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넥슨, 2분기 영업익 '반토막' '어닝쇼크'

[ 등록일시 : 2017-08-11 14:10:10 ]

넥슨이 10일 2017년 2분기 연결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4,778억 원에 영업이익 1653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2% 증가했지만 전기 대비 59%나 줄어든 어닝쇼크를 기록했다. 순이익도 1,974억 원으로 전기 대비 2% 감소했다.

넥슨은 1분기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 춘절 업데이트와 3월 호실적에 힘입어 매출 7,570억 원, 영업이익 4,024억 원, 순이익, 2,015억 원을 달성,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기록한 바 있어 2분기는 상대적으로 급감한 성적을 보였다.


넥슨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2천억 원 이상 급감한 이유는 '던전앤파이터'와 관련이 있다. 넥슨의 1분기 매출 중 '던전앤파이터'가 이끈 넥슨의 중국 매출은 약 4,500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했지만 2분기에 들어서는 44%로 급감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2분기에 들어 던전앤파이터의 9주년 업데이트와 메이플스토리 14주년 업데이트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 중국과 한국, 일본, 북미 4개 지역에서 1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기 때문.

중국은 1분기 440억 엔에서 2분기 208억 엔으로 줄었고, 한국은 203억 엔에서 158억 엔으로, 일본은 5,406억 엔에서 4,421억 엔으로, 북미는 208억 엔에서 189억 엔으로 줄었다. 특히 중국에서의 매출은 1분기 대비 47%가 줄어 반 토막이 난 상황이다.

 
 

 

넥슨은 2011년 12월 도쿄 증권거래소 1부 시장에 상장했으며, 2017년 ‘닛케이 주가 지수 300’에 편입되었다. 8월 10일 넥슨의 실적 발표 이후 넥슨의 주가는 2,304엔에서 2,192엔까지 떨어졌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39887P
총 덧글수 ( 0개 )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22시간 전 | 유정현기자 | 68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1일 전 | 유정현기자 | 59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82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92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6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흥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리듬액션 게임 최강자는?

핫뉴스 | 2018-07-06 | 이재덕 기자 | 230

방탄소년단의 '슈퍼스타BTS'에서 1천만DL ‘리듬스타’까지​​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로가 필요하다. 의외로 주변에는 '음악'에서 위로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의 심신을 ..

액션 지존 '블레이드' 1편과 2편, 무엇이 달라졌나?

핫뉴스 | 2018-07-05 | 이재덕 기자 | 261

1편은 ‘투박해도 액션 충만‘, 2편은 ‘세련미 뿜뿜’​모바일 액션게임 지존으로 꼽히는 ‘블레이드’의 후속작인 '블레이드2'가 출시됐다. 매출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유지중이다. 4년..

수수료 5%로 낮춘 원토스어, 매력도 '후끈?'

핫뉴스 | 2018-07-04 | 이재덕 기자 | 295

기존 30% 기득권 포기하고, 삼성갤럭시앱스와 '글로벌'로 유혹​손님도 얼마 없는 장터가 수수료도 백화점 수준으로 받는다하여 이용자들의 원성이 컸던 원스토어가 변신을 시도한다. 입..

사이다 ‘타격감’에 롱런 위한 ‘디테일’ 추가... '블레이드2' 리뷰

핫뉴스 | 2018-07-02 | 이재덕 기자 | 345

구글 매출 7위 기염... '액션RPG' 자존심 지켰다​카카오게임즈의 '블레이드2'가 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대작이 없어 고민이었던 카카오게임즈가 '음양사' 이후 다시 대작 시동을 ..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몰락, 이유는?

핫뉴스 | 2018-06-28 | 이재덕 기자 | 427

'고크립토봇' 성적도 부끄러운 수준... "그러나 의미 있는 도전"​ 게임 속 고양이 한 마리의 거래 금액이 1억 원을 호가,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꼽히는 '크립토키티'가 서서히 거품..


[프리뷰] 넘쳐나는 MMORPG... '블레이드2' 액션 갈증 해소

핫뉴스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29

카카오게임즈는 1월 '블레이드2'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6개월간 끊임없이 '블레이드2' 알리기에 공을 들였다.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유규선이 출연한 특별 홍보 ..

근로시간 주52시간 적용 받는 300명 이상 게임사는 어디?

핫뉴스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487

게임사 3N, 선택적 근로시간제 준비 끝!​게임업계를 대표하는 3N사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가 7월부터 시행되는 300인 이상 기업의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법에 대한 방책으로 '선택..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둘러보니···

핫뉴스 | 2018-06-21 | 유정현기자 | 633

-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중무장!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모두 환영 ​지난 14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신규 월드 보스, 신규 서버 등을 포함한 첫 번째 대규..

WHO, 게임중독은 '질병'... 게임업계는 '한탄'

핫뉴스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602

결국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됐다.세계보건복지기구(WHO)는 현지시간 18일 게임중독을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올렸다. 이를 반대하던 게임업계가 충격에 휩싸였다.WHO가 ..

"치명적인 아름다움" 검은사막모바일 '다크나이트' 평가는?

핫뉴스 | 2018-06-19 | 이재덕 기자 | 688

'검은사막모바일'이 구글 매출 2위를 탈환했다. 그 원동력은 첫 번째 업데이트에 있다. 이 업데이트의 중심에는 신규 클래스인 '다크나이트'가 있었다. 다크나이트는 어떤 캐릭터이고, ..


'검은사막모바일' 2위 탈환... '첫 업데이트와 '진정성' 통했다

핫뉴스 | 2018-06-15 | 이재덕 기자 | 730

‘뮤오리진2’가 출시되던 날, 구글 매출 2위에서 4위로 떨어지며 큰 충격을 던긴 '검은사막모바일'이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2위를 탈환했다. 위로는 ‘리니지M’만 남았고, 애플스..

[E3] AAA급 콘솔 그래픽에 '열광'.... 검은사막 콘솔버전 공개

핫뉴스 | 2018-06-14 | 김형석 기자 | 807

코리아 디스카운트 속에서 빛난 '검은사막' 열풍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가 11일 오전 5시(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E3의 MS엑스박스 컨퍼런스에서 MMORPG '검은사막'의 ..

"별들의 전쟁" 모바일게임 매출 탑5 DAU 추이 분석

핫뉴스 | 2018-06-11 | 이재덕 기자 | 765

웹젠의 ‘뮤오리진2’가 구글 매출 2위까지 올랐다. 2위였던 '검은사막모바일'을 제친 것이다. ‘검은사막모바일’에 밀렸던 ‘리니지2레볼루션’은 다시 3위로 올라섰다. ‘뮤오리진2’에 한참..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