK 서머)’의 개막 프레스데..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예비심사 청구...시총 1.8조로 국내 4위

핫뉴스 | 2020-06-11 | 이재덕 기자 | 430

카카오게임즈가 본격적인 기업공개(IPO)에 들어간다. 카카오게임즈는 11일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공동으로 맡는..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3)-넷마블

핫뉴스 | 2020-06-10 | 김형근 기자 | 532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하위 개발사 중에는 '몬스터길들이기'와 '마블퓨처파이트'의 넷마블몬스터, 모두의 마블 for Kakao의 넷마블엔투 '세븐나이츠'의 넷마블넥서스,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2)-넥슨

핫뉴스 | 2020-06-10 | 최명진 기자 | 539

-넥슨 소개-2020년 종합전망◇ 넥슨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넥슨의 상반기를 논할 때 빠질 수 없는 게임은 역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다. 지난 5월 12일 출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엔씨소프트

핫뉴스 | 2020-06-10 | 이재덕 기자 | 423

-엔씨소프트 소개-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설립됐다. 설립 3년만인 2000년 리니지 덕..

2020년 게임업계 인공지능 최신 이슈 몇 가지

핫뉴스 | 2020-06-08 | 이재덕 기자 | 462

애니팡4게임과 인공지능, 인공지능과 게임은 어떤 관계가 있을까? 게임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어떻게 발전할까? 인공지능은 게임에서 어떻게 활용될까? 바둑게임을 두고 알파고와 바둑..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