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스팀 누적 이용자 1.2억 명, DAU 3,300만 명

[ 등록일시 : 2017-08-07 12:20:13 ]

밸브가 3일 시애틀에서 개최된 이벤트 ‘캐주얼 커넥트 게임 컨퍼런스’에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 스팀의 성장에 대한 새로운 통계를 공개했다. 

밸브의 사업 개발 및 마케팅 업무를 맡고 있는 톰자르디노(Tom Giardino)의 발표에 따르면, 스팀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6,700만 명으로, Xbox Live가 2017년 1월 발표한 월간 활성 사용자수 5,300만 명 보다는 많고, 2017년 5월 발표된 PSN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는 7,000만 명보다는 적었다. 한편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인 ‘리그오버레전드’는 2016년 9월 기준 전 세계적으로 1억 명이 넘는 월간 활성 유저를 기록한 바 있다.  

스팀의 작년 총 유효 사용자수는 1억 2천 5백만 명으로, 일일 활성 사용자는 3,300 만 명에 달한다. 또한 일일 최대 동시접속자수 평균은 1,400만 명으로 2015년의 840만 명에 비해 약 1.7 배가량 증가했다. 

또한 새로운 게이머도 스팀으로 속속 모여들고 있다. 2016년 1월 이후 스팀 계정을 생성한 신규 구매자, 즉 게임을 구매하거나 무료 게임을 다운로드하면서 스팀을 이용한 사용자 수는 2,700만 명에 달한다. 매달 150만 명의 사용자가 늘고 있는 셈이다. 

스팀의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가 34%, 서유럽 29%, 아시아 17%로 나타났으며, 이후 러시아 지역과 오세아니아가 뒤를 이었다. 이 중에서도 아시아는 지난 몇 년 동안 급격한 성장하고 있으며 주로 한국, 중국, 일본의 유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톰자르디노는 아시아의 성장과 관련, “스토어를 지역화하고 더 많은 지불 방법을 허용하려는 밸브의 노력 때문”이라며 “또, 스팀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통적인 1인칭 슈팅게임, 포인트앤클릭 어드벤처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게임'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 '강력한 라이브러리'를 스팀 플랫폼의 가장 큰 자산이라고 표현했다. 스팀은 PC, Mac 또는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고, 훌륭한 게임이 자동으로 잠재 고객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예를 들어 선호 언어나 플레이한 게임 유형, 친구들이 하는 게임에 맞춰 맞춤 설정된 게임을 보여주는 방식이다. 

밸브의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39917P
총 덧글수 ( 0개 )

'이카루스M', 기자들이 뽑은 2018년 기대작 1위

핫뉴스 | 17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65

위메이드서비스가 준비중인 '이카루스M'이 2018년 출시될 하반기 게임 기대작 1위에 뽑혔다. 게임 관련 기자가 작성한 하반기 게임 기대작 관련 기사 10종을 집계, 분석했다. 주로 PC가..

"VRAR과 블록체인이 만들어낼 미래는?" 글로벌개발자포럼 개막

핫뉴스 | 2일 전 | 김민희 기자 | 69

티모시 정 (Timothy Jung)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MMU) 교수 AVR 센터장VRAR 기술의 미래 전망...VRAR+블록체인컨퍼런스도 열려​ VRAR산업 성장의 핵심 키워드를 논하는 글로벌개발..

최초의 블록체인 MMORPG, '에이지오브드래곤' 시동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07

넥슨 퍼블리싱 ‘배틀오브탱크’의 중국 개발사가 주축​블록체인게임 '에이지오브드래곤(Age of Dragons)'이 주목받고 있다. 장르가 MMORPG인데다, 대작 모바일 MMORPG '오더앤카오스'의 ..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4일 전 | 유정현기자 | 138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4일 전 | 유정현기자 | 119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48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8일 전 | 이재덕 기자 | 134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2018-07-11 | 이재덕 기자 | 21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흥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리듬액션 게임 최강자는?

핫뉴스 | 2018-07-06 | 이재덕 기자 | 277

방탄소년단의 '슈퍼스타BTS'에서 1천만DL ‘리듬스타’까지​​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로가 필요하다. 의외로 주변에는 '음악'에서 위로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의 심신을 ..

액션 지존 '블레이드' 1편과 2편, 무엇이 달라졌나?

핫뉴스 | 2018-07-05 | 이재덕 기자 | 313

1편은 ‘투박해도 액션 충만‘, 2편은 ‘세련미 뿜뿜’​모바일 액션게임 지존으로 꼽히는 ‘블레이드’의 후속작인 '블레이드2'가 출시됐다. 매출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유지중이다. 4년..


수수료 5%로 낮춘 원토스어, 매력도 '후끈?'

핫뉴스 | 2018-07-04 | 이재덕 기자 | 341

기존 30% 기득권 포기하고, 삼성갤럭시앱스와 '글로벌'로 유혹​손님도 얼마 없는 장터가 수수료도 백화점 수준으로 받는다하여 이용자들의 원성이 컸던 원스토어가 변신을 시도한다. 입..

사이다 ‘타격감’에 롱런 위한 ‘디테일’ 추가... '블레이드2' 리뷰

핫뉴스 | 2018-07-02 | 이재덕 기자 | 407

구글 매출 7위 기염... '액션RPG' 자존심 지켰다​카카오게임즈의 '블레이드2'가 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대작이 없어 고민이었던 카카오게임즈가 '음양사' 이후 다시 대작 시동을 ..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몰락, 이유는?

핫뉴스 | 2018-06-28 | 이재덕 기자 | 494

'고크립토봇' 성적도 부끄러운 수준... "그러나 의미 있는 도전"​ 게임 속 고양이 한 마리의 거래 금액이 1억 원을 호가,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꼽히는 '크립토키티'가 서서히 거품..

[프리뷰] 넘쳐나는 MMORPG... '블레이드2' 액션 갈증 해소

핫뉴스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96

카카오게임즈는 1월 '블레이드2'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6개월간 끊임없이 '블레이드2' 알리기에 공을 들였다.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유규선이 출연한 특별 홍보 ..

근로시간 주52시간 적용 받는 300명 이상 게임사는 어디?

핫뉴스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550

게임사 3N, 선택적 근로시간제 준비 끝!​게임업계를 대표하는 3N사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가 7월부터 시행되는 300인 이상 기업의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법에 대한 방책으로 '선택..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둘러보니···

핫뉴스 | 2018-06-21 | 유정현기자 | 714

-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중무장!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모두 환영 ​지난 14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신규 월드 보스, 신규 서버 등을 포함한 첫 번째 대규..

WHO, 게임중독은 '질병'... 게임업계는 '한탄'

핫뉴스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662

결국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됐다.세계보건복지기구(WHO)는 현지시간 18일 게임중독을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올렸다. 이를 반대하던 게임업계가 충격에 휩싸였다.WHO가 ..

"치명적인 아름다움" 검은사막모바일 '다크나이트' 평가는?

핫뉴스 | 2018-06-19 | 이재덕 기자 | 748

'검은사막모바일'이 구글 매출 2위를 탈환했다. 그 원동력은 첫 번째 업데이트에 있다. 이 업데이트의 중심에는 신규 클래스인 '다크나이트'가 있었다. 다크나이트는 어떤 캐릭터이고,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