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배틀로얄 NO.1 노리는 ‘포트나이트’ 인기비결 4가지

[ 등록일시 : 2018-02-05 13:37:42 ]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지난 1월 23일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배틀로얄 장르의 선두를 노리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인기비결은 무엇인지, 4가지 이유를 알아봤다. 



첫 번째 이유는무료라는 점이다. 유저들은 PC방을 찾거나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아도 무료로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19일 개최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게임의 공정성을 해치는 과금 모델은 없다고 단언한 바 있다



물론 과금 요소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는 배틀패스라는 유료 시스템이 존재한다. 하지만배틀패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장식용 아이템뿐이다


두 번째 이유는캐주얼한 분위기를 가진 게임이라는 것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12세 이용가로 만 12세 이상의 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게임의 분위기 타격 효과나 캐릭터 사망 시 연출이 과하지 않다



원작 '포트나이트'와 같은다양한 색채아기자기한 그래픽덕분에 눈이 즐거운 것은 물론, 게임의 분위기와 잘 맞는폰트“’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같은 대사로완벽 현지화도 이뤄져 호평이다.

 

특히 포트나이트에 사용된 한국어 폰트는 콘텐츠 만들 때 사용하고 싶다며 배포를 요청하는 유저까지 있을 정도다.

 

세 번째 이유는 다양한게임 방법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캐주얼한 분위기와 달리, 게임 내 건축이나 지형을 활용한 전략 플레이 등도 가능하다. ‘캐주얼한 게임을 원하는 유저와 전략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 모두 원하는 방식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게임처럼 주변을 잘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지붕 밑이나 지하실은 물론, 벽을 부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숨겨진 공간 등 탐색 요소도 즐비하다



배틀로얄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원작포트나이트의 특징인협동건축등이 더해진 점도 유저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재료를 모아 건물을 짓고, 계단을 만들어 높은 곳에 오르는 등의건축을 활용한 플레이는 다른배틀로얄장르의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모습들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마지막 이유는 바로 빠른 업데이트.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은 출시 이후 18주간 18번의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사일런트 모드’, ’스나이퍼 총격전등의 다양한 모드 추가 역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앞서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는 앞으로도 이처럼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시즌제로 운영하고, 시즌에 맞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다양한 게임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캐주얼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PC를 포함해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맥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김효진 기자 | hjkim@gamey.kr
0

   16  
  김효진 기자
  2630P
총 덧글수 ( 1개 )
   2  
  썰희
  29P
2018-02-09 19:06:10 [추천]

잼남, 근데 물건들 활용하는 거 너무 어려워~~ 


[기자수첩] 닌텐도 스위치 대란, 드디어 뚫린 조그마한 숨구멍 하나

핫뉴스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104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며 사회의 각 요소에 영향이 있었고, 게임업계 역시 그 영향권을 벗어나지 못했다. 비디오게임 쪽에서는 주요 생산 공장이 위..

던파모바일 예약 6천만 돌파...넥슨 상반기 매출 '1.7조'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1120

넥슨이 사상 최고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나오는 게임마다 잘 되고 있다. 중국 던파 모바일 사전등록자수는 6천만명을 돌파했다. 상반기 매출은 1.7조로 사상 '최대'다. 넥슨은 6일 실..

"대박 게임주, 어떤 걸 잡을까?" 미투젠 vs 카카오게임즈 청약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1150

게임 관련사인 미투젠과 카카오게임즈가 거의 비슷한 시기 청약에 들어간다. 미투젠은 5일부터 청약을 시작했고,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1일부터 청약을 받는다. 미투젠은 지난달 30~31일..

상반기 모바일게임 '폭풍성장'...매출 탑5 게임사는 어디?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1128

코로나19 이슈로 2020년 상반기 모바일게임 매출이 전년 대비 1.3배 늘었다. 아울러 매출 탑5 게임사의 비율도 크게 변화했다. 모바일게임 사용자는 1,984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

웹젠 'R2M', IBT에 사전등록...'바람' 잡는 '뮤아크엔젤'급 주가 호재?

핫뉴스 | 2020-07-29 | 이재덕 기자 | 11123

​웹젠의 'R2M'의 사내 테스트(IBT, Internal Beta Test)가 29일 시작됐다. 출시가 다가왔다는 얘기다. 웹젠은 지난 4월 14일 전작 '뮤아크엔젤'의 사내테스트를 시작했고, 5월 27일 출시..


[핸즈온] 카카오게임즈 & 크래프톤의 변곡점이 될 '엘리온'

핫뉴스 | 2020-07-27 | 이재덕 기자 | 11122

'에어(air)'에서 이름을 바꾼 '엘리온'은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에게 있어 꽤나 중요한 임무를 지닌 작품이다. 이제 한방 터져줘야 한다는 기대감에 휩쌓인 아주 중요한 타이틀이다. ..

"장외가 66000원" 카카오게임즈 예심 승인...코스닥 '입성'

핫뉴스 | 2020-07-23 | 이재덕 기자 | 11113

​카카오게임즈가 곧 코스닥에 입성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승인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량 기업에 주어지는 패스트트랙(..

"24살 '바람' 태풍급" 넥슨 '바람의나라: 연' 구글 매출 2위

핫뉴스 | 2020-07-22 | 게임와이 편집국 | 11115

넥슨 신작 바람의나라: 연의 돌풍이 거세다. 태풍급이다. 그 어렵다는 리니지 형제를 갈라놓았다. 신작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최고매출 1위에 이..

[프리뷰] 기대감 '제로(0)'에서 시작하는 용비불패 CBT

핫뉴스 | 2020-07-22 | 이재덕 기자 | 11111

신작이 뜸하던 NHN이 오랜만에 신작을 발표한다. 6월 출시 예정이던 크리티컬 옵스는 아직도 출시전이고, 3분기 출시예정인 용비불패M이 먼저 CBT를 진행한다. 이달 30일부터 8월 2일까..

드래곤플라이 '비벤저스' CBT, 아재 맘에 들었나?...주가는 '상승후 주춤'

핫뉴스 | 2020-07-21 | 이재덕 기자 | 11109

드래곤플라이 신작 FPS '비벤저스'의 CBT가 진행 중이다. FPS를 즐기는 아재들의 마음에 든 모양이다. 덕분에 주가도 상승중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17일부터 이 자품의 CBT를 진행..


"재미있다, 밤샜다" 포트리스 배틀로얄 CBT 만족도 '굿'

핫뉴스 | 2020-07-20 | 이재덕 기자 | 11111

"재미있다, 밤샜다"는 반응이 나올 정도로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CBT는 성공적이었다. 팡스카이가 지난 주말 동안 진행한 2박 3일간의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CBT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이것이 갓성비?" 게임 홍보모델 검색수 순위...우도환 1위!

핫뉴스 | 2020-07-17 | 이재덕 기자 | 11110

7월 꽤 많은 게임 홍보모델 소식이 전해졌다. 게임 광고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들었던 최불암까지 등장했고, 유재석, 아이유, 홍진영, 설현과 같은 A급 연예인들이 홍보모델을 맡아 열연..

연 서버 대기 5만 명 이상! ‘바람의나라: 연’ 첫날 인파 몰리며 ‘인기 실감’

핫뉴스 | 2020-07-15 | 김형근 기자 | 11113

넥슨의 신작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서비스 첫날 엄청난 인파가 몰리며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었다. 7월 15일 서비스를 시작한 ‘바람의나라: 연’은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

2020 게임업계 상반기 뉴스 – 모바일 편

핫뉴스 | 2020-07-13 | 최명진 기자 | 11107

2020년이 어느덧 절반이 지나고 하반기에 접어들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의 삶에 변화가 오고 있는 가운데, 게임 업계 역..

2020 게임업계 상반기 뉴스 – PC/콘솔/e스포츠/정책 편

핫뉴스 | 2020-07-13 | 김형근 기자 | 11105

2020년이 어느덧 절반이 지나고 하반기에 접어들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해 세계 각지에서 사람들의 삶에 변화가 오고 있는 가운데, 게임 업계 역시..


게임 작명, 쉽지 않네...상표권 등록하고도 못 쓰는 이유는?

핫뉴스 | 2020-07-10 | 이재덕 기자 | 11113

​'삼국지2M'이라는 멋진 상표를 등록하고도 게임명으로 확정하지 못한 회사가 있다. 바둑의 신 '이세돌'을 홍보모델로 발탁한 신생 게임 퍼블리싱 기업 아이클럭워크다. 이 회사는 10일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5)-미스터블루

핫뉴스 | 2020-07-08 | 김형근 기자 | 11112

- 미스터블루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예정-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미스터블루 소개미스터블루는 온라인 만화 및 게임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4)-플레이위드

핫뉴스 | 2020-07-08 | 최명진 기자 | 11110

- 플레이위드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플레이위드 소개플레이위드의 전신은 1984년 7월 세워..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