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넷마블이 1등? 1분기 24개 게임사 매출 목록

[ 등록일시 : 2017-05-15 15:15:03 ]

게임업계 1분기 매출이 속속 밝혀지고 있는 가운데, 넷마블이 업계 1위 넥슨의 매출을 뛰어 넘어설 것인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2일 발표한 넥슨의 1분기 매출은 7,570억 원, 영업이익 4,024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30%, 전분기 대비 73% 성장한 사상 최대 실적이다. 2015년을 기점으로 업계 3위에서 2위가 된 넷마블게임즈는 2017년 넥슨을 제치고 게임업계 1위로 올라설 전망이다.

 

넷마블게임즈는 공정공시 법률에 따라 직접 1분기 실적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증권가에서는 넷마블의 1분기 예상 매출을 8천억 원 안팎을 제시했다. 지난 해 12월 한 달에만 2,06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현재도 일 30-40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어 리니지2레볼루션으로만 4,500억 원을 벌었을 것이라는 것이 분석 때문이다. 이는 지난해 1분기 매출 3,200억 원을 2배 이상 넘어선 수치로 동일한 매출이 이어질 경우 2017년 연매출 3.2조 원을 기록하게 된다.

 

하지만 네이버 증권코너에서는 넷마블의 1분기 매출을 7,478억 원으로 잡고 있고, 5월 들어 리지지2레볼루션의 매출이 40억에서 20억 원 밑으로 반 토막 났다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어 넷마블게임즈의 1분기 8천억 매출은 정식 발표를 지켜봐야 할 상황이다.

  



넥슨은 역대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 춘절 맞이 업데이트와 3월 호실적에 힘입어 매출은 7,570억 원을, 영업이익은 4,02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증권가가 전망하는 2,500-2,700억 원의 넷마블 1분기 영업이익 보다 훨씬 많고, 엔씨소프트의 1분기 매출 2,395억 원 보다 큰 금액이다
 

업계 4위를 기록한 NHN엔터테인먼트(게임)는 라인디즈무 쯔무쯔무와 크루세이더 등의 주력 타이틀 덕분에 모바일게임에서 710억 원, 웹보드게임이 성장세를 기록하며 556억 원, 합쳐서 1,266억 원의 게임 매출을 기록했다.

 

1,023억 원으로 5위를 차지한 컴투스는 서머너즈워가 해외에서 여전히 인기를 끌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전 분기 대비 매출은 모두 하락하고, 영업이익은 일부 상승했다. 형제 회사인 게임빌은 매출 280억 원, 영업손실 30억 원을 달성, 최근 5분기 동안 최악의 매출을 기록했다.

 
 

 

뮤오리진 하나로 버티던 웹젠과, 네오위즈의 매출도 하락세다. 웹젠은 최근 5분기 중 가장 낮은 431억의 매출과 109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고, 최근 노블레스의 출시로 구글 매출 10위권 내에 2개의 게임을 보이며 승승장구했던 네오위즈의 1분기 성적은 최근 5분기 매출/영익 중 가장 낮았다.

 

중위권에서는 더블유게임즈의 상승세가 돋보였다. 해외 가지노게임 개발사인 더블다운인터랙티브를 1조 원 가까운 금액에 사들이며 화제를 모았던 더블유게임즈는 매출 414억 원, 영업이익 168억 원으로 최초로 게임 업계 10위권 내에 들었다. 



 

네오위즈, 2017년 1분기 매출 382억원 기록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64

㈜네오위즈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자사의 2017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2017년 1분기 매출액은 382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 감소, 전분기대비 4% 감소..

넥슨, 2017년 1분기 연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84

넥슨이 2017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이번 1분기는 2011년 상장 이래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기록했다”며 “..

NHN엔터테인먼트, 2017년 1분기 실적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39

NHN엔터테인먼트가 12일, 2017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7년 1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3.4% 감소한 2,267억원, 영업이익은 102.7% 증가한 92억원, 당기순이익은 120억원으로 흑자전..

컴투스, 1분기 실적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42

컴투스가 12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7년 1분기 매출 1,203억 원, 영업이익 501억 원, 당기순이익 36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인 매출은 1,066 억 원으로, ..

게임빌,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3일 전 | 김민희 기자 | 40

게임빌이 2017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2017년 1분기 실적은 매출 286억 원, 영업손실 30억 원, 당기순이익 32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에는 출시 신작 부재, ‘별이되어라!’와 같..


엔씨,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4일 전 | 김민희 기자 | 67

㈜엔씨소프트가 2017년 1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395억 원, 영업이익 304억 원, 당기순이익 174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 60% 감소했..

웹젠,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5일 전 | 김민희 기자 | 54

㈜웹젠이 2017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5월 10일, 공시된 2017년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31억원으로 전분기(2016년 4분기) 대비 24.9%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29.9%, ..

㈜조이맥스,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5일 전 | 김민희 기자 | 37

㈜조이맥스가 10일(수), 2017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 약 71억원, 영업손실은 약 17억원으로 집계됐다. 1분기 기존 인기 ..

㈜위메이드엔터,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5일 전 | 김민희 기자 | 46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10일(수), 2017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52% 증가한 약 338억원, 영업이익 약 24억원..

선데이토즈,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

업계소식 | 7일 전 | 김민희 기자 | 56

선데이토즈가 2017년 1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 올해 1분기 매출 207억 원, 영업이익 50억 원, 당기순이익 5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3%, 영업이익 14%, 당기순이익 36..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37787P
총 덧글수 ( 0개 )

액션스퀘어 주가 '급락'...'블레이드2' CBT 반응 '할만' vs '실망'

핫뉴스 | 1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7

액션스퀘어 주가카카오게임즈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모바일 액션RPG '블레이드2'의 CBT가 20일 시작됐다. 유저들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렸다. 개발사인 액션스퀘어 주식은 CBT 당일 1만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짝퉁게임 2라운드, 승자는?

핫뉴스 | 19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56

프리파이어, 호프레스랜드, 룰스오브서바이벌 3파전​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IP게임 2종이 글로벌 1위 게임 '왕자영요'를 밀어내고 애플스토어에서 1,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기존 배틀..

블록체인게임 속속 등장...日 블록체인게임 4선

핫뉴스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116

크립토키티 대박 이후 중국발 블록체인게임 소식이 속속 들려오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도 블록체인게임이 속속 개발 중이다. 그중 4개의 블록체인 게임을 소개한다. 블록체인을 사용..

세계 최초 AR+블록체인 라이브 게임 '더로즈' 등장

핫뉴스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101

시간과 노력이 클수록 진귀하고 독특한 장미 획득​사랑의 징표인 '장미'가 블록체인 기술로 다시 태어난다. 중국에서 블록체인 기반 AR+블록체인 게임 '더로즈(The Rose)'가 등장, 주목..

1.6억 명이 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2종, 中 '돌풍'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31

‘자극전장’할까 ‘전군출격’할까?...국내서도 선풍적 ‘인기’사전등록 1.6억 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운 텐센트의 '배틀그라운드' IP 모바일게임 2종이 중국에 출시되어 돌풍을 일으..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 ‘지투 페스타(G²FESTA)’ 개최

핫뉴스 | 8일 전 | 이다윗 기자 | 277

VR, AR, 기능성 게임 중심의 호남권 게임전시회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함께 개최하는 호남지역 최초의 게임 전시회 ‘지투 페스타’가 오는 2월 23..

[공략] “나혼자 산다”, 듀랑고 사회에서 혼자 사는 법

핫뉴스 | 2018-02-13 | 유정현기자 | 210

듀랑고 사회에서 살아남은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의 전문가가 돼 부족원 또는 주변 사람들과 협업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누구에게도 얽매이지 않고 나만의 자유로운 세상..

펄어비스 주가 급등...검은사막 모바일 CBT 평가는?

핫뉴스 | 2018-02-12 | 이재덕 기자 | 256

사전등록 370만 명 돌파, '리니지2레볼루션' 제친 역대 2위 기록 9일 23만원대였던 펄어비스의 주가가 12일 25만원대로 급등하며 장을 열었다. 미 증시가 급등락 속에 반등에 성공하면서..

메탈기어 서바이브(MGS) 시연회 반응... "쫄깃 대신 통쾌"(영상)

핫뉴스 | 2018-02-08 | 이재덕 기자 | 304

"코지마 히데오 없는 메탈기어는 ‘앙꼬 없는 찐빵’이다. 하지만 슈크림처럼 맛있는 메탈기어가 완성됐으니 많이 즐겨 달라"8일 서울 양천구 목동 유니아나 목동 사옥에서 코나미 신작 '..

"기종 통합 최고의 게임" 2017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번 게임은?

핫뉴스 | 2018-02-08 | 이재덕 기자 | 363

2017년 PC/모바일/콘솔 통합 글로벌 매출 순위 탑10안드로이드와 iOS,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까지 많은 게임 기종이 존재한다. ..


2018 카카오게임즈 남궁훈의 선택은 '일류 식당' 아닌 '분식집'

핫뉴스 | 2018-02-07 | 이재덕 기자 | 336

카카오게임즈가 2018년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의 방향성을 '분식집'에서 찾았다.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7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된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모바일게임 라인업..

방준혁의 넷마블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안 4가지

핫뉴스 | 2018-02-06 | 이재덕 기자 | 310

앱애니 기준 글로벌 모바일게임사 3위를 차지한 넷마블게임즈가 서울 구로구 브디큐시티호텔에서 가진 제4회 NTP행사에서 중국의 강력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한 사업전략 4가지를 발표했..

배틀로얄 NO.1 노리는 ‘포트나이트’ 인기비결 4가지

핫뉴스 | 2018-02-05 | 김효진 기자 | 372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지난 1월 23일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배틀로얄 장르의 선두를 노리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인기비결은 무..

“나도 탱딜힐” 컴투스, '서머너즈워 MMORPG' 무엇을 담았나?

핫뉴스 | 2018-02-05 | 이재덕 기자 | 205

컴투스 라인업의 핵심 타이틀로 꼽히는 '서머너즈워 MMORPG'의 추가 내용이 5일 컨퍼런스콜 자료를 통해 공개됐다.이번 자료 공개는 컴투스가 작년 11월 댄스빌, 체인스트라이크, 버디크..

게임사 탑10, 상사와 식사∙술자리가 가장 많은 곳은?

핫뉴스 | 2018-02-02 | 이재덕 기자 | 419

게임회사 탑10 중에서 상사와의 식사나 술자리가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 취업전문 사이트 캐치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게임회사 10곳 중 재직자 조직문화 및 ..


[기획] 야생의땅: 듀랑고, 해외에 먹힐만한 요소는 어떤 것?(영상)

핫뉴스 | 2018-02-01 | 이재덕 기자 | 221

넥슨의 ‘야생의땅: 듀랑고가 '글로벌'과 '오래 갈 게임'이라는 두 가지 큰 키워드를 들고 나왔다. 두 키워드는 내포된 뜻이 많이 달라 보이지만 궁극적으로는 같은 의미다. 재미나 코드..

200만 동접 '포트나이트', '배그' 위협… 해외 인기 '불' 붙었다

핫뉴스 | 2018-02-01 | 이재덕 기자 | 240

포트나이트 VS 배틀그라운드 동접 추이 비교글로벌 200만 동접 기록을 세운 '포트나이트'가 동접 325만 명의 '배틀그라운드'를 바짝 추격중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

3시장 게임주 살펴보니... '카카오'보다 '블루홀'에 '관심'

핫뉴스 | 2018-02-01 | 이재덕 기자 | 251

최근 게임주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장을 바라보고 있는 3시장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시장에서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은 '배틀그라운드'의 게임사 '블..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