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하이델연회...뜨끈뜨끈 '공감대'

[ 등록일시 : 2019-06-08 15:34:17 ]

'웅성웅성', '시끌시끌' 환호하고 박수치고 함께 아쉬워하고 즐거워했다. 같은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 느껴지는 공감대는 기대 이상이었다. 

8일 서울시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하이델 연회에는 250여명의 검은사막 유저가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 자리는 2014년 이후 5년만에 개최되는 검은사막 모험가를 위한 오프라인 연회다. '하이델'은 포도를 사서 시작하는 월드경영의 첫 마을 이름이기도 하다. 바다가 옆에 있어 밤바다가 아름다운 마을이다. 하이델을 기억하는 250명의 유저가 시간을 함께 했다.





검은사막 개발진이 나와서 소개할 때도, 검은사막 고도성 서비스 실장이 나와서 검은사막의 글로벌 성과를 얘기할 때도 평범한 반응을 보이던 모험가들은 검은사막 퀴즈에서 가장 뜨겁게 환호했다. 테이블별로 한 팀이 되어 검은사막의 퀴즈를 맞추는 이 시간에는 어색했던 테이블이 하나로 똘똘 뭉쳐 퀴즈를 맞출 때마다 환호했고, 틀릴 때마다 아쉬워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서한결 MC가 현장에서 소개한 유저들의 사연도 많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금아랑이라는 닉네임의 유저는 검은사막의 멋진 바다를 보며 바쁘고 지친 마음을 달랬다고 했고, 50번만에 레시피를 성공시켜 검은사막의 백종원이 된 유저, 직접 하이델을 다녀와 게임 내에서 유명해진 유저, 한국인 최초로 시크릿케스트를 달성한 유저의 사연도 소개됐다.


고도성 서비스 실장은 "1차 CBT에서 코끼리 전투 장면에서 전직원이 달려들어 테스트를 했던 기억이 난다. 실로켄스 사건도 있었다"며 첫 테스트 당시의 감회를 소개했다. 이어 "당시는 작은 개발사였고, 부족한 점도 많은 펄어비스였지만, 모험가들이 사랑하고 응원해준 덕분에 지금의 펄어비스가 됐다"고 말했다.



검은사막은 현재 150여개국 12종의 언어로 서비스중이고, 1,000만 명 이상이 즐기는 글로벌게임이 됐다. 고 실장은 "일본 북미 유럽을 제외하고는 직접 서비스중이고 한국일본 대만 모바일게임도, 엑스박스도 직접 서비스중"이라며 검은사막 서비스이관 후 서비스에 전혀 문제가 없음을 강조했다. 이어 "직접 서비스한 열흘동안 유저들의 반응이 좋아 힘이 난다. 검은사막을 개발하던 초심으로 돌아가 더 나은 서비스가 되도록 하겠다. 더 잘할 수 있도록 응원해 달라. 친구가 되어달라"며 검은사막에 대한 변함 없는 애정을 부탁했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0  
  이재덕 기자
  43807P
총 덧글수 ( 0개 )

야한게임VS폭력게임? '성인' 강조한 '로한M' 미리 살펴보니...

핫뉴스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70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MMORPG '로한M'의 출시가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플레이위드의 주가도 들썩일 정도로 '로한M'은 대작으로 꼽히는 타이틀이다. 기존에 출시한 완미세계의 '신세계'..

2019년 1Q 게임사 매출 탑50..."부익부 빈익빈"

핫뉴스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298

WHO의 게임중독 질병코드 적용 결정에, 중국 판호 여파로 수출길까지 가로 막히고, 업계 맏형 넥슨마저 매물로 나온 상황에서도 게임 판은 여전히 잘 돌아가고 있다. 물론, 탑10에만 해..

전쟁 콘텐츠의 종착역, 'RVR'...게임 '에어(Air)'의 RVR 특징 4가지

핫뉴스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14

RVR(Realm vs Realm), 즉 진영전은 게임의 엔드 콘텐츠 또는 MMORPG의 꽃으로 인식된다. 그 만큼 중요한 핵심 콘텐츠라는 얘기다. 'RVR'을 핵심 콘텐츠로 내세우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의..

펄어비스 '검은사막' 하이델연회...뜨끈뜨끈 '공감대'

핫뉴스 | 8일 전 | 이재덕 기자 | 164

'웅성웅성', '시끌시끌' 환호하고 박수치고 함께 아쉬워하고 즐거워했다. 같은 게임을 하는 사람이라 느껴지는 공감대는 기대 이상이었다. 8일 서울시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하..

"깔끔하다" '궁수의 전설' 활맛에 빠진 50대 아재들...

핫뉴스 | 2019-06-07 | 이재덕 기자 | 220

직접 시위를 당기지는 않지만 '삭삭'하는 소리에 퍽퍽 쓰러지는 적들...활 맛이 상쾌하고 고급지다. '궁수의 전설'은 레벨업 개념은 있지만 롤플레잉이나 MMORPG가 아닌 액션 아케이드게..


'좌충우돌', 에어 CBT 체험기 "하늘을 난다는 건..."

핫뉴스 | 2019-06-05 | 이재덕 기자 | 280

게임에서 하늘을 난다는 건 쉬운듯 쉽지 않다. 예전 유명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비행기를 못 뛰워서 한참 헤맨 기억도 나고, 와우에서 그리핀을 타고 날던 기억, 아이온 어비스에서 ..

신현근표 MMORPG '에오스레드'..."가늘고 길게"

핫뉴스 | 2019-06-04 | 이재덕 기자 | 249

98년 제우미디어 출신으로 업계 20년의 업계 경력을 자랑하는 신현근호의 첫 MMORPG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제우미디어 이후 네오위즈와 엔트리브소프트, 스마일게이트를 거쳤고, 2016년..

'리니지 리마스터' PSS 초보 꿀팁 10가지 대방출

핫뉴스 | 2019-06-03 | 이재덕 기자 | 330

리니지 리마스터가 출시되고, 정액제 폐지까지 진행되며 리니지의 인기가 다시 올라가기 시작했다. 시밀러웹 자료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페이지 트래픽은 리니지 리마스터가 출시되던 3..

[칼럼] WHO의 게임 질병 인정과 그에 대한 문제점

핫뉴스 | 2019-05-29 | 이준혁 기자 | 378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가 지난 25일, 게임 중독을 공식 질병으로 인정하기로 결정했다.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을 질병으로 판단할 수 있다는 논란을 의식한 듯..

'게임중독은 질병' 부서간 대립 '팽팽'...통계청의 결정은?

핫뉴스 | 2019-05-27 | 이재덕 기자 | 384

25일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중독 질병 결정에 정부 각 부서가 서로 다른 입장을 보이며 팽팽하게 맞섰다. 의료업계와 게임업계의 주장도 팽팽하게 대립하는 가운데, WHO의 게임중독 ..


블록체인게임 엔진 '한국 밋업'...게임사 혜택은?

핫뉴스 | 2019-05-22 | 이재덕 기자 | 682

글로벌 게임블록체인 프로젝트 엔진이 21일 삼성동 구글캠퍼스에서 밋업을 개최했다. 공식적으로는 한국 최초로 엔진을 소개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서는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인 '엔진 ..

'마블 퓨처파이트', 영화 덕 '톡톡'...구글 탑10에 넷마블 4개 타이틀 진입

핫뉴스 | 2019-05-20 | 이재덕 기자 | 669

영화 '어벤저스: 엔드게임' 덕분에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가 구글 매출 탑10 안에 드는 기염을 토했다. '킹오브파이터 올스타'는 매출 2위까지 오르는 등 구글 탑10 안에 넷마블 ..

"블록체인게임 1시간만에 만들기" 유니티엔진SDK 적용 실전(3)-배틀로얄게임

핫뉴스 | 2019-05-17 | 이재덕 기자 | 629

블록체인 게임 1시간만에 만들기 실전 세 번째 시간이다. 게임개발 쌩초보인 기자가 직접 엔진 유니티 SDK를 다운받아 직접 블록체인 아이템을 만든 체험 기사를 올린 지 1달 여 만이다...

15배 커진 언리얼서밋...에픽게임즈코리아 10주년!

핫뉴스 | 2019-05-14 | 이재덕 기자 | 693

에픽게임즈가 10주년을 맞이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데 많은 것이 변했다. 언리얼서밋 첫해 250명이던 참관객수는 작년 4,083명을 기록하며 15배가 늘었다. 그 사이 언리얼엔진..

[창간기획] 게임사의 '상생(SCV) 사회공헌', 어디까지 왔나?

핫뉴스 | 2019-05-13 | 이재덕 기자 | 808

'꼴사나운 위선' VS '베풀줄 아니 멋있다' 엇갈린 유저 의견도...​​게임사들의 사회공헌이 단순 기부를 넘어선 '상생'에 초점을 맞춘 지는 꽤 오래됐다. 오히려 일반적인 기업들에 비해 ..


이재명 경기도지사 "게임산업 미래 밝아"...플레이엑스포 개막

핫뉴스 | 2019-05-09 | 이재덕 기자 | 771

10만명의 참관객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게임 전시회 '플레이엑스포'가 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개막식에 참가한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는 국..

3N 신작은 없다...플레이엑스포, 어디로 가는가?

핫뉴스 | 2019-05-02 | 이재덕 기자 | 878

e스포츠, 웹툰 행사 추가...게임 전시회 전문성 결여 우려​이번 플레이엑스포에도 넥슨, 엔씨, 넷마블 등 국내 대형 게임사의 신작은 전시되지 않는다. 작년 국내 탑10 게임사로는 유일..

[인터뷰] 비스킷 신명진 대표 "'이오스나이츠', 허들 낮춘다"

핫뉴스 | 2019-04-29 | 이재덕 기자 | 872

세계 1위 블록체인게임 게임 개발사 비스킷 신명진 대표가 자사의 블록체인게임 '이오스나이츠'의 허들을 낮출 것이라는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했다. '이오스나이츠'는 블록체인 앱 랭킹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