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인터뷰] 펄어비스 "'4겜 4색' 매력으로 유저들에게 즐거움 선사할 것"

[ 등록일시 : 2019-11-15 14:59:50 ]

11월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막을 올린 게임 전문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한 펄어비스는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개최하고 신작 게임을 소개했다. 

공개된 신작 게임들은 판타지  액션 배틀 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와 MMO 슈터 '플랜8', 수집형 오픈월드 MMO '도깨비', 그리고 MMORPG '붉은사막' 등 총 4종으로 장르부터 콘텐츠까지 저마다 개성 넘치는 모습을 영상을 통해 선보였다. 

그렇다면 이들 게임들은 어떤 특징 요소와 다른 게임과의 차별점을 무기로 유저들의 마음을 노리고 있을까? 펄어비스의 함영철 전략기획실장과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 정환경 '붉은 사막' 총괄 PD가 발표회 종료 후 진행된 간담회 시간을 통해 이를 소개했다.

먼저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의 대인전 콘텐츠로 선보여졌던 '그림자 전장'을 별도의 게임 형태로 재구성한 작품이다. 김광삼 총괄 PD는 '섀도우 아레나'와 '그림자 전장'의 차이를 묻는 질문에 "'그림자 전장'이 '검은사막'의 룰에 따라 대결하는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 모드'였던 것과 달리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 내의 콘텐츠이기를 포기하고 전투를 액션 장르로 새롭게 바꾼 '별도의 게임'이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MMORPG의 조작 규칙에 의해 전투가 진행됐던 '그림자 전장'의 조작과 달리 유저의 조작이 캐릭터의 동작에 직관적으로 반영되도록 해 긴장감을 높였으며, 특정 캐릭터를 제외한 대부분의 캐릭터에 방어 능력 없애고 스킬로 상대의 공격을 끊어내도록 해 캐릭터 간 공방을 물 흐르듯 이어지도록 한 점을 가장 개성적인 시스템으로 강조했다.

그러나 별도의 게임이 되었다고 해서 '검은사막'이라는 뿌리를 단번에 없앨 수는 없기에 등장 캐릭터가 초기에는 '검은사막'에 등장했던 캐릭터들 위주로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밝히고,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힌 뒤에는 조금씩 그 범위를 넓혀가 장기적으로 펄어비스의 다른 게임에 등장했던 캐릭터까지 등장하는 일종의 '올스타전'으로 발전시키는 것 역시 염두에 두고 있다고 알렸다.

다음으로 '붉은사막'은 '검은사막' 게임의 세계관 내에 존재하는 거대한 사막을 배경으로 하는 MMORPG로,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활약하는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싸우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정환경 '붉은사막' 총괄 PD는 '붉은사막'의 가장 큰 특징에 대해 '검은사막' 이상으로 사실적인 캐릭터와 방대한 규모의 컷신을 꼽았다. 특히 "MMO 콘텐츠의 방향성과 콘솔 게임이 가지고 있던 스토리텔링 요소를 어떻게 융합할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이에 대한 고민의 결과를 적극 반영해 유저들이 감동받을 만한 이야기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저가 스토리 주역들을 조작하는 것인지 별도의 인물을 조작하는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정환경 총괄 PD는 "아직 밝힐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고 말을 아끼면서도 "스위칭 플레이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는 싱글 플레이 및 파티 플레이에서 모두 적용될 것이다."라고 답해 다양한 인물의 시점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알렸다.

'플랜8'은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방식의 MMO 슈터 게임으로, 사실적인 그래픽의 표현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특징이다. 영상 등을 통해 엑소 수트에 다양한 파츠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개성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는데, 게임의 목표 지점을 묻는 질문에 대해 함영철 전략기획실장은 "펄어비스가 지금까지 만들고 잘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의 MMO 느낌을 엑소 수트 기어 활용과 결합해 '스타일리시 액션'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이전에 모바일게임으로 선보여질 것이라고 소개된 적이 있으나, 이번 발표회를 통해 PC 및 콘솔로 먼저 선보여질 것이라고 발표됐다. 출시 플랫폼의 변경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모바일게임 시장이 레드 오션이기도 하고 그동안 '검은사막'의 글로벌 서비스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 오면서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에 PC와 콘솔로 먼저 게임을 서비스 하고 이후 모바일게임으로도 발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통해 소개된 게임들의 서비스 일정에 대해서는 먼저 '섀도우 아레나'를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동시 출시하고 '붉은사막'과 '도깨비'의 비공개 테스트를 2020년 중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발표했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2  
  김형근 기자
  890P
총 덧글수 ( 0개 )

팡스카이 최홍석 PM “‘RF온라인’의 추억, 새로운 재미로 되살릴 것”

핫뉴스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100

지난 2004년 서비스를 시작한 ‘RF온라인’은 SF 기반 풀 3D 온라인 게임으로, 3개의 종족이 저마다의 이익을 두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종족 간 대규모 전투 콘텐츠를 바탕으로 많은 인..

"원작에 대한 모욕 수준" 크래프톤 신작 '눈마새' 논란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00

​"레콘도 없고, 나가도 없고, 도깨비도 없는데 그게 눈마새라고?"크래프톤의 신작 '눈마새'가 논란에 휩싸였다. 이영도 원작 '눈물을 마시는 새(이하 눈마새)'의 IP를 활용한 동명의 신..

[핸즈온] LOL 같은 배틀로얄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4차 알파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116

'LOL 같은...'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를 하며 유저들이 붙인 나름대로의 슬로건이다. 블랙서바이벌. 어디서 많이 들어봤다 싶은 이 타이틀은 모바일로 출시되어 꽤나 인상깊게 플레..

"절실함과 애정이 성공 키워드" 자수성가 사업가 권혁빈표 창업 성공 메시지

핫뉴스 | 5일 전 | 이재덕 기자 | 10832

포브스 선정 국내 부자 순위 4위까지 올랐던 권혁빈 스마일게이트희망스튜디오 이사장이 전주를 찾았다.자신이 성장했던 출신 지역 전주에서 청년 창업가들을 응원하기 위해서다. 오렌..

"리니지2M을 잡아라" 앱플레이어 탑3, 전용 버전 내며 '경쟁'...실행 되는 곳은?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0869

'리니지2M' 유저를 잡기 위한 앱플레이어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리니지2M 실행을 위해 퍼플이 동시에 출시됐지만 퍼플을 실행하기 귀찮은 유저들은 여전히 앱플레이에서 리니지2M을 실..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 '리니지2M' 녹스에서 실행하는 방법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0878

"기기가 이 버전과 호환되지 않습니다"이 경우는 녹슨 앱플레이어 자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구글스토어의 앱처럼 업데이트 버전이 나오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권장하..

액토즈소프트, ‘파이널판타지14’ 신규 확장팩 V5.0 ‘칠흑의 반역자’ 출시

핫뉴스 | 2019-12-04 | 김민희 기자 | 10855

이번 V5.0 ‘칠흑의 반역자’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 시나리오 및 신규 직업, 신규 인스턴스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으며, 매칭 지원 시스템 ‘트러스트’, 역할 퀘스트 ..

리니지2M, 양대 마켓 매출 1위 오르며 모바일게임 신 왕자 등극

핫뉴스 | 2019-12-02 | 김형근 기자 | 10842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게임 ‘리니지2M’이 양대 마켓 매출 1위에 오르며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왕자로 등극했다.‘리니지2M’은 11월 27일 출시 이후 서비스 9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

남들이 '예스(YES)' 할 때 '노(NO)'라던 라인게임즈의 ‘소신’

핫뉴스 | 2019-11-28 | 게임와이 | 10849

​아케이드게임과 콘솔게임, PC게임과 웹게임, 모바일게임의 시대를 거쳐 오면서 변하지 않는 원칙이 있다. 하드코어 게임이 항상 가장 나중에 온다는 것이다. 캐주얼게임에서 시작해서 ..

그렇게 '언제나오냐'던 리니지2M 나왔다!

핫뉴스 | 2019-11-27 | 김민희 기자 | 10827

그렇게 '언제나오냐'던 리니지2M이 나왔다! 27일 0시를 기해 출시됐다. 이미 나오기도 전에 양대 마켓 1위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NC)는 11월 25일 낮 12시에 리니지2M 사전 다운로드를..


넥슨, 12월 ‘V4’ PC 버전 출시...연동 되나?

핫뉴스 | 2019-11-25 | 김민희 기자 | 10840

넥슨이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V4(Victory For)’의 PC 버전을 12월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넥슨은 오늘(25일) ‘V4’ 공식 유튜브를 통..

‘리니지2M’을 PC로 즐길 수 있는 ‘퍼플’ 사전 다운로드 시작

핫뉴스 | 2019-11-25 | 김형근 기자 | 10854

기대작 ‘리니지2M’을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해주는 ‘퍼플’ 서비스의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됐다.엔씨소프트는 11월 25일 오전, 자사의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플랫폼 ‘..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 양대마켓 1위 등극, 유저 반응은?

핫뉴스 | 2019-11-22 | 김형근 기자 | 10802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가 서비스 하루 만에 국내 양대마켓을 점령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

위메이드표 블록체인, 내세울 건 '5억 명' 뿐...'위믹스' 플랫폼의 실체는?

핫뉴스 | 2019-11-20 | 이재덕 기자 | 10822

​한때 잘 나가던 게임엑스코인, 엔진코인, 브릴라이트 코인 등 게임 코인이 많이 시들해졌다. 시총이 10배 가까이 올라갔던 예전 같지 않다. 뭔가 결과물이 없기 때문이다. 위메이드는 ..

하늘 아래 같은 태양이 2개 일 수는 없지...리니지1M VS 리니지2M

핫뉴스 | 2019-11-19 | 이재덕 기자 | 10824

이번 지스타에서 리니지2M 때문에 '탈 MMO' 움직임이 가속화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다. 리니지2M이 출시되면 리니지M과 함께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는 예상이 ..


[지스타2019] RPG 유저, 액션은 '좋아', 전략은 '별로'...장르별 궁합은?

핫뉴스 | 2019-11-17 | 이재덕 기자 | 10805

RPG 유저는 전략 장르 보다는 액션 장르와 더 궁합이 더 잘 맞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스타 기간인 15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열린 IGAWORKS 이철환 팀장의 강연에서 나온 ..

위메이드"제일 잘하는 것으로 다시 날갯짓할것"

핫뉴스 | 2019-11-16 | 김형근 기자 | 10798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위메이드)는 11월 15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스타 2019에 참가한 위메이드가 진행해 온 사업 전..

[인터뷰] CCP게임즈 "'이브 온라인' 어렵지만 한국 유저들의 활약 기대한다"

핫뉴스 | 2019-11-15 | 김형근 기자 | 10785

인터뷰에는 CCP게임즈의 힐마 패터슨 대표와 이륜 존스토디르 마케팅 부사장, '이브 에테르 워'를 함께 개발 중인 영국의 스타트업 하딘(Hadean)의 크레이그 베디스 공동창업자 겸 대표..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