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커뮤니티

추천 커뮤니티

인기 커뮤니티

핫뉴스 취재기사 기대작 인기신작 업계소식 집중분석 커뮤니티
VR게임 | 웹게임 | 인디게임 | 포켓몬 | 탑10기사 | 시장분석
로그인 | 회원가입

홈 > 뉴스센터 > 핫뉴스

배틀로얄 NO.1 노리는 ‘포트나이트’ 인기비결 4가지

[ 등록일시 : 2018-02-05 13:37:42 ]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지난 1월 23일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배틀로얄 장르의 선두를 노리는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인기비결은 무엇인지, 4가지 이유를 알아봤다. 



첫 번째 이유는무료라는 점이다. 유저들은 PC방을 찾거나 패키지를 구매하지 않아도 무료로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을 즐길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19일 개최된 기자 간담회를 통해, “게임의 공정성을 해치는 과금 모델은 없다고 단언한 바 있다



물론 과금 요소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는 배틀패스라는 유료 시스템이 존재한다. 하지만배틀패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장식용 아이템뿐이다


두 번째 이유는캐주얼한 분위기를 가진 게임이라는 것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12세 이용가로 만 12세 이상의 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게임의 분위기 타격 효과나 캐릭터 사망 시 연출이 과하지 않다



원작 '포트나이트'와 같은다양한 색채아기자기한 그래픽덕분에 눈이 즐거운 것은 물론, 게임의 분위기와 잘 맞는폰트“’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같은 대사로완벽 현지화도 이뤄져 호평이다.

 

특히 포트나이트에 사용된 한국어 폰트는 콘텐츠 만들 때 사용하고 싶다며 배포를 요청하는 유저까지 있을 정도다.

 

세 번째 이유는 다양한게임 방법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캐주얼한 분위기와 달리, 게임 내 건축이나 지형을 활용한 전략 플레이 등도 가능하다. ‘캐주얼한 게임을 원하는 유저와 전략적인 플레이를 원하는 유저 모두 원하는 방식대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게임처럼 주변을 잘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지붕 밑이나 지하실은 물론, 벽을 부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는 숨겨진 공간 등 탐색 요소도 즐비하다



배틀로얄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원작포트나이트의 특징인협동건축등이 더해진 점도 유저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재료를 모아 건물을 짓고, 계단을 만들어 높은 곳에 오르는 등의건축을 활용한 플레이는 다른배틀로얄장르의 게임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모습들이다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마지막 이유는 바로 빠른 업데이트.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은 출시 이후 18주간 18번의 업데이트를 실시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사일런트 모드’, ’스나이퍼 총격전등의 다양한 모드 추가 역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앞서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는 앞으로도 이처럼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시즌제로 운영하고, 시즌에 맞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다양한 게임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캐주얼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PC를 포함해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맥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김효진 기자 | hjkim@gamey.kr
0

   14  
  김효진 기자
  1680P
총 덧글수 ( 1개 )
   2  
  썰희
  29P
2018-02-09 19:06:10 [추천]

잼남, 근데 물건들 활용하는 거 너무 어려워~~ 


6년 만에 반등한 PC 시장, 아직 웃을 수 없는 이유 3가지

핫뉴스 | 46분 전 | 유정현기자 | 41

최근 시장 조사 기관인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과 ‘가트너(Gatner)’는 지난 2분기의 전 세계 PC 선적량이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2년 1분기 이후로 ..

‘스팀’ PC방 진출 아냐, 사회 모든 곳 진출 목표로···

핫뉴스 | 3시간 전 | 유정현기자 | 22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작년 여름 전 세계를 강타한 ‘배틀그라운드’ 열풍 덕에 스팀 게임의 국내 PC방 서비스는 업계에도 유저들에게도 관심 소식 중 하나였다. 지난 14..

"위메이드의 절박함"... '이카루스M' CBT 평가는?

핫뉴스 | 10시간 전 | 이재덕 기자 | 55

'그래픽과 타격감' 장점, '렉과 발열' 단점​넷마블에 계약 파기선언을 할 정도로 자체 서비스와 빠른 출시가 절박했던 위메이드의 '이카루스M'의 뚜껑이 열렸다. 13일과 14일 '미들라스 ..

세계 2위 무료 PC게임 '던파'... "올 여름, 확 바뀐다"

핫뉴스 | 3일 전 | 이재덕 기자 | 78

올해로 13주년을 맞이한 세계 2위 PC게임 '던전앤파이터'가 올 여름 대변신을 계고했다.넥슨이 13일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새로운 로고와 새로운 업데이트, 던파..

'리니지M' 매출 4천억 원... 2018 상반기 1.7조 구글 매출 견인

핫뉴스 | 6일 전 | 이재덕 기자 | 147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5배 매출 급등 원인은 ‘배틀패스’​펄어비스의 '검은사막'과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전체 매출의 약 1/3에 해당하는 비..


"흥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리듬액션 게임 최강자는?

핫뉴스 | 2018-07-06 | 이재덕 기자 | 211

방탄소년단의 '슈퍼스타BTS'에서 1천만DL ‘리듬스타’까지​​살다보면 힘들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위로가 필요하다. 의외로 주변에는 '음악'에서 위로를 찾는 이들이 많다. 우리의 심신을 ..

액션 지존 '블레이드' 1편과 2편, 무엇이 달라졌나?

핫뉴스 | 2018-07-05 | 이재덕 기자 | 242

1편은 ‘투박해도 액션 충만‘, 2편은 ‘세련미 뿜뿜’​모바일 액션게임 지존으로 꼽히는 ‘블레이드’의 후속작인 '블레이드2'가 출시됐다. 매출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유지중이다. 4년..

수수료 5%로 낮춘 원토스어, 매력도 '후끈?'

핫뉴스 | 2018-07-04 | 이재덕 기자 | 282

기존 30% 기득권 포기하고, 삼성갤럭시앱스와 '글로벌'로 유혹​손님도 얼마 없는 장터가 수수료도 백화점 수준으로 받는다하여 이용자들의 원성이 컸던 원스토어가 변신을 시도한다. 입..

사이다 ‘타격감’에 롱런 위한 ‘디테일’ 추가... '블레이드2' 리뷰

핫뉴스 | 2018-07-02 | 이재덕 기자 | 327

구글 매출 7위 기염... '액션RPG' 자존심 지켰다​카카오게임즈의 '블레이드2'가 매출 10위권에 안착했다. 최근 대작이 없어 고민이었던 카카오게임즈가 '음양사' 이후 다시 대작 시동을 ..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키티'의 몰락, 이유는?

핫뉴스 | 2018-06-28 | 이재덕 기자 | 414

'고크립토봇' 성적도 부끄러운 수준... "그러나 의미 있는 도전"​ 게임 속 고양이 한 마리의 거래 금액이 1억 원을 호가, 성공한 블록체인 게임으로 꼽히는 '크립토키티'가 서서히 거품..


[프리뷰] 넘쳐나는 MMORPG... '블레이드2' 액션 갈증 해소

핫뉴스 | 2018-06-27 | 이재덕 기자 | 416

카카오게임즈는 1월 '블레이드2'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6개월간 끊임없이 '블레이드2' 알리기에 공을 들였다. 인기 방송인 유병재와 유규선이 출연한 특별 홍보 ..

근로시간 주52시간 적용 받는 300명 이상 게임사는 어디?

핫뉴스 | 2018-06-26 | 이재덕 기자 | 473

게임사 3N, 선택적 근로시간제 준비 끝!​게임업계를 대표하는 3N사 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가 7월부터 시행되는 300인 이상 기업의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법에 대한 방책으로 '선택..

'검은사막 모바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둘러보니···

핫뉴스 | 2018-06-21 | 유정현기자 | 610

-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로 중무장!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모두 환영 ​지난 14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캐릭터, 신규 월드 보스, 신규 서버 등을 포함한 첫 번째 대규..

WHO, 게임중독은 '질병'... 게임업계는 '한탄'

핫뉴스 | 2018-06-20 | 이재덕 기자 | 586

결국 게임중독이 질병으로 분류됐다.세계보건복지기구(WHO)는 현지시간 18일 게임중독을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에 올렸다. 이를 반대하던 게임업계가 충격에 휩싸였다.WHO가 ..

"치명적인 아름다움" 검은사막모바일 '다크나이트' 평가는?

핫뉴스 | 2018-06-19 | 이재덕 기자 | 669

'검은사막모바일'이 구글 매출 2위를 탈환했다. 그 원동력은 첫 번째 업데이트에 있다. 이 업데이트의 중심에는 신규 클래스인 '다크나이트'가 있었다. 다크나이트는 어떤 캐릭터이고, ..


'검은사막모바일' 2위 탈환... '첫 업데이트와 '진정성' 통했다

핫뉴스 | 2018-06-15 | 이재덕 기자 | 719

‘뮤오리진2’가 출시되던 날, 구글 매출 2위에서 4위로 떨어지며 큰 충격을 던긴 '검은사막모바일'이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 2위를 탈환했다. 위로는 ‘리니지M’만 남았고, 애플스..

[E3] AAA급 콘솔 그래픽에 '열광'.... 검은사막 콘솔버전 공개

핫뉴스 | 2018-06-14 | 김형석 기자 | 798

코리아 디스카운트 속에서 빛난 '검은사막' 열풍 펄어비스(대표 정경인) 가 11일 오전 5시(현지시간) 미국 LA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E3의 MS엑스박스 컨퍼런스에서 MMORPG '검은사막'의 ..

"별들의 전쟁" 모바일게임 매출 탑5 DAU 추이 분석

핫뉴스 | 2018-06-11 | 이재덕 기자 | 758

웹젠의 ‘뮤오리진2’가 구글 매출 2위까지 올랐다. 2위였던 '검은사막모바일'을 제친 것이다. ‘검은사막모바일’에 밀렸던 ‘리니지2레볼루션’은 다시 3위로 올라섰다. ‘뮤오리진2’에 한참..

1  |   2|   3|   4|   5|   6|   7|   8|   9|   10

[ 게임 집중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