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최하는 플레이엑스포가 시작됐다.

이 행사는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가 되면서 참관객과 게임사 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는 전면 취소됐다.

오프라인 개별 참가사는 넷이즈와 IGG 두 곳밖에 없었지만, 온라인이라 그런지, 게임사들의 참여가 늘었다.

네오위즈는 ‘블레스 언리쉬드 PC’, ‘블레이드 어썰트’, ‘산나비’, ‘언소울드’, ‘사망여각’ 등 5개 게임을 들고 온라인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다.

네오위즈 게임들은 7월 15일(목) 15시 30분부터 16시까지, 7월 17일(토)에는 오후 6시부터 30분 동안 개발자 인터뷰를 비롯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Q&A 방송이 진행된다.

X

한편 트위치 플레이엑스포 채널에서는 15일 네오위즈 외에도 레이아크, 요스타, IGG 코리아, 넷이즈가 참가하여 쇼케이스를 펼치고 있다.

네오위즈는 블레스언리시드와 언소울드, 산나비, 블레이드어썰트를 개발자가 직접 소개했고,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하는 레이아크는 그 기념 작품인 감성 리듬게임 '디모2'를 소개한다. 요스타는 고퀄리티 디펜스게임 명일방주를 선보이고, IGG코리아는 모바일 RPG '타임 프린세스'를 소개한다.


게임피아는 CAPCOM ASIA와 협력하여, RPG '몬스터헌터 스토리즈 2 파멸의 날개'를 소개할 예정이며, 본 게임의 프로듀서인 ‘츠지모토 료조’도 프로그램 내에서 한국 게이머를 대상으로 인사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방송은 17일(토) 오후 2시부터 트위치 플레이엑스포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몬스터헌터' 시리즈 매니아인 배우 ‘심형탁’이 MC를 맡아 해설자와 함께 직접 게임 소개 및 게임 플레이 시연을 선보인다.

X


콘솔 전문 퍼블리셔 CFK는 17일(토) 오후 3시 30분부터 신작 타이틀 '기적의 분식집', '홍마성 레밀리아 비색의 교향곡', '닌자 잇센'과 함께 최신작이자 호평 발매중인 '위체(Wicce)'를 소개한다.


한편 플레이엑스포의 온라인 카테고리에서는 소개한 작품들 외에도 PC와 모바일, 콘솔, AR/VR, 아케이드 게임 제품(게이밍기어, 굿즈 등) 등의 플랫폼에 롤플레잉, 슈팅, 액션, 퍼즐,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전략, 스포츠, 샌드박스 등 다양한 장르의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