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블루사이드 우회 상장, KUF2 중국 진출은 ‘성공적(?)’

[ 등록일시 : 2017-03-14 17:16:41 ]

게임사 블루사이드가 14일 서울 전경련 회관 3층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자사의 PC온라인게임 '킹덤언더파이어2'의 중국 진출 성과를 공개하고, 이후의 신사업 및 삼본정밀전자 인수를 통한 코스닥 우회 상장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개발비가 850억 원이 들어간 킹덤언더파이어2 2일 중국 PRE OBT 이후, 일반적인 부분유료화 온라인 MMORPG의 평균 잔존율 30%를 상회하는 수치인데 반해, 7일간 잔존율 40%를 기록 중이다. 또 길드전쟁이 있는 주말이면, 구매전환율(PU) 17% 달했고, 평균 플레이타임은 4.5시간, 만렙 유저는 8시간에 육박했다는 것이 담당자의 설명이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인구가 많기로 유명한 중국에서 '프리OBT의 숫자가 1.5만명이고, 잔존율이 40%면 과연 성공적인 숫자가 맞는가'라는 질문도 쏟아졌고, 블루사이드는 "인원이 제한된 CBT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라며, 그간의 지표는 고무적인 것이 맞다"고 해명했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공성전 화면

 

블루사이드 이상윤 사장은 "킹덤언더파이어2는 만렙이 되서 즐기는 엔드 컨텐츠가 많다. 엔드 컨텐츠 중 가장 중심 적인 것은 '길드전쟁'으로, 평일 준비기간을 거쳐 1주일에 한번씩 대규모 공성전을 치루고 있다" 고 전했다.

 

킹덤언더파이어2의 길드전은 하나의 길드가 지역의 거점을 점령하고,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전쟁을 하는 땅 따먹기 구조다. 점령한 영지는 마을로 발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또 부대를 직접 컨트롤하여, AI 설정으로 부대가 싸우는 동안 영웅을 컨트롤할 수도 있다.

 

블루사이드 이상윤 사장은 KUF2의 공성전이 워낙 스케일 있게 진행되기 때문에, 사양이 높을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언급했다. 일반 사양에서도 높은 그래픽으로 보이도록 잘 설계를 했다. 1만 개의 유닛이 돌아가는데도 지포스 5600 정도면 충분하다. 이것이 사양이 낮은 중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받고 있으며, 현재 공성전을 가장 많이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KUF IP를 이용한 작품 3종도 소개됐다. 신개념 턴 RPG '컨셉션'과 레이븐팀의 신작 '고스트', 대규모 실시간 전쟁게임 '워로드'.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고스트', 리얼타임 캐릭터 파티 RPG이며, 콘솔급 스테이지 완성도와 캠페인 방식의 스토리를 선보인다.




 

삼본정밀전자 인수배경과 관련해서는 '우량 상장사를 통해 게임과 VR사업의 외연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블루사이드는 지난 1일 삼본정밀전자를 300억대에 인수, 결과적으로 코스닥에 우회 상장하게 됐다.

  




블루사이드 김세정 대표는 "삼본정밀전자에 게임의 운영과 VR퍼블리싱과 운영, 모바일게임 운영과 퍼블리싱 사업을 이관시킬 예정"이라며, 이번 인수가 시세차익과 기업사냥을 위한 것이라는 우려에 대해 해명했다.

 

또 김 대표는 "삼본정밀전자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홍채 인식 등의 사업은 VR구동을 위한 인식 부분에서 큰 시너지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임와이 | game@gamey.kr
0

게임와이에 자신의 소개글을 입력하는 란이 생겼습니다. 자신의 멋진 인장 아이콘과 함께 멋진 소개말을 넣어보세요. http://www.gamey.kr
   26  
  게임와이
  20591P
총 덧글수 ( 0개 )

[공략] 강해지고 싶은가? ‘'아이언쓰론'’ 육성 방향과 팁

핫뉴스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68

‘마을모드’와 ‘배틀로얄’ 모드 신선... 관련 팁 공개​‘아이언쓰론’은 단순히 전투에서의 전술보다는 하나의 나라, 성의 군주가 되어 모든 것을 챙겨야 하는 통합적인 전략이 요구되는 ..

게임사 탑10 2018년 기상도(2)-넥슨

핫뉴스 | 2일 전 | 김형석 기자 | 104

‘카이저’로 모바일 게임 판도 뒤엎을까? 해외는 매출 유지 전망 싣는 순서 넥슨 소개2017년 연간 분석2018년 Q1 분석2018년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18년 하반기 종합전망 ◇넥슨 소개 ..

[Y기획] 돋보이는 콘텐츠 볼륨... '블레이드2' 주목 시스템 4종

핫뉴스 | 3일 전 | 김효진 기자 | 69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액션 RPG ‘블레이드2’가 지난 15일 사전 등록을 시작한 가운데, ‘블레이드2’의 주요 콘텐츠 4종을 알아봤다. 먼저 첫 번째 콘텐츠는 ‘점령전’이다. ‘점령전’은 다..

게임사 탑10 2018년 기상도(1)-넷마블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46

세븐나이츠2,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중국 판호에 기대​​싣는 순서넷마블 소개2018년 상반기 게임 분석2018년 상/하반기 이슈와 정세2018년 하반기 출시 예정 타이틀 분석2018년 하반..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정식 서비스

핫뉴스 | 6일 전 | 김민희 기자 | 134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를 했다고 밝혔다.기존 공지된 오전 10시보다 앞당긴 오전 6시 50분 경에 진행됐다.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


엔씨소프트, ‘리니지M’ 1주년 무엇이 달라지나? “간담회 총 정리”

핫뉴스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74

3년만에 공식석상에 자리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리니지 그래픽의 끝을 보여줄 것” 풀 HD급 그래픽으로 UP!​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신작 출시가 2018년으로 연기됐다. 엔씨의 매출..

[Y기획] '블레이드2' 독주... 상반기 모바일 액션게임 기대작 4선

핫뉴스 | 2018-05-12 | 김효진 기자 | 231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리니지M’, ‘검은사막 모바일’을 비롯해, 현재 모바일 게임 인기 차트는 ‘MMORPG’가 점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이번 상반기에는 ..

[인터뷰] "스웩 폭발" 유니아나 댄스게임 고수, 풍꼬 이충곤(영상)

핫뉴스 | 2018-05-11 | 이재덕 기자 | 220

국내에 한대 뿐! '댄스 러시 스타덤' 고수를 만난다​일명 DDR로 잘 알려진 '댄스댄스 레볼루션'. 이 게임의 2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신감각 댄스게임 '댄스 러시 스타덤'은 국내에 단 ..

"북적북적" 펄어비스 '검은사막M' 부스... 유저의 관심은 '어디?'

핫뉴스 | 2018-05-10 | 이재덕 기자 | 280

플레이엑스포 현장 한정 굿즈 판매 '럭키백' 관심... 전 관람객 캐시템 200펄 지급​10일 개막한 2018플레이엑스포에 펄어비스가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줄까..

블록체인 게임, 속속 수면 위로 등장

핫뉴스 | 2018-05-10 | 이재덕 기자 | 277

한국에서는 ICO가 금지되어 출시가 요원했던 블록체인 게임이 하나 둘 수면 위로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빠르면 15일부터 게임 플랫폼 테스트를, 6월부터는 CBT를 통해 블록체인게임..


"방치형은 진화中?" 2018년 방치형게임 최신 동향 분석

핫뉴스 | 2018-05-04 | 이재덕 기자 | 555

작년 2월 '인디 개발사의 선택, 방치형 게임 분석'이라는 기사는 인디게임사들에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인디 게임사들이 '리니지2레볼루션' 등 대형 게임사들에게 떠밀려 갈 길..

[취재] 익숙한 캐릭터 다 모였다, ‘아트토이컬쳐 2018’ 개막

핫뉴스 | 2018-05-03 | 유정현기자 | 446

제5회 '아트토이컬쳐 2018(이하 아트토이컬쳐)'이 5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첫 모습을 드러냈다. ‘아트토이컬쳐’는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150팀의 예술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Y기획-NDC] MS, 블리자드, 넥슨식 – 성공하는 기업의 개발관리란?

핫뉴스 | 2018-04-30 | 김형석 기자 | 342

변화는 충분한 소통을 거쳐야 가능한 것 26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에서, 박종천 넥슨 플랫폼 부본부장이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넥슨은 어떻게 개발을 할까' 라는 다소..

[Y기획-NDC] '붕괴3rd', 서브컬쳐로 대박에 이르는 길

핫뉴스 | 2018-04-28 | 김형석 기자 | 516

중국회사가 오타쿠 게임으로 동아시아에 인기몰이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NDC) 현장에는 중국개발사 '미호요(MiHoYo)'의 '원이 진(Wenyi Jin)' 해외사업 부사장이 '붕괴3rd'의 개발..

[Y기획-NDC] ‘천애명월도’, 텐센트다운, '대륙적인' 개발이란?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324

때늦은 중국무협게임의 성공신화 25일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NDC)에서는, 넥슨이 서비스하고 텐센트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인기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포스트모템이 공개..


[Y기획-NDC] 'HIT'의 일본 현지화, 그 성공의 비결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347

컬쳐라이즈로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다 해외진출이 활발한 한국의 게임산업은 흔히 로컬라이제이션이라 부르는 현지화 작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왔다. 언어 번역에서부터 현지 풍..

[Y기획-NDC] 메이플스토리, 해외 로컬라이제이션의 함정

핫뉴스 | 2018-04-27 | 김형석 기자 | 275

가시적 성과 vs 서비스 안정성 모처럼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날씨에 펼쳐진 NDC 2018에서, 넥슨의 간판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해외 로컬라이제이션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다. 강사로 ..

[Y기획-NDC] 넥슨NDC 화두 ‘빅데이터와 AI적용’, “어떻게?"

핫뉴스 | 2018-04-27 | 이재덕 기자 | 297

영화 아이언맨의 인공지능 자비스(JAVIS)인공지능은 '스카이넷'이 아닌 아이언맨의 '자비스'​​​작년 NDC 2017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게임개발'이라는 주제로 키노트를 진행한 이은석..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