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취재기사

윤계상의 '야망', 핵심 콘텐츠 '떼쟁'은 한국 DNA?

[ 등록일시 : 2018-06-21 14:32:43 ]

스카이라인게임즈 박세진 지사장

'국가전'만 8년 연구했다는 회사의 게임이 국내에 출시된다. 그 '국가전'에는 한국DNA가 흐르고 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26일 '야망' 출시 앞두고 기자간담회 개최

스카이라인게임즈가 선보이는 '야망'이다. 배우 윤계상이 광고모델을 맡아 잘 알려진 이 게임은 국가전, 즉 '떼쟁'이라는 한 분야만 8년간 연구해온 회사의 제품이라, 어떤 방식의 게임일지 관심이 모아졌다. 스카이라인게임즈(지사장 박세진)는 21일 서울 강남 청담CGV에서 '야망'의 출시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야망의 '떼쟁'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본사인 스카이라인매트릭스(대표, 마크듀)는 2015년 설립된 중국 기업이다. 2018년 홍콩, 동남아, 한국 지사를 설립했고, 일본, 유럽, 북미 지사를 설립할 예정인,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다. 한국에서는 아미 에버, 시간의 조각, 탭어드벤처, 무신조자룡, 수호삼국지, 군왕 등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였다.



마크듀 스카이라인매트릭스 대표

 

◇ 8년간 '국가전'만 판 개발사의 최신작

개발사 드림오브드래곤의 찰스왕 메인 PD는 '야망'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개발사인 드림오브드래곤은 2014년 설립되어 심천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직원은 100여 명이다. 초기 멤버가 텐센트 최초 국가전 웹게임인 '어룡재천'과 '반전'의 핵심 개발 인력이다. 자체 개발한 ''군왕'이라는 게임은 중국 텐센트 스토어에서 3개월간 매출 탑10을 기록했다. 국가전에서 만큼은 전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라는 자부심이 깔려 있다.

'야망'의 핵심 콘텐츠는 일명 '떼쟁'이라 불리는 국가전이다. 많은 사람들이 한군데 모여 전투를 즐긴다하여 '떼쟁'이다. 중국 론칭 당일 100만 위안(1.7억 원), 매출 10위권에 올랐고, 대만 버전은 양대 마켓 매출 탑10을 달성했다. 목표는 월 매출 5,000만 위안(약 90억 원)이다.


'야망'의 개발사 드림오브드래곤의 찰스왕 메인 PD

 

◇ 한국 게임 '미르의 전설' PVP가 모티브가 된 게임

'야망'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6개의 진영 중 한 곳을 선택, 자신의 진영을 지키고 다른 진영을 정복하는 성취감이 중심이다. 게임의 배경은 판타지로, 템페스트라는 대륙이 중심이고, 인류가 마족에 대항한다는 스토리다. 최종 목표는 '영원의 기사'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는 것이다.

핵심은 국가전이다. 이 국가전은 한국의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 PVP가 모티브가 됐다. 8년간 오늘의 '야망' 콘텐츠를 만들었고, 한국 스타일에 맞게 디자인되었으니 거부감이 없고, 기대할만 하다는 것이 찰스왕 PD의 설명이다.

 

 


‘야망’은 이 외에도 100개가 넘는 코스튬이 있고, 자유로운 전직, 100여종의 펫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성장시스템은 모두 12가지다. 찰스왕 PD는 "개성 넘치는 유저들의 수요에 만족하기 위해 꼼꼼히 설계했다"고 자신했다.
또 한국버전에는 오리지널 '야망'에 '서버대전'이라는 콘텐츠를 추가됐다. 전 서버 유저가 한데 어우러지는 시스템이다. 서버 당 참가인원은 6천명 수준이다. 국가전 진행 방식은 2개의 국가가 전투를 할 수 있으며, 수문장 4명을 다 처치하면 승리한다. 전 서버 인원 모두가 참가할 수 있고, NPC를 처치하여 포인트로 순위가 매겨지는 랭킹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홍모모델 배우 윤계상

 

현장에는 게임 홍보모델을 맡은 배우 윤계상도 등장, 사진 촬영이 진행됐다. 판타지 MMORPG '야망'은 26일 안드로이드와 iOS로 출시된다. 

   이재덕 기자 | game@gamey.kr
0

   29  
  이재덕 기자
  39877P
총 덧글수 ( 0개 )

[인터뷰] 페이스북 인스턴트게임 타고 글로벌! 투워드 신보식 대표

취재기사 | 7시간 전 | 이다윗 기자 | 390

모바일만 바라보는 인디게임사에 ‘경종’…페이스북 HTML5 게임 플랫폼​인디게임 개발사로서 발 빠르게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플랫폼에 도전한 개발사가 있다. 이 개발사의 대표는 처..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예약 구매 시작

취재기사 | 1일 전 | 신상화 기자 | 40

하스스톤 까마귀의 해의 두 번째 확장팩인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가 공개됐다. 특히 확장팩 예약구매는 지난 예약구매와는 다른 파격적인 묶음 상품을 내놓았다.5만 배틀코인의 ..

'클로즈드나이트메어' 한글판 프리뷰, “밀실 호러의 음산함이 온몸으로”

취재기사 | 5일 전 | 김형석 기자 | 75

인트라게임즈, '클로즈드나이트메어' 한글판 공개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가 7월 10일 서울 강남역에서 PS4와 닌텐도 스위치용 타이틀 '클로즈드나이트메어'의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블루스택 대표, "중소게임사 해외진출 돕겠다"... 4대 앱플레이어 MAU는?

취재기사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88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 대표모바일 앱플레이어 블루스택 로젠 샤르마(Rosen Sharma) 대표가 한국을 방문, '글로벌'이라는 화두를 던졌다. 몇년 째 같은 게임만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

"스팀에 미소녀가 쏟아진다", 프론트윙 미소녀게임 3종 발표

취재기사 | 8일 전 | 이재덕 기자 | 106

다양한 미소녀 게임으로 유명한 일 게임사 프론트윙이 미국에서 개최된 아니메엑스포(Anime Expo 2018)에서 비주얼노벨 '아일랜드(ISLAND)' 등 스팀타이틀 3종을 발표했다. 아일랜드는 2..


번지, '데스티니 가디언즈' 한국어 버전 출시 예고

취재기사 | 2018-07-03 | 김형석 기자 | 252

블리자드, ‘신작 아닌 신작’ 공개하면서 한국서 매출 기대800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 게임개발사 중의 하나인 번지소프트가 '데스티니 가디언즈' 출시를 앞두고, 2일 삼성동 그랜..

카카오게임즈 점심은 '1시간 30분'... “시간이 남네”

취재기사 | 2018-07-03 | 이재덕 기자 | 194

월요병 날리고, 불금 앞당기는 튀는 정책으로 '워라벨' 실천​​지난 1일, 300인 이상 사업장의 주 52시간 근무제가 본격적인 시행을 맞은 가운데, 코스닥 등록을 앞둔 카카오게임즈의 52..

NCPI, 게임 인플루언서 마케팅 상품 중 1위

취재기사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386

NCPI, 일명 비보상형 광고(non-incentive Cost Per Install, NCPI)라 불리는 광고 상품이 스마트포스팅이 집계한 5월 상품별 커뮤니케이션 레코드에서 71%를 차지, 인플루언스 마케팅 상..

콴타 이시다 CMO, 블록체인 사업성공률은 단 5%...”이미 레드오션”

취재기사 | 2018-06-26 | 김형석 기자 | 310

토큰뉴스 컨퍼런스, 서울 선릉에서 열려 23일 서울 선릉에서는 일본-홍콩 언론인 토큰뉴스홍콩(Token News HK Ltd.)이 주최하는 '토큰뉴스 컨퍼런스'가 열렸다. '와우 프로젝트', '플레..

"유튜버에 힘 실린다!" 구글, '유튜브 프리미어스' 출시

취재기사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309

구글이 유튜브에서 라이브채팅 등 제작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 '유튜브프리미어스(YouTube Premieres)를 출시한다고 21일 유튜브 공식블로그를 통해 발표했다. 유튜브 프리미어스는 공개..


심즈 4 신규 확장팩 ‘사계절 이야기’, ‘나눠 팔기’ 오명 딛고 ‘호평’

취재기사 | 2018-06-25 | 김효진 기자 | 303

‘심즈 4’ 신규 확장팩 ‘사계절 이야기’가 지난 22일 출시돼 인기를 얻고 있다. ‘사계절 이야기’는 지난 심즈 시리즈에서 꾸준히 발매된 계절 확장팩으로, ‘심즈 3’에서도 ‘사계절 이야기..

'포트나이트' PS4 번들 발매 결정...신규 맵 정보도 발표

취재기사 | 2018-06-25 | 이재덕 기자 | 273

파이널파니트: 20인조' 오픈 이어, '세이브더월드' 정보 공개​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이탈리아(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Italia)가 공식 SNS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4와 ‘포..

윤계상의 '야망', 핵심 콘텐츠 '떼쟁'은 한국 DNA?

취재기사 | 2018-06-21 | 이재덕 기자 | 401

스카이라인게임즈 박세진 지사장​ '국가전'만 8년 연구했다는 회사의 게임이 국내에 출시된다. 그 '국가전'에는 한국DNA가 흐르고 있다. 스카이라인게임즈, 26일 '야망' 출시 앞두고 기..

잇츠게임 2018의 젊은 개발사 “희망이 있어 즐거워”

취재기사 | 2018-06-20 | 김형석 기자 | 491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해외수출 지원행사 현장 취재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는 19일, 20일 양일에 걸쳐 해외 퍼블리셔와 국내 개발사의 비즈니스 매칭을 돕는 '잇츠게임(ITS GAME) ..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 블레이드2 for Kakao 개발진

취재기사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443

카오게임즈 이시우 본부장​ 카카오게임즈 지승헌 사업실장, 액션스퀘어 신현승 PD 등 공동 인터뷰​​​​ 액션에 액션, 오로지 '액션'에 목숨을 건 액션RPG '블레이드2'의 출시가 임박했다..


'디트로이트 비컴휴먼', 최고의 명작 인터랙티브 무비

취재기사 | 2018-06-18 | 김형석 기자 | 345

눈동자 하나까지 섬세하게 표현한 충격적인 그래픽 '디트로이트 비컴휴먼'은 '인터랙티브 무비'장르를 개척한 데이비드 케이지의 최신작이다. 그는 이미 '헤비레인', '비욘드투소울'을 ..

인디 게임사를 위한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 ‘기회’

취재기사 | 2018-06-12 | 이다윗 기자 | 636

“게임 마케팅 어떻게 할까?” 구글 '마케팅 아레나 2018’ 개최​ 구글이 11일과 12일 양일간 코엑스에서 한국 게임 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컨퍼런스 '마케팅 아레나(Marketing Arena) 20..

셀링크,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글로벌 프로젝트 시동

취재기사 | 2018-06-11 | 김형석 기자 | 743

내년까지 1,000여개 게임을 론칭 계획 5일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는 셀링크(Celllink)와 싱가폴의 파트너사 오리클이 주최하는 '게임의 미래 블록체인' 밋업행사가 개최됐다. 셀..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