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마블엔드타임아레나, '신규 콘텐츠'와 '개편'으로 활력 예고

[ 등록일시 : 2017-08-09 17:45:08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가 6월 21일 출시한 신작 MOBA게임 '마블엔드타임아레나'에 신규콘텐츠와 개편으로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9일 경기도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1층에서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최용범 디렉터가 참가한 가운데 '마블엔드타임아레나'의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마을엔트타임아레나'는 마블 영웅들의 치열한 전장을 MOBA 장르로 구현한 게임으로, 영웅들과 빌런이 한 팀을 결성하는 등 신선한 대립구도의 액션이 주요 특징이다.

회사가 구상중인 업데이트의 핵심은 영웅을 중심으로 한 ‘캐릭터 IP의 강화‘다. 마블 캐릭터가 최고의 자산인 만큼 마블의 캐릭터성을 게임 속에 충분히 살리겠다는 것.

최 디렉터는 "우선 데어데블, 닥터스트레인지, 캡틴 아메리카, 스타로드, 캡틴마블 캐릭터에 목소리가 들어간다. 몸을 주체하지 못하는 헐크는 묵직하고 분노에 찬 목소리, 캡틴마블은 캡틴아메리카와 비슷하지만 보다 여성적인 느낌의 목소리를 낼 것"이라며 "이 외에도 마블과의 논의를 통해 영웅들에 맞는 성우를 찾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카툰렌더링 형태의 텍스트 임팩트도 추가된다. 플레이 몰입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마블의 카툰 느낌을 계승한 이펙트 연출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데, 피격을 당할 때마다 'KABOOM(우르르꽝)'과 같이 카툰 형태의 텍스트가 표시된다.

마블의 영웅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컨텐츠 다변화’ 정책의 한 가지다. 9일 진행된 신규 영웅 '쉬헐크'와 '윈터솔져'의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300여 종의 마블 영웅과 스킨을 업데이트 한다는 방침이다. 최 디렉터는 "신규 영웅 추가는 대중적이고 밸런스 부분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군이 먼저 업데이트 될 예정으로, 빠른 속도로 캐릭터가 추가된다고 체감할 수 있도록 스케줄링 중"이라고 말했다.

 


컨텐츠 다변화 정책의 또 하나는 '맵'이다. 곧 토르와 관련된 ‘원형 전투장’ 맵이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여기서는 MOBA 장르보다는 2대2 대전게임과 같은 느낌을 줄 것이라는 것이 최 디렉터의 말이다. 기존 MOBA 장르에 없던 색다른 재미를 주겠다는 전략이다.

그래픽 품질도 개선된다. 세련되고 날렵한 수트 표현을 위해 전체적으로 섬세한 텍스처 효과가 추가되고, 영웅의 모션 식별이 명확하도록 전체적인 컬러 디자인도 리뉴얼 된다. 또 강인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근육 볼륨 라이팅 효과도 업그레이드된다. 최 디렉터는 "영웅들이 더 강력해보이고, 게임이 개선되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배경도 색감에 변경을 주어 이동할 수 있는 지역과 없는 지역을 구분하여 공간감을 더욱 극대화했고, UI및 UX 개편을 통한 편의성 개선도 도모했다.

최 디렉터는 e스포츠에 대한 계획도 발표했다. "게임이 활성화되면 e스포츠로 활성화시킬 것이고, 지속적인 유저들과의 소통 창구 마련을 위해 방송 콘텐츠 연계는 물론, 지역, 파티, 학교 등 커뮤니티별 소규모 대회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 외에 밸런스 개선과 매칭 시스템 개선, 제재시스템 강화 및 건전 플레이어 지원을 강화하여 '공정한 PVP'가 되도록 할 예정이며, 전체 채팅 채널 추가 및 길드 시스템 개발로 커뮤니티도 강화된다. 최 디렉터는 랭크 시스템과 관련, "초반 유저들이 적응하는데 매칭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 우선 매칭 시스템을 개선하고 랭크 시스템을 붙일 예정"이라며, "랭크 시스템은 이미 90% 이상 만들어진 상태"라고 말했다.

최 디렉터는 "흥행에 있어 만족스러운 수준은 아니지만, 이번 업데이트 정책을 빠르게 적용시켜 간다면 지금보다 훨씬 좋아질 것"이라며 ‘마블엔드타임아레나’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39877P
총 덧글수 ( 0개 )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49분 전 | 유정현기자 | 41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3시간 전 | 유정현기자 | 22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10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55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78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47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흥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리듬액션 게임 최강자는?

핫뉴스 | 2018-07-06 | 이재덕 기자 | 211

방탄소년단의 '슈퍼스타BTS'에서 1천만DL ‘리듬스타’까지​​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로가 필요하다. 의외로 주변에는 '음악'에서 위로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의 심신을 ..

액션 지존 '블레이드' 1편과 2편, 무엇이 달라졌나?

핫뉴스 | 2018-07-05 | 이재덕 기자 | 242

1편은 ‘투박해도 액션 충만‘, 2편은 ‘세련미 뿜뿜’​모바일 액션게임 지존으로 꼽히는 ‘블레이드’의 후속작인 '블레이드2'가 출시됐다. 매출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유지중이다. 4년..

수수료 5%로 낮춘 원토스어, 매력도 '후끈?'

핫뉴스 | 2018-07-04 | 이재덕 기자 | 282

기존 30% 기득권 포기하고, 삼성갤럭시앱스와 '글로벌'로 유혹​손님도 얼마 없는 장터가 수수료도 백화점 수준으로 받는다하여 이용자들의 원성이 컸던 원스토어가 변신을 시도한다. 입..

사이다 ‘타격감’에 롱런 위한 ‘디테일’ 추가... '블레이드2' 리뷰

핫뉴스 | 2018-07-02 | 이재덕 기자 | 327

구글 매출 7위 기염... '액션RPG' 자존심 지켰다​카카오게임즈의 '블레이드2'가 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대작이 없어 고민이었던 카카오게임즈가 '음양사' 이후 다시 대작 시동을 ..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몰락, 이유는?

핫뉴스 | 2018-06-28 | 이재덕 기자 | 414

'고크립토봇' 성적도 부끄러운 수준... "그러나 의미 있는 도전"​ 게임 속 고양이 한 마리의 거래 금액이 1억 원을 호가,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꼽히는 '크립토키티'가 서서히 거품..


[프리뷰] 넘쳐나는 MMORPG... '블레이드2' 액션 갈증 해소

핫뉴스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16

카카오게임즈는 1월 '블레이드2'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6개월간 끊임없이 '블레이드2' 알리기에 공을 들였다.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유규선이 출연한 특별 홍보 ..

근로시간 주52시간 적용 받는 300명 이상 게임사는 어디?

핫뉴스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473

게임사 3N, 선택적 근로시간제 준비 끝!​게임업계를 대표하는 3N사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가 7월부터 시행되는 300인 이상 기업의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법에 대한 방책으로 '선택..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둘러보니···

핫뉴스 | 2018-06-21 | 유정현기자 | 611

-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중무장!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모두 환영 ​지난 14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신규 월드 보스, 신규 서버 등을 포함한 첫 번째 대규..

WHO, 게임중독은 '질병'... 게임업계는 '한탄'

핫뉴스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586

결국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됐다.세계보건복지기구(WHO)는 현지시간 18일 게임중독을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올렸다. 이를 반대하던 게임업계가 충격에 휩싸였다.WHO가 ..

"치명적인 아름다움" 검은사막모바일 '다크나이트' 평가는?

핫뉴스 | 2018-06-19 | 이재덕 기자 | 669

'검은사막모바일'이 구글 매출 2위를 탈환했다. 그 원동력은 첫 번째 업데이트에 있다. 이 업데이트의 중심에는 신규 클래스인 '다크나이트'가 있었다. 다크나이트는 어떤 캐릭터이고, ..


'검은사막모바일' 2위 탈환... '첫 업데이트와 '진정성' 통했다

핫뉴스 | 2018-06-15 | 이재덕 기자 | 719

‘뮤오리진2’가 출시되던 날, 구글 매출 2위에서 4위로 떨어지며 큰 충격을 던긴 '검은사막모바일'이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2위를 탈환했다. 위로는 ‘리니지M’만 남았고, 애플스..

[E3] AAA급 콘솔 그래픽에 '열광'.... 검은사막 콘솔버전 공개

핫뉴스 | 2018-06-14 | 김형석 기자 | 798

코리아 디스카운트 속에서 빛난 '검은사막' 열풍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가 11일 오전 5시(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E3의 MS엑스박스 컨퍼런스에서 MMORPG '검은사막'의 ..

"별들의 전쟁" 모바일게임 매출 탑5 DAU 추이 분석

핫뉴스 | 2018-06-11 | 이재덕 기자 | 758

웹젠의 ‘뮤오리진2’가 구글 매출 2위까지 올랐다. 2위였던 '검은사막모바일'을 제친 것이다. ‘검은사막모바일’에 밀렸던 ‘리니지2레볼루션’은 다시 3위로 올라섰다. ‘뮤오리진2’에 한참..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