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표절논란게임 '귀살의 검', 결국 서비스 종료...유저와 판권자들의 반응은?

[ 등록일시 : 2020-04-27 22:31:14 ]

일본의 유명 만화 '귀멸의 칼날'을 표절한 의혹을 받은 텐나인의 모바일 게임 '귀살의 검'이 결국 서비스 종료 수순을 밟게 됐다.


지난 23일 출시한 '귀살의 검'은 출시 후 일본 유명 만화 '귀멸의 칼날'에 등장하는 캐릭터 및 스토리, 설정 등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받아 논란이 됐다. 또한 이 소식은 국내뿐만 아닌 일본에까지 알려져 일본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비판이 잇따랐고, 귀살의 검이 SNS 키워드 검색 순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이에 27일 오후 8시경 텐나인 측은 귀살의 검 공식 카페 공지를 통해 '최근 저희 게임을 둘러싸고 일어난 많은 이슈사항에 대해 대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자 분들께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더 이상 운영을 지속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 4월 29일 10시 기준으로 모든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현재 귀살의 검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된 상태이며, 공지가 올라온 시점으로 모든 결재가 중단된 상태다.

공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 누리꾼은 '어떻게 1주일도 못가는 게임은 처음 봤다"며 놀라워했고, 귀살의 검의 유저가 가장 많았던 디시인사이드 귀멸의 칼날 마이너 갤러리에서는 자신의 과금 사진을 올리는 이른바 흑우인증을 하는 누리꾼과 함께 귀살의 검이 출시하지 않은 아이폰 유저들이 승리자라는 반응도 보이고 있다. 

한편, 귀멸의 칼날의 국내 판권을 가지고 있는 학산문화사는 지난 24일 본지와의 통화를 통해 해당 사항을 관련 부서에 전달하겠다고 밝혔으며, 마찬가지로 판권사인 일본 슈에이샤는 27일 본지와의 통화를 통해 '해당 게임에 대한 내용을 인지했으며, 회사 차원에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명진 기자 | ugaia@gamey.kr
0

   18  
  최명진 기자
  4831P
총 덧글수 ( 0개 )

[기자수첩] 판교 ‘콘텐츠 거리’, 게이머들의 힐링 플레이스가 될까?

취재기사 | 4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10

기자에게는 게임에서 알게된 일본인 친구가 한 명 있다. 프로그래머인 부모님의 영향으로 콘솔이나 PC, 모바일, VR까지 섭렵한 코어 게이머인 이 친구가 지난 해 8월 한국 여행을 왔기에..

인종차별 GAME OVER! 유명 게임사들, 인종차별 반대 목소리 높여 

취재기사 | 6시간 전 | 최명진 기자 | 14

지난 5월 25일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인해 사망한 사건이 일어나면서 미니애폴리스에서 시작된 시위는 현재 미국 140..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로 전 세계 FPS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부응할 것”

취재기사 | 7시간 전 | 김형근 기자 | 10

라이엇게임즈는 6월 2일 오전, ‘발로란트’ 공식 출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6월 2일 오전 8시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신작 슈터 게임 ‘발로란트’의 특징과 서비스 계획..

오늘 게임주 주역은 30% 오른 SNK 아닌 2백만 몰린 '미스터블루'

취재기사 | 10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19

SNK가 20%의 역대급 배당률을 책정하면서 주가가 하루만에 30%가 오른 SNK. 하지만 오늘 게임주의 주역은 SNK가 아닌 미스터블루였다. 미스터블루는 에오스레드를 서비스중인 블루포션..

“배당률 20%, 말이 돼?” SNK 배당 소식에 주가 30% 폭등

취재기사 | 10시간 전 | 게임와이 편집국 | 21

코로나19 사태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과 주주환원정책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배당은 1주당 3,332원 현금 배당이며, 배당금 총액은 684억원규모로 시가배당률은 19.8%이다...


日 최초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거래소 들여다 보니…

취재기사 | 1일 전 | 김형근 기자 | 73

‘日 최초 디지털 콘텐츠 재활용 시장’을 표방하는 곳이 등장했다. 일본에서 MMORPG 몇 편으로 대박을 친 아소비모가 자사의 게임 및 타사 게임에 블록체인을 심어 거대한 환경을 만들겠..

코로나19로 더욱 핫해진 소셜카지노게임주 분석(국내)

취재기사 | 1일 전 | 이재덕 기자 | 59

​전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에 빠진 가운데, 게임 주 중에서도 특히 소셜카지노게임주가 주목받고 있다. 소셜카지노 게임주는 긴 게임 수명과 안정적인 매출로 인해 국내 게임사들이 일..

[기자수첩] 넥슨 양대 행사 '네코제&NDC' 온라인 개최해라

취재기사 | 4일 전 | 최명진 기자 | 147

가장 이상적인 형태는 아무래도 온라인 개최다. 지난 몇 달간 E3와 TGS, 게임스컴 등등 차이나조이를 제외한 모든 게임 행사들이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고 있다.

에오스 레드, 신대륙을 거닐은 유저들의 반응은?

취재기사 | 5일 전 | 김형근 기자 | 199

'에오스 레드'가 2020년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에피소드 II: 신대륙’으로 이름이 붙은 이번 상반기 업데이트는 지난 4월..

"돈 벌면 빌딩부터" 게임사 빌딩 목록 살펴보니...

취재기사 | 5일 전 | 게임와이 편집국 | 187

​최근 구 판교구청 부지를 8천억 원대에 구매하고 싶다는 사업 의향서를 제출하면서 '부동산 큰손'임을 과시했던 엔씨소프트. 최근 엔씨소프트만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


서울대 유병준 교수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로 총 생산 매년 5조 원 감소할 것”

취재기사 | 5일 전 | 김형근 기자 | 149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ICD-11)'로 인해 우리나라의 경제적 손실이 막대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5월 28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

[기자수첩] 게임하기 좋은 나이

취재기사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200

​스타크래프트와 와우, 아이온, 뮤를 잘했던 한 친구가 있었다. 화려한 손 컨트롤로 게임을 압도했던 그 친구가 롤(LOL)을 하면서 좌절했다. 게임 할 때마다 조카뻘 중학생에게 게임 못..

블리자드, 코로나19 이유로 ‘블리즈컨 2020’ 취소 결정

취재기사 | 6일 전 | 김형근 기자 | 189

전 세계로 확산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에 대한 우려로 올해 개최 예정중이던 게임 관련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온라인 행사로 변경되고 있는 가운데 블리자드의 대표 ..

게임기업, 더 좋은 게임 위한 연구비용 얼마나 썼나?

취재기사 | 7일 전 | 최명진 기자 | 206

넷마블은 약 1,274억 원의 연구비를 투자했다. BTS월드, 일곱개의 대죄, 요괴워치 메달 워즈 등 주요 모바일 게임 개발 이외에도 게임 이상탐지 시스템, 프로필 서비스, 게임테스트 자동..

꾸준히 신작 나오는 게임 프랜차이즈 인기에는 이유가 있다!

취재기사 | 7일 전 | 최명진 기자 | 181

하나의 IP는 여러 형태의 게임으로 등장하기 마련이다. 이 IP 게임들의 특징은 신작이 나오면 기존의 게임들도 다시 재조명 받거나 까딱하면 하나의 게임 때문에 전체적인 IP의 몰락을 ..


한국 게임사 탑10, 근속연수와 1인당 매출이 가장 많은 곳은 어디?

취재기사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192

​한국 게임사 중 직원이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 1인당 매출이 가장 높은 곳은 어디일까? 대한민국 게임계를 움직이는 탑10 기업들을 중심으로 직원들의 현황을 분석했다. 우선 넥슨은..

2020년 1분기 언택트 게임주 탑20 실적은?...잘 키운 IP '위력적'

취재기사 | 7일 전 | 이재덕 기자 | 94

코로나19로 콘텍트(contact)와 부정적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언택트주'가 주목받고 있다. 게임주는 대표적인 언택트 주다. 코로나19로 집콕이 유행한 1분기 게임주는 얼마나 좋은 ..

넷이즈가 움직인다! 넷이즈,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신작 대거 공개

취재기사 | 2020-05-25 | 최명진 기자 | 213

중국의 게임기업 넷이즈가 20일 실적발표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서 자사가 개발 및 퍼블리싱하는 신작들을 공개했다.이번 넷이즈의 신작들은 자체 개발 혹은 협력을 통해 개발됐다. ..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