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레볼루션을 넘겠다" 넷마블 기대작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大공개

[ 등록일시 : 2018-10-11 12:42:20 ]

전 세계 120개국에 출시, 글로벌 파이오니어 역할을 한 넷마블의 '리니지2레볼루션'. 이 '레볼루션'을 뛰어넘어 RPG의 세계화를 이루겠다는 것이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다.

넷마블이 11일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공개했다. 리니지2레볼루션급 대작 타이틀이라 기자진의 관심이 집중됐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레볼루션'에는 전작의 가치를 뛰어넘겠다는 가치가 담겨있다. 또 한 번의 혁명을 일으키고자 한다"고 '레볼루션'이라는 제목에 의미를 부여했다.

개발을 맡은 체리벅스 정철호 대표는 "블레이드소울이라는 인지도 때문에 부담감이 컸다. 하지만 자신감이 있어 이 게임을 선택했다. 새로운 혁신을 더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 방대한 세계관과 경공, 전투액션을 살리기 위해 공을 들였다. 실시간 대규모 오픈필드 PVP 등 한 단계 발전된 모바일게임을 개발했고 선보일 준비가 됐다. 넷마블과 함께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블소레볼루션을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체리벅스 장현진 개발총괄은 작품의 4개 특징을 ▲몰입도 높은 스토리 ▲4개 직업 6개 종족의 캐릭터, ▲자유로운 이동의 경공 ▲대전액션같은 화려한 전투를 꼽았다. 메인스토리 중심의 컴팩트한 스토리와 150종 이상의 시네마틱 영상, 원작과 동일한 성우보이스로 영화를 보는듯한 높은 몰입감을 살렸다. 캐릭터는 진족, 곤족, 건족, 린족의 4개 종족에 경공은 자유로운 이동에 손쉬운 조작감, 경공으로만 찾을 수 있는 보물상자를 찾는 재미도 넣었다. 마지막 전투는 30종 이상의 직업 특화 무공, 다양한 전략적인 무공연계기, 대전게임급 무빙액션, 난입도 가능한 컨트롤의 묘미 '비무'를 준비했다.

블소 레볼루션의 마을 커뮤니티

다음은 커뮤니티.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커뮤니티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고, 길드 단위에서 사회로까지 확장된 억지스럽지 않은 또 하나의 사회가 목표다. 마을에서 시작, 문파와 세력으로 자연스럽게 커뮤니티가 확장되도록 했다. 마을로 돌아와 휴식을 취해야 하는 '컨디션 시스템'이 그 시작이다. 장비를 강화하기 위해 모닥불 앞에 모이고 컨디션을 빨리 회복하기 위해 향로를 생성한 사람들 주위로 옹기종기 사람들이 모여들고, 더 편해지기 위해, 더 강해지기 위해 뭉친다.

문파는 동료들과 향로와 음식을 공유하고, 문파하우스와 가구들을 구입, 문파원들은 강해지는 효과를 가지게 된다. 문파원들은 더 좋은 장비를 얻기 위해 4인, 16인 던전을 공략하게 되고, 9대 문파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커뮤니티 마지막 단계인 세력은 단계가 올라갈수록 혜택도 많아지기 때문에 최고가 되기 위해 경주하게 된다. 특히 핵심콘텐츠인 오픈필드 세력전이 하루에 한 번 진행된다. 오픈필드 세력전은 서버별 500대 500 실시간 전쟁이다.

권영식 대ㅛ, 정철호 대표, 강지훈 사업본부장, 장현진 개발총괄

확률형 아이템의 비중은 높지 않을 전망이다. 권영식 대표는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확률형 아이템의 비중은 20% 미만일 것"이라고 했고, 거래소와 관련해서는 리니지2레볼루션 때 거래소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등급도 고려해서 준비했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가 준비 중인 '블레이드앤소울M'과 경쟁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우려에는 "엔씨가 개발 중인 내용을 잘 모른다. 우리 스케줄 대로 가고 있다. 오늘 공개한 일정은 엔씨와 공유했다. 두 게임이 꼭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보완할 수도 있는 것이며 완전히 똑같이 나오지는 않을 것이다. 시장의 경쟁 부분까지 고려하지는 않았다"고 답했다.

이어 넷마블 강진서 본부장은 사업전략에 대해 소개하며 "2016년 리니지2레볼루션이 전세계 120개국에서 글로벌 파이오니어 역할을 했다면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RPG의 세계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와 관련 권영식 대표는 한국에서 만들어온 MMORPG에 대해 세계 지역별로 어떻게 반응하는지 알고 있다. 그래서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훨씬 그보다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 본다. 특히 이 게임은 PC게임이 나온지가 길지 않고, 웨스턴 지역에서는 블소가 인지도가 더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 지역에 중점을 두고 집중하는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블소 레볼루션 출시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권장사양은 메모리2기가 이상의 디바이스, 최소사양은 1기가 이상의 디바이스다.

출시 일정은 10월 11일 12시 사전등록을 시작으로 11월 15일 지스타 공개, 12월 6일 국내 정식서비스 순으로 진행된다. 11일 사전등록은 공식사이트 오픈과 함께 서버와 캐릭터 선점도 오픈된다. 또 커뮤니티 앱 '월드'도 마켓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0  
  이재덕 기자
  43577P
총 덧글수 ( 0개 )

블록체인게임 엔진 '한국 밋업'...게임사 혜택은?

핫뉴스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130

글로벌 게임블록체인 프로젝트 엔진이 21일 삼성동 구글캠퍼스에서 밋업을 개최했다. 공식적으로는 한국 최초로 엔진을 소개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서는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인 '엔진 ..

'마블 퓨처파이트', 영화 덕 '톡톡'...구글 탑10에 넷마블 4개 타이틀 진입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51

영화 '어벤저스: 엔드게임' 덕분에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가 구글 매출 탑10 안에 드는 기염을 토했다. '킹오브파이터 올스타'는 매출 2위까지 오르는 등 구글 탑10 안에 넷마블 ..

"블록체인게임 1시간만에 만들기" 유니티엔진SDK 적용 실전(3)-배틀로얄게임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45

블록체인 게임 1시간만에 만들기 실전 세 번째 시간이다. 게임개발 쌩초보인 기자가 직접 엔진 유니티 SDK를 다운받아 직접 블록체인 아이템을 만든 체험 기사를 올린 지 1달 여 만이다...

15배 커진 언리얼서밋...에픽게임즈코리아 10주년!

핫뉴스 | 2019-05-14 | 이재덕 기자 | 213

에픽게임즈가 10주년을 맞이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데 많은 것이 변했다. 언리얼서밋 첫해 250명이던 참관객수는 작년 4,083명을 기록하며 15배가 늘었다. 그 사이 언리얼엔진..

[창간기획] 게임사의 '상생(SCV) 사회공헌', 어디까지 왔나?

핫뉴스 | 2019-05-13 | 이재덕 기자 | 268

'꼴사나운 위선' VS '베풀줄 아니 멋있다' 엇갈린 유저 의견도...​​게임사들의 사회공헌이 단순 기부를 넘어선 '상생'에 초점을 맞춘 지는 꽤 오래됐다. 오히려 일반적인 기업들에 비해 ..


이재명 경기도지사 "게임산업 미래 밝아"...플레이엑스포 개막

핫뉴스 | 2019-05-09 | 이재덕 기자 | 307

10만명의 참관객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게임 전시회 '플레이엑스포'가 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개막식에 참가한 이재명 경기도 도지사는 국..

3N 신작은 없다...플레이엑스포, 어디로 가는가?

핫뉴스 | 2019-05-02 | 이재덕 기자 | 442

e스포츠, 웹툰 행사 추가...게임 전시회 전문성 결여 우려​이번 플레이엑스포에도 넥슨, 엔씨, 넷마블 등 국내 대형 게임사의 신작은 전시되지 않는다. 작년 국내 탑10 게임사로는 유일..

[인터뷰] 비스킷 신명진 대표 "'이오스나이츠', 허들 낮춘다"

핫뉴스 | 2019-04-29 | 이재덕 기자 | 508

세계 1위 블록체인게임 게임 개발사 비스킷 신명진 대표가 자사의 블록체인게임 '이오스나이츠'의 허들을 낮출 것이라는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했다. '이오스나이츠'는 블록체인 앱 랭킹 ..

[NDC] 한국게임이 사라져 간다...NDC 기조연설에 담긴 메시지는?

핫뉴스 | 2019-04-24 | 이재덕 기자 | 571

그 많던 국산게임은 어디를 갔을까? 외산 패키지, 콘솔 게임은 30년이 지난 지금도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국산게임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미리내소프트의 '그날이오면', 아니면 소프트액..

검은사막M 매화 계승 방법은? 추천 자사·PVP 스킬 트리는?

핫뉴스 | 2019-04-23 | 이재덕 기자 | 716

검은사막모바일 매화의 인기가 대단하다. 그 어느 캐릭터보다도 동양적인 미인형 캐릭터의 등장에 열광하고 있다. 예쁜 캐릭터를 제대로 키워보고 싶다는 열망이 생길만 하다. 매화 스..


블록체인게임 플랫폼 3종 분석...어디가 가장 앞섰나?

핫뉴스 | 2019-04-19 | 이재덕 기자 | 697

-엔진코인, 브릴라이트, 게임엑스코인 3종 비교-기업평가, 게임평가, 플랫폼 평가 3개 항목국내외를 막론하고 블록체인게임이 열풍이다. 묻지마 투자식의 '가즈아' 열풍은 이미 지난 해 ..

넥슨, 사전등록 400만 ‘트라하’ 정식 출시

핫뉴스 | 2019-04-18 | 김민희 기자 | 619

넥슨이 모바일게임 ‘트라하(TRAHA)<개발사 모아이게임즈>’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넥슨은 18일 자정부터 트라하의 사전 생성 서버 50개를 모두 ..

[NDC] "이건 들어야 해" NDC2019 눈에 띄는 강연은?

핫뉴스 | 2019-04-17 | 이재덕 기자 | 667

24일부터 3일간 판교 넥슨 본사 근처 개최​넥슨 개발자 컨퍼러스(이하 NDC)가 변함 없이 4월 마지막 주 넥슨코리아 본사 주변에서 열린다. 13회 째를 맞이하는 이번 NDC에서는 게임기획,..

[프리뷰] 역대급 기대작 '킹오파 올스타' 매력 4가지

핫뉴스 | 2019-04-16 | 이재덕 기자 | 646

MMORPG에서 한계를 느꼈을까? 넷마블은 색다른 장르에서 돌파구를 찾았다. 대전액션의 심볼과도 같은 '킹오브파이터즈'를 기존의 넷마블식 액션RPG의 틀에 끼웠다. 그리고, 그 틀도 한 ..

"블록체인게임 1시간만에 만들기" 유니티엔진SDK 적용 실전(2)-아이템 만들기

핫뉴스 | 2019-04-12 | 이재덕 기자 | 787

블록체인 게임 1시간만에 만들기 실전 두번째 시간이다. 지난 시간에는 ERC-1155 표준과 사례를 알아봤고, 이번에는 실전이다. 최근 엔진SDK의 한글 가이드가 완성됐다. 가이드를 토대로..


넥슨 트라하 400만 돌파...역대급 사전등록 게임 6종 분석

핫뉴스 | 2019-04-11 | 이재덕 기자 | 662

출시 1주일 남짓 남은 넥슨 트라하가 사전등록자수 400만을 넘겼다. 역대급이다. 이 기록은 리니지와 검은사막모바일, 드래곤볼레전드에 이어지는 역대 4위의 기록이다. 사전등록 400만..

언리얼엔진으로 개발중인 특급 AAA급 게임 공개!

핫뉴스 | 2019-04-03 | 이재덕 기자 | 766

화려한 그래픽과 이펙트로 겜심을 녹이는 언리얼엔진. 언리얼의 최신기술이 적용되어 개발중인 AAA급 게임이 공개됐다. '리니지2M'과 '아이온2' 등 시장을 뒤흔들 만큼 대작 타이틀이 ..

"블록체인게임 1시간만에 만들기" 유니티엔진SDK 적용 실전(1)-사례

핫뉴스 | 2019-04-01 | 이재덕 기자 | 794

ERC-1155 표준의 이해...'식스드래곤' SDK 적용 사례 분석엔진이 적용하고 있는 ERC-1155 표준은 작년 6월 처음 발표됐고, SDK는 올해 3월 출시된 나름 신기술이다. 신기술이라는 것은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