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방준혁의 넷마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안 4가지

[ 등록일시 : 2018-02-06 19:30:59 ]

앱애니 기준 글로벌 모바일게임사 3위를 차지한 넷마블게임즈가 서울 구로구 브디큐시티호텔에서 가진 제4회 NTP행사에서 중국의 강력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전략 4가지를 발표했다.

이 자리는 넷마블의 경영성과와 라인업, 경영전략을 발표하는 자리다.

방 회장은 2018년 사업 전략으로 플랫폼 확장, 자체 IP육성, AI게임 개발, 신장르 개척의 4가지를 들었다.

 


넷마블의 첫번째 방향은 플랫폼 확장이다. 2011년 말 온라인에 참패를 하고 모바일로 돌아선 그때처럼 레드오션인 모바일 플랫폼을 유지하면서 콘솔과 PC게임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것.

이 플랫폼 확장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 PC및 콘솔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다. 방회장은 한국인이 설립한 어드벤처게임 '리틀데빌인사이드'의 개발사 네오스트리 인터랙티브에 30%의 지분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세븐나이츠도 콘솔용으로 개발한다. 닌텐도가 넷마블의 타이틀을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개발하자고 손을 먼저 내민 때문인데, 닌텐도 스위치 뿐만 아니라 PS4 등 다양한 콘솔 및 PC 플랫폼으로 자사의 타이틀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내부 게임을 콘솔로, 외부 PC 콘솔게임에 투자를 한다는 것이 넷마블의 플랫폼 확장의 큰 줄기다.

 

 


2018년 넷마블 사업전략 두 번째는 자체IP 육성이다. 우선 한국과 일본, 동남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세븐나이츠'다. MMORPG '세븐나이츠2'가 개발중이고, 세븐나이츠 IP로 다른 새로운 게임도 기획중이다. 

스톤에이지도 MMORPG로 개발중이고, 모두의마블도 글로벌 버전인 ''게임리치'가 아닌 신규 브랜드인 '리치 그라운드'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가다듬어 나간다. 마구마구 IP는 일본이 대상이다. 일본의 게임문화를 반영한 일본형 마구마구인 극열 마구마구가 개발중이다. 쿵야 캐릭터 게임 2개도 개발중이다. 방 회장은 "몇 년 전부터 쿵야 IP 게임을 만들고 싶었으나 우선 순위에 밀렸다. 더이상 미룰 수 없다고 판단, 쿵야 IP의 게임을 개발중"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의 3번째 전략은 AI게임, 즉 지능형 게임의 개발이다. 넷마블은 기존에 콜롬부스 서비스 엔진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내고, 매출 극대화에 도움을 받았는데, 이를 더욱 고도화한다는 생각이다. 이를 위해 지능형 게임개발을 위한 AI게임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글로벌 인재유치를 위해 북미에 AI랩을 설립할 예정으로, 3월 경 자세한 소식을 전할 것이라는것이 방 회장의 설명이다.

마지막 전략은 '신장르 개척'이다. 현장에서는 한 편의 영상이 상영됐다. 그것은 바로 넷마블이 올 상반기 서비스할 예정인 'BTS월드 시네마틱 게임'으로, 방탄소년단의 실사 영상이 들어간 게임이다. 이 게임만을 위해 방탄소년단이 1만장 이상의 화보를 찍고, 이 게임만을 위해 게임OST를 만드는 등 오리지널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간 상태다.

방 회장은 "중국은 이미 우리가 벤치마킹을 해야할 정도로 성장했다. 넷마블은 그나마 규모와 글로벌, 개발 역량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보지만, 스피드경쟁력은 하락했다고 본다"며 "이 스피드 경쟁력을 선제적 대응 전략을 강화하겠다. 반 박자 앞서가는 전략에서 앞서 얘기한 4가지 전략으로 한 발, 두 발 앞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37737P
총 덧글수 ( 1개 )
   2  
  썰희
  29P
2018-02-09 19:05:31 [추천]

1등했는데도, 이 집은 주가 팍팍 내려가는 이유가?? 


1.6억 명이 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2종, 中 '돌풍'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74

‘자극전장’할까 ‘전군출격’할까?...국내서도 선풍적 ‘인기’사전등록 1.6억 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텐센트의 '배틀그라운드' IP 모바일게임 2종이 중국에 출시되어 돌풍을 일으..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 ‘지투 페스타(G²FESTA)’ 개최

핫뉴스 | 5일 전 | 이다윗 기자 | 217

VR, AR, 기능성 게임 중심의 호남권 게임전시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 ‘지투 페스타’가 오는 2월 23..

[공략] “나혼자 산다”, 듀랑고 사회에서 혼자 사는 법

핫뉴스 | 6일 전 | 유정현기자 | 150

듀랑고 사회에서 살아남은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의 전문가가 돼 부족원 또는 주변 사람들과 협업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누구에게도 얽매이지 않고 나만의 자유로운 세상..

펄어비스 주가 급등...검은사막 모바일 CBT 평가는?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95

사전등록 370만 명 돌파, '리니지2레볼루션' 제친 역대 2위 기록 9일 23만원대였던 펄어비스의 주가가 12일 25만원대로 급등하며 장을 열었다. 미 증시가 급등락 속에 반등에 성공하면서..

메탈기어 서바이브(MGS) 시연회 반응... "쫄깃 대신 통쾌"(영상)

핫뉴스 | 2018-02-08 | 이재덕 기자 | 262

"코지마 히데오 없는 메탈기어는 ‘앙꼬 없는 찐빵’이다. 하지만 슈크림처럼 맛있는 메탈기어가 완성됐으니 많이 즐겨 달라"8일 서울 양천구 목동 유니아나 목동 사옥에서 코나미 신작 '..


"기종 통합 최고의 게임" 2017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번 게임은?

핫뉴스 | 2018-02-08 | 이재덕 기자 | 300

2017년 PC/모바일/콘솔 통합 글로벌 매출 순위 탑10안드로이드와 iOS,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까지 많은 게임 기종이 존재한다. ..

2018 카카오게임즈 남궁훈의 선택은 '일류 식당' 아닌 '분식집'

핫뉴스 | 2018-02-07 | 이재덕 기자 | 286

카카오게임즈가 2018년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의 방향성을 '분식집'에서 찾았다.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7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모바일게임 라인업..

방준혁의 넷마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안 4가지

핫뉴스 | 2018-02-06 | 이재덕 기자 | 255

앱애니 기준 글로벌 모바일게임사 3위를 차지한 넷마블게임즈가 서울 구로구 브디큐시티호텔에서 가진 제4회 NTP행사에서 중국의 강력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전략 4가지를 발표했..

배틀로얄 NO.1 노리는 ‘포트나이트’ 인기비결 4가지

핫뉴스 | 2018-02-05 | 김효진 기자 | 304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지난 1월 23일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배틀로얄 장르의 선두를 노리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인기비결은 무..

“나도 탱딜힐” 컴투스, '서머너즈워 MMORPG' 무엇을 담았나?

핫뉴스 | 2018-02-05 | 이재덕 기자 | 162

컴투스 라인업의 핵심 타이틀로 꼽히는 '서머너즈워 MMORPG'의 추가 내용이 5일 컨퍼런스콜 자료를 통해 공개됐다.이번 자료 공개는 컴투스가 작년 11월 댄스빌, 체인스트라이크, 버디크..


게임사 탑10, 상사와 식사∙술자리가 가장 많은 곳은?

핫뉴스 | 2018-02-02 | 이재덕 기자 | 370

게임회사 탑10 중에서 상사와의 식사나 술자리가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 취업전문 사이트 캐치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게임회사 10곳 중 재직자 조직문화 및 ..

[기획] 야생의땅: 듀랑고, 해외에 먹힐만한 요소는 어떤 것?(영상)

핫뉴스 | 2018-02-01 | 이재덕 기자 | 189

넥슨의 ‘야생의땅: 듀랑고가 '글로벌'과 '오래 갈 게임'이라는 두 가지 큰 키워드를 들고 나왔다. 두 키워드는 내포된 뜻이 많이 달라 보이지만 궁극적으로는 같은 의미다. 재미나 코드..

200만 동접 '포트나이트', '배그' 위협… 해외 인기 '불' 붙었다

핫뉴스 | 2018-02-01 | 이재덕 기자 | 207

포트나이트 VS 배틀그라운드 동접 추이 비교글로벌 200만 동접 기록을 세운 '포트나이트'가 동접 325만 명의 '배틀그라운드'를 바짝 추격중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

3시장 게임주 살펴보니... '카카오'보다 '블루홀'에 '관심'

핫뉴스 | 2018-02-01 | 이재덕 기자 | 224

최근 게임주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장을 바라보고 있는 3시장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시장에서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은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사 '블..

[기획] 넥슨 ‘듀랑고’, 함께 하면 더 재미있는 이유 4가지

핫뉴스 | 2018-01-31 | 김효진 기자 | 216

넥슨의 인기 모바일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이하 듀랑고)’는 함께하면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다. ‘듀랑고’를 다른 유저들과 함께 플레이하면 더 좋은 점은 무엇인지, 4가지 이유를 알..


[공략] 듀랑고 플레이 가이드… “어디로? 어떻게? 누구와?”

핫뉴스 | 2018-01-31 | 유정현기자 | 201

출시 초 접속 불가 이슈 및 잦은 점검으로 불안하게 시작한 받은 넥슨의 기대작 ‘야생의 땅: 듀랑고’가 서버 증설과 함께 본게임에 들어섰다. 이제 막 야생의 땅에 떨어진..

30일, 하루에 대작게임 3개 동시 출시완료...듀랑고 흔들까?(영상)

핫뉴스 | 2018-01-30 | 이재덕 기자 | 227

1월 30일, 굵직굵직한 모바일게임이 하루에 3개나 동시에 출시됐다. 하루 이틀 차이가 나는 사전 오픈은 있었지만 정식 출시는 30일로, 3개의 잘 알려진 게임이 동시 론칭 되는 것은 흔..

넥슨, '야생의땅: 듀랑고' DAU 100만 명... 매출 5위 폭주 기관차

핫뉴스 | 2018-01-29 | 이재덕 기자 | 187

열릴 듯 열리지 않았던 듀랑고의 서버가 열리면서 듀랑고는 폭주기관차처럼 내달리기 시작했다. 구글 매출 5위에, DAU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29일 넥슨 신작 야생의 땅: 듀랑고는 매출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