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인터뷰] 펄어비스 "'4겜 4색' 매력으로 유저들에게 즐거움 선사할 것"

[ 등록일시 : 2019-11-15 14:59:50 ]

11월 14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막을 올린 게임 전문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한 펄어비스는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개최하고 신작 게임을 소개했다. 

공개된 신작 게임들은 판타지  액션 배틀 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와 MMO 슈터 '플랜8', 수집형 오픈월드 MMO '도깨비', 그리고 MMORPG '붉은사막' 등 총 4종으로 장르부터 콘텐츠까지 저마다 개성 넘치는 모습을 영상을 통해 선보였다. 

그렇다면 이들 게임들은 어떤 특징 요소와 다른 게임과의 차별점을 무기로 유저들의 마음을 노리고 있을까? 펄어비스의 함영철 전략기획실장과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 정환경 '붉은 사막' 총괄 PD가 발표회 종료 후 진행된 간담회 시간을 통해 이를 소개했다.

먼저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의 대인전 콘텐츠로 선보여졌던 '그림자 전장'을 별도의 게임 형태로 재구성한 작품이다. 김광삼 총괄 PD는 '섀도우 아레나'와 '그림자 전장'의 차이를 묻는 질문에 "'그림자 전장'이 '검은사막'의 룰에 따라 대결하는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 모드'였던 것과 달리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 내의 콘텐츠이기를 포기하고 전투를 액션 장르로 새롭게 바꾼 '별도의 게임'이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MMORPG의 조작 규칙에 의해 전투가 진행됐던 '그림자 전장'의 조작과 달리 유저의 조작이 캐릭터의 동작에 직관적으로 반영되도록 해 긴장감을 높였으며, 특정 캐릭터를 제외한 대부분의 캐릭터에 방어 능력 없애고 스킬로 상대의 공격을 끊어내도록 해 캐릭터 간 공방을 물 흐르듯 이어지도록 한 점을 가장 개성적인 시스템으로 강조했다.

그러나 별도의 게임이 되었다고 해서 '검은사막'이라는 뿌리를 단번에 없앨 수는 없기에 등장 캐릭터가 초기에는 '검은사막'에 등장했던 캐릭터들 위주로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밝히고,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힌 뒤에는 조금씩 그 범위를 넓혀가 장기적으로 펄어비스의 다른 게임에 등장했던 캐릭터까지 등장하는 일종의 '올스타전'으로 발전시키는 것 역시 염두에 두고 있다고 알렸다.

다음으로 '붉은사막'은 '검은사막' 게임의 세계관 내에 존재하는 거대한 사막을 배경으로 하는 MMORPG로, 광대한 파이웰 대륙에서 활약하는 용병들이 생존을 위해 끊임없이 싸우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정환경 '붉은사막' 총괄 PD는 '붉은사막'의 가장 큰 특징에 대해 '검은사막' 이상으로 사실적인 캐릭터와 방대한 규모의 컷신을 꼽았다. 특히 "MMO 콘텐츠의 방향성과 콘솔 게임이 가지고 있던 스토리텔링 요소를 어떻게 융합할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이에 대한 고민의 결과를 적극 반영해 유저들이 감동받을 만한 이야기를 선보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저가 스토리 주역들을 조작하는 것인지 별도의 인물을 조작하는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정환경 총괄 PD는 "아직 밝힐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고 말을 아끼면서도 "스위칭 플레이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는 싱글 플레이 및 파티 플레이에서 모두 적용될 것이다."라고 답해 다양한 인물의 시점에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알렸다.

'플랜8'은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방식의 MMO 슈터 게임으로, 사실적인 그래픽의 표현과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특징이다. 영상 등을 통해 엑소 수트에 다양한 파츠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개성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는데, 게임의 목표 지점을 묻는 질문에 대해 함영철 전략기획실장은 "펄어비스가 지금까지 만들고 잘 서비스하는 '검은사막'의 MMO 느낌을 엑소 수트 기어 활용과 결합해 '스타일리시 액션'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도깨비'는 사람들의 꿈에서 힘을 얻고 성장하는 도깨비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수집형 오픈월드 MMO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특징이다. 이전에 모바일게임으로 선보여질 것이라고 소개된 적이 있으나, 이번 발표회를 통해 PC 및 콘솔로 먼저 선보여질 것이라고 발표됐다. 출시 플랫폼의 변경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모바일게임 시장이 레드 오션이기도 하고 그동안 '검은사막'의 글로벌 서비스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 오면서 자신감이 생겼기 때문에 PC와 콘솔로 먼저 게임을 서비스 하고 이후 모바일게임으로도 발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펄어비스 커넥트 2019'를 통해 소개된 게임들의 서비스 일정에 대해서는 먼저 '섀도우 아레나'를 내년 상반기 중 글로벌 동시 출시하고 '붉은사막'과 '도깨비'의 비공개 테스트를 2020년 중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발표했다. 


 

   김형근 기자 | noarose@gamey.kr
0

   16  
  김형근 기자
  2940P
총 덧글수 ( 0개 )

게임 작명, 쉽지 않네...상표권 등록하고도 못 쓰는 이유는?

핫뉴스 | 8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28

​'삼국지2M'이라는 멋진 상표를 등록하고도 게임명으로 확정하지 못한 회사가 있다. 바둑의 신 '이세돌'을 홍보모델로 발탁한 신생 게임 퍼블리싱 기업 아이클럭워크다. 이 회사는 10일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5)-미스터블루

핫뉴스 | 2일 전 | 김형근 기자 | 96

- 미스터블루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예정-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미스터블루 소개미스터블루는 온라인 만화 및 게임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4)-플레이위드

핫뉴스 | 2일 전 | 최명진 기자 | 86

- 플레이위드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플레이위드 소개플레이위드의 전신은 1984년 7월 세워..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3)-위메이드

핫뉴스 | 2일 전 | 이재덕 기자 | 100

-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위메이드는 1996년 액토즈소프트에서 개발 팀장을 역임한 박관호 의장이 200..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하루전 '역망치 양봉'의 의미는?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25

하반기 모바일 MMORPG 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출시를 하루 앞둔 6일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그라비티의 주가가 전일 대비 6.26% 상승한 57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그라비티의 주가는..


꿈쩍 않던 넷마블도 움직인 한한령 해제 기대감...관련 게임주는?

핫뉴스 | 4일 전 | 이재덕 기자 | 141

스톤에이지월드 출시, 마구마구 출시 기대감에도 꿈쩍 않던 넷마블의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넷마블의 주가는 전일 대비 1만원(9.39%) 오른 117,000원이다. 3일 연속 상승세다. 3개..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2)-그라비티

핫뉴스 | 2020-07-01 | 최명진 기자 | 211

- 그라비티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그라비티 소개그라비티는 1998년 현 IMC게임즈 김학규 대..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1)-웹젠

핫뉴스 | 2020-07-01 | 김형근 기자 | 204

- 웹젠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웹젠 소개2000년 5월 설립된 웹젠은 90년대 국산 IBM-PC게임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10)-카카오게임즈

핫뉴스 | 2020-06-26 | 이재덕 기자 | 307

- 카카오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카카오게임즈 소개카카오게임즈의 모체는 2015년 남..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9)-NHN

핫뉴스 | 2020-06-26 | 최명진 기자 | 234

◇ NHN 소개1999년 설립된 한게임 커뮤니케이션과 네이버컴이 통합되어 탄생한 NHN은 2013년 네이버 주식회사와 NHN엔터테인먼트로 분할됐다. 2019년 4월 NHN엔터테인먼트가 NHN으로 사명..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8)-컴투스

핫뉴스 | 2020-06-24 | 김형근 기자 | 276

- 컴투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가)-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컴투스 소개1998년 설립된 컴투스는 피처폰 시절부터 우리..

날씨만큼 뜨거웠던 前周 모바일 게임 5종 맞대결....결과는?

핫뉴스 | 2020-06-22 | 이재덕 기자 | 287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품의 생산이 중지됐지만 게임 업계는 이와는 반대로 활발한 게임 출시가 어이지고 있다. 6월 들어서만 메탈유닛, 발로란트, 아우터월드, 피파모바일, C&C리..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7)-더블유게임즈

핫뉴스 | 2020-06-19 | 이재덕 기자 | 424

- 더블유게임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더블유게임즈 소개더블유게임즈는 2012년 4월 온라인 게..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6)-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핫뉴스 | 2020-06-17 | 김형근 기자 | 492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 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 2020년 하반기 종합전망 ◇ 스마일게이트/선데이토즈 소개2002년 설립된 ..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5)-펄어비스

핫뉴스 | 2020-06-17 | 최명진 기자 | 518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펄어비스 소개◇ 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19 지스타를 통해 신작..


[기획] 게임사 탑15 2020년 하반기 기상도(4)-크래프톤

핫뉴스 | 2020-06-16 | 이재덕 기자 | 513

-크래프톤-2020년 상반기 분석(기업이슈/출시작/주식)-2020년 하반기 출시예정 타이틀 분석-2020년 종합전망 ◇ 크래프톤 소개크래프톤은 2017년 블루홀 스튜디오로 시작한 회사다. 가장..

코로나시대에 맞춰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핫뉴스 | 2020-06-16 | 게임와이 편집국 | 511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올해 ‘지스타 2020’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조직위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기존의 체험 중심 전시 형태와 운영 방식이 효과..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간담회 통해 원작 정통성 계승 의지 밝혀

핫뉴스 | 2020-06-15 | 김형근 기자 | 399

​사진=그라비티그라비티는 6월15일,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기자간담회를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게임 ‘라그나..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