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탑10기사

넷마블이 1등? 1분기 24개 게임사 매출 목록

[ 등록일시 : 2017-05-15 15:15:03 ]

게임업계 1분기 매출이 속속 밝혀지고 있는 가운데, 넷마블이 업계 1위 넥슨의 매출을 뛰어 넘어설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2일 발표한 넥슨의 1분기 매출은 7,570억 원, 영업이익 4,024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30%, 전분기 대비 73% 성장한 사상 최대 실적이다. 2015년을 기점으로 업계 3위에서 2위가 된 넷마블게임즈는 2017년 넥슨을 제치고 게임업계 1위로 올라설 전망이다.

 

넷마블게임즈는 공정공시 법률에 따라 직접 1분기 실적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증권가에서는 넷마블의 1분기 예상 매출을 8천억 원 안팎을 제시했다. 지난 해 12월 한 달에만 2,0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현재도 일 30-4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리니지2레볼루션으로만 4,500억 원을 벌었을 것이라는 것이 분석 때문이다. 이는 지난해 1분기 매출 3,200억 원을 2배 이상 넘어선 수치로 동일한 매출이 이어질 경우 2017년 연매출 3.2조 원을 기록하게 된다.

 

하지만 네이버 증권코너에서는 넷마블의 1분기 매출을 7,478억 원으로 잡고 있고, 5월 들어 리지지2레볼루션의 매출이 40억에서 20억 원 밑으로 반 토막 났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어 넷마블게임즈의 1분기 8천억 매출은 정식 발표를 지켜봐야 할 상황이다.

  



넥슨은 역대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 춘절 맞이 업데이트와 3월 호실적에 힘입어 매출은 7,570억 원을, 영업이익은 4,02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증권가가 전망하는 2,500-2,700억 원의 넷마블 1분기 영업이익 보다 훨씬 많고, 엔씨소프트의 1분기 매출 2,395억 원 보다 큰 금액이다
 

업계 4위를 기록한 NHN엔터테인먼트(게임)는 라인디즈무 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 등의 주력 타이틀 덕분에 모바일게임에서 710억 원, 웹보드게임이 성장세를 기록하며 556억 원, 합쳐서 1,266억 원의 게임 매출을 기록했다.

 

1,023억 원으로 5위를 차지한 컴투스는 서머너즈워가 해외에서 여전히 인기를 끌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전 분기 대비 매출은 모두 하락하고, 영업이익은 일부 상승했다. 형제 회사인 게임빌은 매출 280억 원, 영업손실 30억 원을 달성, 최근 5분기 동안 최악의 매출을 기록했다.

 
 

 

뮤오리진 하나로 버티던 웹젠과, 네오위즈의 매출도 하락세다. 웹젠은 최근 5분기 중 가장 낮은 431억의 매출과 109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고, 최근 노블레스의 출시로 구글 매출 10위권 내에 2개의 게임을 보이며 승승장구했던 네오위즈의 1분기 성적은 최근 5분기 매출/영익 중 가장 낮았다.

 

중위권에서는 더블유게임즈의 상승세가 돋보였다. 해외 가지노게임 개발사인 더블다운인터랙티브를 1조 원 가까운 금액에 사들이며 화제를 모았던 더블유게임즈는 매출 414억 원, 영업이익 168억 원으로 최초로 게임 업계 10위권 내에 들었다. 



 

네오위즈, 2017년 1분기 매출 382억원 기록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64

㈜네오위즈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자사의 2017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2017년 1분기 매출액은 382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 감소, 전분기대비 4% 감소..

넥슨, 2017년 1분기 연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84

넥슨이 2017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이번 1분기는 2011년 상장 이래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기록했다”며 “..

NHN엔터테인먼트, 2017년 1분기 실적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39

NHN엔터테인먼트가 12일, 2017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7년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3.4% 감소한 2,267억원, 영업이익은 102.7% 증가한 92억원, 당기순이익은 120억원으로 흑자전..

컴투스, 1분기 실적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42

컴투스가 12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7년 1분기 매출 1,203억 원, 영업이익 501억 원, 당기순이익 36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인 매출은 1,066 억 원으로, ..

게임빌,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40

게임빌이 2017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2017년 1분기 실적은 매출 286억 원, 영업손실 30억 원, 당기순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에는 출시 신작 부재, ‘별이되어라!’와 같..


엔씨,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4일 전 | 김민희 기자 | 67

㈜엔씨소프트가 2017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395억 원, 영업이익 304억 원, 당기순이익 17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 60% 감소했..

웹젠,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5일 전 | 김민희 기자 | 54

㈜웹젠이 2017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5월 10일, 공시된 2017년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31억원으로 전분기(2016년 4분기) 대비 24.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29.9%, ..

㈜조이맥스,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5일 전 | 김민희 기자 | 37

㈜조이맥스가 10일(수), 2017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 약 71억원, 영업손실은 약 17억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기존 인기 ..

㈜위메이드엔터,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5일 전 | 김민희 기자 | 46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10일(수), 2017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52% 증가한 약 338억원, 영업이익 약 24억원..

선데이토즈,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7일 전 | 김민희 기자 | 56

선데이토즈가 2017년 1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올해 1분기 매출 207억 원, 영업이익 50억 원, 당기순이익 5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3%, 영업이익 14%, 당기순이익 36..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30  
  이재덕 기자
  47597P
총 덧글수 ( 0개 )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게임계에 미친 영향

핫뉴스 | 1일 전 | 이준혁 기자 | 61

사상 유례없는 강력한 전염성을 가진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게임 업계도 커다란 영향을 받고 있다. 그래서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현재까지 게임 업계에 미친 여..

이스트게임즈 '카발온라인' 유저가 '빡친' 이유...황당 오류 탓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90

​최근 '프로즌 캐니언'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대대적인 마케팅에 나선 이스트게임즈의 장수 PC온라인게임 '카발온라인'에서 사건이 하나 터졌다. 롤백을 해야 할만한 황당한 오류 탓인데,..

모여봐요 동물의 숲, 유저들 불만에 부활절 이벤트 확률 조정해

핫뉴스 | 3일 전 | 김형근 기자 | 140

최근 시작된 부활절 이벤트로 인해 유저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았던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밸런스가 조정됐다. 닌텐도는 최근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1.1.4 업..

인도에서 아스팔트8 보다 잘 나가는 국산 게임...도대체 어떤 게임?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03

-앱에이프, 인도 모바일 시장 백서 발행....국산 게임 분야 분석앱에이프가 3일 작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모바일 앱 데이터를 분석한 모바일 마켓 백서 2019 인도 편을 발행했다고 발표..

[컬럼] 경험치는 쌓이는데 레벨은 안오르는, 재미 없는 22년차 게임에 남아 있는 이유는?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748

​한국에서는 잘 다뤄지지 않는 '게임'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화가 곧 나온다. 넥슨 고전 RPG '일랜시아' 사용자인 박윤진씨는 오는 5월 29일과 31일 양일 홍대 롯데시네마에서 열리는 '제..


100만원 육박 닌텐도 스위치 가격 본 네티즌 반응 "X창렬"...소프라노 10만명 '폭주'

핫뉴스 | 2020-04-02 | 이재덕 기자 | 1261

지난 1일까지 국내 한 쇼핑몰에는 '닌텐도 스위치 HAD 신형 동물의숲 에디션 정발 본체+ 동물의 숲 포함 새제품'이라는 상품이 올라왔다. 해당 상품의 문의 글에는 문의보다는 욕에 가..

인터넷 최대명절 만우절...게임업계 만우절 이벤트는?

핫뉴스 | 2020-04-01 | 최명진 기자 | 148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만우절 기념 페이트코어를 업데이트했다. 앞서 지난 12월 라인게임즈는 엑소스히어로즈의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했지만, 상대적으로 낮았던..

WHO-게임 업체, ‘Play Apart Together’ 캠페인으로 손 맞잡았다

핫뉴스 | 2020-03-31 | 김형근 기자 | 16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가 전 세계로 확산되어가는 가운데 세계보건기구(WHO)와 게임 업계가 힘을 합쳐 캠페인을 진행한다.‘Play Apart Together(따로 또 같이 놀자)’라는 명칭..

코로나19 최대 수혜자는 '닌텐도 스위치&동숲'?....배그X18배, 롤X6배!

핫뉴스 | 2020-03-30 | 이재덕 기자 | 194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이 미친듯이 뛰고 있다. 36만원대였던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은 현재 배터리 개선판 가격이 현재 58만 원 정도다. 그것도 며칠새 몇 만원 올랐다. 스위치(HAD) 신형..

[이슈]라이엇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출시...기자들의 소감은?

핫뉴스 | 2020-03-27 | 최명진 기자 | 209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사 라이엇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한 PvP 모바일 게임 '전략적 팀 전투'가 모습을 드러냈다. PC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등장한 전략적 팀 전투 모드를 모바일로 그대로..


때가 어느 때인데 "변녀 귓"?...어썸피스 '좀비고', 'n번방' 화제

핫뉴스 | 2020-03-26 | 이재덕 기자 | 256

6주년을 앞둔 모바일 네트워크게임 '좀비고'에서 n번방이 화제다. 좀비고는 하루에만 수십만 명이 즐기는 인기 게임이다. 도대체 좀비고에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좀비고를 즐기고 있..

코로나19로 극도의 저평가...게임 3사, 자사주 매입

핫뉴스 | 2020-03-26 | 김민희 기자 | 246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주식시장 불안 국면 속에 기업가치 대비 극도의 저평가 상태가 된 가운데, 게임사들의 주가 지키기가 시작됐다. 조이시티와 한빛소프트, 드래곤플라이 등 게..

닌텐도 스위치, 코로나 19 사태로 가격 폭등. 닌텐도 손 놓고 있나?

핫뉴스 | 2020-03-25 | 이준혁 기자 | 310

어린이나 여성 등 게임 초보자들이 즐기기에 좋은 닌텐도 스위치가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를 맞아 가격이 폭등하고 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게..

데브시스터즈를 사야할 이유 '신작 5종', 나오긴 하나?...늑장 출시 '분노'

핫뉴스 | 2020-03-25 | 이재덕 기자 | 239

쿠키런으로 유명한 데브 시스터즈의 주식을 적극적으로 매수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하지만 늑장 출시로 인한 주주들의 분노섞인 지적이 나오고 있다. 매수 의견으로는 3가지 요..

블레스 모바일과 가장 많이 비교된 게임은 V4, A3?....출시일은?

핫뉴스 | 2020-03-24 | 이재덕 기자 | 222

블레스 모바일의 CBT가 끝났다. 게임을 즐긴 사용자들은 플레이하면서 어떤 느낌을 받았을까? 어떤 게임이 가장 많이 언급됐을까? 블레스 모바일만 따로 보면 보이지 않을 다른 게임과..


"청출어람" 젤다 '짬숨' 넘어선 '원신(原神)'....플레이 소감

핫뉴스 | 2020-03-23 | 이재덕 기자 | 307

출시 전부터 '짭숨', '짱숨'이라는 말을 들으며 표절 논란에 휩쌓인 '원신'. 이 말들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을 베꼈다는 것을 비하하는 단어다. '야생의 숨결'을 풀레이해보지 않..

[이슈] 3월 셋째주 게임업계...‘온라인으로 대체되는 게임 행사’와 ‘콘솔 스펙공개’

핫뉴스 | 2020-03-20 | 김형근 기자 | 276

3월도 어느덧 셋째주에 접어들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가 해외에서 엄청난 기세로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이 사람들에게 불안함을 안기고 있으며 직장인들은 재택에서 업무..

"카오스온라인'이 이렇게 대박 IP였나?" '카오스모바일' 인기 비결은 '이것'

핫뉴스 | 2020-03-19 | 이재덕 기자 | 277

'카오스온라인'이라고 하면 '리니지'나 '뮤' 만큼의 인지도를 가진 대박 게임이 아니다. 정말 열정적으로 플레이한 사용자가 아니고서는 '카오스온라인'이 무슨 게임이냐고 되묻는 사용..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