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WCG와 경쟁 관계 아냐" 아이덴티티, e스포츠 WEGL 출사표

[ 등록일시 : 2017-07-19 14:34:43 ]

'WEGL 그랜드파이널 대회 무기한 연기'라는 흑역사를 남긴 e스포츠 전문가 전명수 부 사장의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다.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이하 아이덴티티)가 19일 서울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e스포츠 브랜드인 WEGL(World Esports Games & Leagues)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아이텐티티의 e스포츠사업 핵심전략은 ▲차별화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개최, ▲팀/선수 육성 및 지원, ▲e스포츠 인프라 투자의 3가지다. 투자금은 500억 원. 팀과 선수 육성 및 발굴에 주로 쓰일 예정이며, e스포츠 종목 육성, 경기장 설립 등 e스포츠 관련 투자도 예정되어 있다. 

 

뒤늦은 e스포츠 사업 진출인만큼 몇 가지 차별화 포인트도 마련했다. 돋보이는 것은 '오디션' 시스템이다. '게임스타코리아'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 모집에서 트레이닝, 서바이벌토너먼트, 합숙 등의 과정을 통해 일반 유저를 프로 선수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팬들을 위한 대회인 '슈퍼파이트'도 개최, ‘재미있는 e스포츠’를 추구한한다는 점도 흥미롭다. UFC 형식의 선수 지명, 팬 투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팬들이 열광할 수 있는 매치업을 성사시킨다는 계획이다. 

 

세 번째 차별화 포인트는 '인디게임'이다. 매년 300개 이상 출품되는 게임 중에서 분야별 심사를 거쳐 e스포츠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고, 대회 플랫폼을 제공하고, 컨설팅, QA 분야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현장에서는 인디게임사들의 모임인 BIC 조직위원회와 MOU를 맺기도 했다. 

 

 

인디게임과 e스포츠의 만남

 

서재원 본부장은 '인디게임사들도 e스포츠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알고 있을 것이고, 개발에 대한 니즈도 있을 것이다. WEGL은 개발자의 니즈를 현실로 만들어 줄 발판이 될 것이다. e스포츠에 적합한 게임이 있고, 함께 하고자 하는 의사가 있다면 적극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덴티티가 e스포츠 종목으로 고려중인 타이틀은 5개 정도. 리그오브레전드, 하스스톤, 스트리트파이터, 스타크래프트 등 여러 종목을 추진할 예정이지만, 아직 정해진 것은 없는 상황. 당장 11월 파이널이 예정된 상황이지만, 관련 인프라나 방송권 등도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 대부분의 내용이 협의 중이다. 

 

이와 관련 전명수 부사장은 "중요한 것은 방송사와 스튜디오, 콘텐츠 등 운영과 관련된 것이 준비되어야 하기 때문에 관련 시설도 함께 고려 중"이라며 "촉박한 느낌은 있으나 충분한 검토 과정이 있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며 스케줄 강행을 내비췄다. 

 

지난 3월 스마일게이트로 상표권이 넘어간 '월드사이버게임챌린지(WCG)'와의 충돌도 걸림돌로 지적됐다. 전 부사장은 이와 관련, "사전에 게임사나 선수들과 충분한 조율을 할 것이기 때문에 대회간의 충돌은 없을 것이며, 스마일게이트의 WCG와 아이덴티티의 WEGL은 경쟁관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WEGL이 추구하는 모델과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히려 “WCG를 응원한다”고 해명했다. 

 

WEGL 대회 진행 방식

 

 

500억 원이라는 자금의 모집과 대회의 수익성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았다. 서재원 본부장은 "모기업인 액토즈소프트, 아이덴티티게임즈와 함께 3사가 함께 500억 원에 대한 자금 계획을 수립했고, 3~5년 간 이 자금을 집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하고, "대회 진행이 아닌 게임 종목 선택과 모듈, 기획 단계에서 수익 요소를 증대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명수 부대표는 2000년 WCG COO를 맡았던 인물로, 2014년 글로벌 e스포츠 브랜드인 'WECG'를 출범시킨 바 있으며, 지난 4월 아이텐티티엔터테인먼트의 부사장으로 전격 영입됐다. 

 

그는 WCG의 해체 이후 새로운 리그를 출범시키기 위해 WECG를 출범시켰지만 2015년 WECG 그랜드파이널은 무기한 연기됐다. '대회와 육성'이라는 체인 전략으로 새로운 둥지에서 새로운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탄생시키려는 그의 의지가 얼마나 오래 갈 수 있을지, 관심거리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1

   29  
  이재덕 기자
  39887P
총 덧글수 ( 1개 )
   3  
  ㅎㅎㅎㅁ
  52P
2017-07-20 12:37:20 [추천]

선수들 바쁘겠군 불려다니느라 ㅋㅋ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22시간 전 | 유정현기자 | 69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1일 전 | 유정현기자 | 59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82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92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65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흥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리듬액션 게임 최강자는?

핫뉴스 | 2018-07-06 | 이재덕 기자 | 231

방탄소년단의 '슈퍼스타BTS'에서 1천만DL ‘리듬스타’까지​​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로가 필요하다. 의외로 주변에는 '음악'에서 위로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의 심신을 ..

액션 지존 '블레이드' 1편과 2편, 무엇이 달라졌나?

핫뉴스 | 2018-07-05 | 이재덕 기자 | 262

1편은 ‘투박해도 액션 충만‘, 2편은 ‘세련미 뿜뿜’​모바일 액션게임 지존으로 꼽히는 ‘블레이드’의 후속작인 '블레이드2'가 출시됐다. 매출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유지중이다. 4년..

수수료 5%로 낮춘 원토스어, 매력도 '후끈?'

핫뉴스 | 2018-07-04 | 이재덕 기자 | 295

기존 30% 기득권 포기하고, 삼성갤럭시앱스와 '글로벌'로 유혹​손님도 얼마 없는 장터가 수수료도 백화점 수준으로 받는다하여 이용자들의 원성이 컸던 원스토어가 변신을 시도한다. 입..

사이다 ‘타격감’에 롱런 위한 ‘디테일’ 추가... '블레이드2' 리뷰

핫뉴스 | 2018-07-02 | 이재덕 기자 | 345

구글 매출 7위 기염... '액션RPG' 자존심 지켰다​카카오게임즈의 '블레이드2'가 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대작이 없어 고민이었던 카카오게임즈가 '음양사' 이후 다시 대작 시동을 ..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몰락, 이유는?

핫뉴스 | 2018-06-28 | 이재덕 기자 | 427

'고크립토봇' 성적도 부끄러운 수준... "그러나 의미 있는 도전"​ 게임 속 고양이 한 마리의 거래 금액이 1억 원을 호가,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꼽히는 '크립토키티'가 서서히 거품..


[프리뷰] 넘쳐나는 MMORPG... '블레이드2' 액션 갈증 해소

핫뉴스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29

카카오게임즈는 1월 '블레이드2'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6개월간 끊임없이 '블레이드2' 알리기에 공을 들였다.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유규선이 출연한 특별 홍보 ..

근로시간 주52시간 적용 받는 300명 이상 게임사는 어디?

핫뉴스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487

게임사 3N, 선택적 근로시간제 준비 끝!​게임업계를 대표하는 3N사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가 7월부터 시행되는 300인 이상 기업의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법에 대한 방책으로 '선택..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둘러보니···

핫뉴스 | 2018-06-21 | 유정현기자 | 633

-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중무장!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모두 환영 ​지난 14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신규 월드 보스, 신규 서버 등을 포함한 첫 번째 대규..

WHO, 게임중독은 '질병'... 게임업계는 '한탄'

핫뉴스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602

결국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됐다.세계보건복지기구(WHO)는 현지시간 18일 게임중독을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올렸다. 이를 반대하던 게임업계가 충격에 휩싸였다.WHO가 ..

"치명적인 아름다움" 검은사막모바일 '다크나이트' 평가는?

핫뉴스 | 2018-06-19 | 이재덕 기자 | 688

'검은사막모바일'이 구글 매출 2위를 탈환했다. 그 원동력은 첫 번째 업데이트에 있다. 이 업데이트의 중심에는 신규 클래스인 '다크나이트'가 있었다. 다크나이트는 어떤 캐릭터이고, ..


'검은사막모바일' 2위 탈환... '첫 업데이트와 '진정성' 통했다

핫뉴스 | 2018-06-15 | 이재덕 기자 | 730

‘뮤오리진2’가 출시되던 날, 구글 매출 2위에서 4위로 떨어지며 큰 충격을 던긴 '검은사막모바일'이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2위를 탈환했다. 위로는 ‘리니지M’만 남았고, 애플스..

[E3] AAA급 콘솔 그래픽에 '열광'.... 검은사막 콘솔버전 공개

핫뉴스 | 2018-06-14 | 김형석 기자 | 807

코리아 디스카운트 속에서 빛난 '검은사막' 열풍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가 11일 오전 5시(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E3의 MS엑스박스 컨퍼런스에서 MMORPG '검은사막'의 ..

"별들의 전쟁" 모바일게임 매출 탑5 DAU 추이 분석

핫뉴스 | 2018-06-11 | 이재덕 기자 | 766

웹젠의 ‘뮤오리진2’가 구글 매출 2위까지 올랐다. 2위였던 '검은사막모바일'을 제친 것이다. ‘검은사막모바일’에 밀렸던 ‘리니지2레볼루션’은 다시 3위로 올라섰다. ‘뮤오리진2’에 한참..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