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E3] AAA급 콘솔 그래픽에 '열광'.... 검은사막 콘솔버전 공개

[ 등록일시 : 2018-06-14 21:08:08 ]

코리아 디스카운트 속에서 빛난 '검은사막' 열풍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가 11일 오전 5시(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E3의 MS엑스박스 컨퍼런스에서 MMORPG '검은사막'의 엑스박스원 버전을 드디어 공개했다.  
 

'검은 사막'은 펄어비스가 2015년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등 전세계에 출시한 PC MMORPG다. 한국 PC MMORPG로는 드물게, 미국 등 구미 각지에서 게임의 높은 완성도면에서 극찬을 받은 작품으로, 미국에서만 이미 300만 이상의 유저가 즐기고 있다.   

모바일과 콘솔 버전 역시 개발이 진행됐다. 올해 2월에 출시된 모바일 버전 '검은사막모바일'은 구글플레이 매출 부문 2위를 차지, 성공적으로 모바일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14일에는 새로운 캐릭터와 월드, 서버, 월드보스 등이 추가된 첫번째 업데이트를 단행, 상승세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콘솔이 중심인 구미에서는 '검은사막'의 콘솔 버전 뉴스에 귀를 기울이는 모습이다.  

컨퍼런스에서 독점타이틀을 의미하는 '익스클루시브(Exclusive)'라는 한마디와 함께 동영상 트레일러가 흘러나오자, 흥분을 참지 못한 엑스박스 유저 일부가 함성을 질렀다. 이날 많은 신작 동영상이 소개되었지만, '검은사막' 동영상은 AAA급 그래픽으로 청중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패키지형 게임을 선호하는 대부분의 엑스박스 유저에게 펄어비스나 '검은사막'은 낯선 이름이었기에, 처음보는 스타일의 엄청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보며 엑스박스의 새로운 IP를 발견했다며 흥분하는 유저도 있었다.
 

열기로 가득찬 컨퍼런스 현장과 달리, 인터넷 실황 반응은 조금은 다른 분위기였다. '돈으로 승부하는 한국의 부분유료화 게임 (another Korean pay-to-win game)'이라는 비난 여론이 있는가 하면, '전투의 액션 파트는 정말 엄청나다(its combat action gameplay is just wonderful)'는 팬들도 많았다.
 



한국의 많은 MMORPG가 미국에 진출했지만, 아시아에서만큼 성공을 거둔 예는 많지 않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부분유료화에 대한 미국 유저들의 극심한 반감을 꼽을 수 있다. 가까운 예로, 확률형 아이템상자(루트박스) 시스템이 들어간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나 '콜오브듀티 월드워2'에 대해 최저 평점을 주거나 불매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어느덧 한국게임 하면 '돈쓰면 이기는 게임(Pay-to-win)'의 대명사가 된 반면, 미국에 진출한 일본 게임에 대한 평가는 사뭇 호의적이다. 이날 같이 발표된 캡콤의 '데빌메이크라이5'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동영상 만으로 평가하자면 특별할 게 없는 퀄리티인데도 불구하고, 일본인 프로듀서를 연단에 세우는 등 대작의 대접을 해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게임의 퀄리티 만으로 유저의 호응을 끌어낸 펄어비스의 기술력은 높은 평가를 받을만 하다는 분석이다. '검은사막'은, 역시 같은 날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한 펍지의 '플레이어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미국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세계적인 매출을 자랑하는 한국 게임회사들이지만, 아무도 이번 E3에 부스를 내지 않았다. 한국과 중국에서 나오는 부분유료화 매출의 달콤한 유혹에 빠져, 정작 게임의 본질은 잊어버린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다.

   김형석 기자 | hskim@gamey.kr
0

   14  
  김형석 기자
  1740P
총 덧글수 ( 0개 )

최초의 블록체인 MMORPG, '에이지오브드래곤' 시동

핫뉴스 | 4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43

넥슨 퍼블리싱 ‘배틀오브탱크’의 중국 개발사가 주축​블록체인게임 '에이지오브드래곤(Age of Dragons)'이 주목받고 있다. 장르가 MMORPG인데다, 대작 모바일 MMORPG '오더앤카오스'의 ..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2일 전 | 유정현기자 | 91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2일 전 | 유정현기자 | 75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101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10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77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흥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리듬액션 게임 최강자는?

핫뉴스 | 2018-07-06 | 이재덕 기자 | 240

방탄소년단의 '슈퍼스타BTS'에서 1천만DL ‘리듬스타’까지​​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로가 필요하다. 의외로 주변에는 '음악'에서 위로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의 심신을 ..

액션 지존 '블레이드' 1편과 2편, 무엇이 달라졌나?

핫뉴스 | 2018-07-05 | 이재덕 기자 | 269

1편은 ‘투박해도 액션 충만‘, 2편은 ‘세련미 뿜뿜’​모바일 액션게임 지존으로 꼽히는 ‘블레이드’의 후속작인 '블레이드2'가 출시됐다. 매출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유지중이다. 4년..

수수료 5%로 낮춘 원토스어, 매력도 '후끈?'

핫뉴스 | 2018-07-04 | 이재덕 기자 | 305

기존 30% 기득권 포기하고, 삼성갤럭시앱스와 '글로벌'로 유혹​손님도 얼마 없는 장터가 수수료도 백화점 수준으로 받는다하여 이용자들의 원성이 컸던 원스토어가 변신을 시도한다. 입..

사이다 ‘타격감’에 롱런 위한 ‘디테일’ 추가... '블레이드2' 리뷰

핫뉴스 | 2018-07-02 | 이재덕 기자 | 357

구글 매출 7위 기염... '액션RPG' 자존심 지켰다​카카오게임즈의 '블레이드2'가 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대작이 없어 고민이었던 카카오게임즈가 '음양사' 이후 다시 대작 시동을 ..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몰락, 이유는?

핫뉴스 | 2018-06-28 | 이재덕 기자 | 436

'고크립토봇' 성적도 부끄러운 수준... "그러나 의미 있는 도전"​ 게임 속 고양이 한 마리의 거래 금액이 1억 원을 호가,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꼽히는 '크립토키티'가 서서히 거품..

[프리뷰] 넘쳐나는 MMORPG... '블레이드2' 액션 갈증 해소

핫뉴스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44

카카오게임즈는 1월 '블레이드2'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6개월간 끊임없이 '블레이드2' 알리기에 공을 들였다.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유규선이 출연한 특별 홍보 ..

근로시간 주52시간 적용 받는 300명 이상 게임사는 어디?

핫뉴스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505

게임사 3N, 선택적 근로시간제 준비 끝!​게임업계를 대표하는 3N사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가 7월부터 시행되는 300인 이상 기업의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법에 대한 방책으로 '선택..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둘러보니···

핫뉴스 | 2018-06-21 | 유정현기자 | 655

-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중무장!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모두 환영 ​지난 14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신규 월드 보스, 신규 서버 등을 포함한 첫 번째 대규..

WHO, 게임중독은 '질병'... 게임업계는 '한탄'

핫뉴스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612

결국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됐다.세계보건복지기구(WHO)는 현지시간 18일 게임중독을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올렸다. 이를 반대하던 게임업계가 충격에 휩싸였다.WHO가 ..


"치명적인 아름다움" 검은사막모바일 '다크나이트' 평가는?

핫뉴스 | 2018-06-19 | 이재덕 기자 | 709

'검은사막모바일'이 구글 매출 2위를 탈환했다. 그 원동력은 첫 번째 업데이트에 있다. 이 업데이트의 중심에는 신규 클래스인 '다크나이트'가 있었다. 다크나이트는 어떤 캐릭터이고, ..

'검은사막모바일' 2위 탈환... '첫 업데이트와 '진정성' 통했다

핫뉴스 | 2018-06-15 | 이재덕 기자 | 737

‘뮤오리진2’가 출시되던 날, 구글 매출 2위에서 4위로 떨어지며 큰 충격을 던긴 '검은사막모바일'이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2위를 탈환했다. 위로는 ‘리니지M’만 남았고, 애플스..

[E3] AAA급 콘솔 그래픽에 '열광'.... 검은사막 콘솔버전 공개

핫뉴스 | 2018-06-14 | 김형석 기자 | 814

코리아 디스카운트 속에서 빛난 '검은사막' 열풍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가 11일 오전 5시(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E3의 MS엑스박스 컨퍼런스에서 MMORPG '검은사막'의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