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글로벌 돌풍 ‘엑소스 히어로즈’...사용자들의 평가는?

[ 등록일시 : 2020-06-09 17:38:49 ]

라인게임즈의 ‘엑소스 히어로즈’가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면서 다시 한 번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우주에서 개발한 수집형 롤플레잉 게임으로, 유니티 엔진 기반의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그래픽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귀가 즐거운 배경 음악, 깊이 있는 스토리와 던전 형식으로 구성된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장점들에 힘입어 우리나라 에서는 출시 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5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엑소스 히어로즈’의 글로벌 서비스는 4월 말부터 진행된 사전 예약에 약 150만 명이 참여하며 시작 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으며, 지난 5월 28일부터 150여 개 국가의 안드로이드 및 iOS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어 많은 인기 속에 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중 ‘엑소스 히어로즈’가 강세를 보이는 곳은 아시아권 국가들이다. 일본의 경우 양대 마켓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린 것은 물론, 매출에서도 최상위권을 꾸준히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이어 대만에서도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5위에 매출 11위,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12위에 이름을 올려놓은 상태이며, 싱가폴과 홍콩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 이름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엑소스 히어로즈’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 돌입은 우리나라 서비스 때부터 커뮤니티를 통해 게임의 정보를 주고받는 모습을 볼 수 있었던 점에서 이미 예견되어 있었으며, 그 강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직접 게임을 즐겨본 글로벌 유저들은 ‘엑소스 히어로즈’의 어떤 점을 장점으로 꼽고 있을까? 

우선 가장 많은 유저들이 게임의 특징으로 내세운 부분은 ‘아름다운 그래픽’이었다. 눈에 보이는 모든 그래픽 요소들이 게임의 화려한 분위기를 잘 살려주고 있으며, 캐릭터 디자인 역시 각자의 개성적인 부분이 잘 살아나며 게임의 집중도를 높여주고 있다고 평했다. 

또한 캐릭터의 성장 요소가 재미있게 구성되어 즐거우며, 전투를 통해 캐릭터의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엑소스 히어로즈’가 가지고 있는 장점으로 꼽혔다. 스토리 진행 역시 재미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고 있어 그동안 출시된 동종 게임들과 비교해 수준이 월등히 높다는 의견 역시 확인할 수 있었다.

여기에 게임의 음악 역시 인기 작곡가들이 다수 참여한 만큼 게임의 화려한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켜주며 게임을 즐기는 몰입도를 향상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다만 아쉬운 점에 대해 중반 이후의 난이도가 급상승하기 때문에 초반과 같은 기분으로는 금방 한계를 경험하게 되고, 자동 전투의 AI가 조금 더 향상되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뽑기의 난이도 역시 여타 게임에 비해 높은 편이어서 중반 이후에는 가볍게 즐길 게임이 아닌, 제대로 집중해 즐길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일본어 버전의 경우 현지화를 진행하면서 번역이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다소 발견되어 게임의 분위기를 해치는 점이 아쉬운 만큼 이에 대한 개선을 요구하는 의견도 발견됐다.

이와 같이 ‘엑소스 히어로즈’의 글로벌 서비스에 대해 현지 유저들은 대체로 게임의 다양한 요소들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도 세세한 부분에서의 아쉬움을 토로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앞으로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이 이뤄진다면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수집형 롤플레잉 게임을 대표하는 게임으로 많은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6  
  김형근 기자
  2850P
총 덧글수 ( 0개 )

엔트리브소프트, “좋은 IP 재미 모바일게임으로 되살리는 시작점 될 것”

취재기사 | 2시간 전 | 김형근 기자 | 4

엔씨소프트의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는 7월 2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 개최된 ‘2020 엔씨 세컨드 파티 미디어데이: 트리니티 웨이브(2020 NC 2nd. Party Media Day: TR..

NC, 미디어데이 행사 ‘트리니티 웨이브’ 통해 엔트리브소프트 신작 3종 발표

취재기사 | 4시간 전 | 김형근 기자 | 9

엔씨소프트가 7월 2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더 라움에서 ‘2020 엔씨 세컨드 파티 미디어데이: 트리니티 웨이브(2020 NC 2nd. Party Media Day: TRINITY WAVE)’를 개최했다. 이..

택배왔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디지털언박싱...평가는?

취재기사 | 4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12

디지털언박싱이라고 소개한 이번 '바람의 나라: 연'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유튜브 G식백과의 김성회와 방송인 허준이 진행했으며, 이태성 디렉터와 유지인 사업PM이 출연해 게이머들에게 ..

마비노기, 16주년 기념 콘서트 '별이 빛나는 에린' & 신규 업데이트 '하이퍼노바' 예고

취재기사 | 4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4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마비노기 유저들을 위해 1일 ‘별이 빛나는 에린’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으로 열리게 ..

포트리스 배틀로얄 예약 시작....포트리스 전성시대 다시 오나

취재기사 | 10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22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사전등록이 시작됐다. 출시가 가까워져 왔다는 얘기다. 포트리스의 매력을 배틀로얄이라는 장르를 통해 한껏 발산시킨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미 모바일게임..


미국 코로나19 확진자 260만 명....더블다운인터 나스닥 상장 철회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171

​더블유게임즈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나스닥 상장을 철회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이유다. ㈜더블유게임즈는 1일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가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의 상장 ..

겟앰프드, 신규 캐릭터 포함 대규모 업데이트 예정

취재기사 | 1일 전 | 이준혁 기자 | 146

JUNEINTER(대표 김서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겟앰프드’에서 신규 캐릭터 ‘다크엘프’를 포함한 나이트메어 1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7월 15일(수)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약 6년만에..

"망게임으로 나와도 산다"..닌텐도 스위치용 '창세기전 신작'을 보는 눈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164

"가슴이 웅장해진다", "이거 하나 보고 스위치 산다", "망게임으로 나와도 산다", "속고 속아도 기다린다"2016년 창세기전 IP를 확보한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2,3을 휴대용콘솔로 리메..

기대감 컸던 '애니팡4' "버벅버벅"...선데이토즈 주가는?

취재기사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157

출시 소식이 처음 들렸던 때부터 기대감을 키워왔던 '애니팡4'가 29일 드디어 출시됐다. 출시 이후 게임은 어떤 평을 받고 있고, 선데이토즈 주가는 어떻게 변했을지 살펴봤다. 출시 6..

오리지널에 가까울수록 ‘인기’, 과거 인기작 모바일서 ‘재대결’

취재기사 | 3일 전 | 김형근 기자 | 106

최근 출시되었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게임 기대작 중 적지 않은 수가 공통된 주제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과거 인기를 얻었던 온라인게임을 모바일게임으로 다시 출시하는 것이다..


외국기업 구글도 아는 '사전등록' 맞춤법 틀리는 게임사는 어디?

취재기사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82

흔히 'RPG게임'이라고 한다. RPG는 롤플레잉게임(Role playing Game)의 준말로, 롤플레잉게임게임(Role playing Game Game)이라는 뜻이니 틀린 말이다. 사전예약도 마찬가지다. 사전예..

6~7월 대작 게임 홍수... 돋보이는 작품은 무엇?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87

장마와 무더위가 번갈아 찾아오며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게임 업계 역시 조만간 찾아올 여름방학 시즌의 성수기를 앞두고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자리잡기에 나선 ..

아이러브커피N 7월 출시....이대형 대표 업계 복귀작

취재기사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64

아름다운 일러스트로 여심을 자극했던 아이러브커피의 개발자 이대형 대표가 신작 '아이러브커피N'으로 업계에 복귀한다. 2017년 파티게임즈를 떠나 나트리스라는 새로운 법인을 설립한..

넥슨의 매미가 깨어났다! 일랜시아, 13년만의 이벤트

취재기사 | 7일 전 | 최명진 기자 | 215

게이머들에게 '회사도 존재를 잊은 게임'으로 불리고 있는 온라인게임 일랜시아가 12년 만에 이벤트를 진행해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랜시아는 1999년 출시된 넥슨의 세 ..

포켓몬 신작 발표에 "롤켓몬 때문에 내다버린 1주일" 혹평

취재기사 | 7일 전 | 최명진 기자 | 167

주식회사 포켓몬컴퍼니가 24일 포켓몬 시리즈의 신작을 소개하는 ‘포켓몬 신작 발표회’를 개최, 포켓몬스터 IP의 신작 ‘포켓몬 유나이트’를 공개했다.포켓몬 유나이트는 중국의 대형 퍼..


"철권7 50연승이 가능해?" 올랜덤 35연승 무릎, 50연승 '도전'

취재기사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54

​철권7 올랜덤 35연승을 달성했던 유튜버 무릎이 다시 50연승에 도전한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양사가 공동 개최하는 신개념 이스포츠 대회인 The Esports Ni..

리니지M, 3주년 온라인 컨퍼런스 ‘트리니티’로 앞으로의 방향 제시

취재기사 | 2020-06-24 | 김형근 기자 | 162

엔씨소프트가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3주년을 기념하는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트리니티(TRINITY)’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3주년 기..

“2억 유저는 그냥 나온게 아니지!”...인기 게임 ‘스톤에이지’의 역사

취재기사 | 2020-06-22 | 김형근 기자 | 250

넷마블 엔투에서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게임 ‘스톤에이지 월드’는 2억 명 이상이 즐긴 인기 프랜차이즈 ‘스톤에이지’의 최신작이다. ‘스톤에이지’는 수천 년의 고도..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