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많은 게임사에서 여름맞이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다. 무더위로 지친 사용자들을 게임속 시원함으로 풀어주겠다며 유저 몰이에 한창이다.

나이언틱의 '포켓몬 고'와 컴투스의 '백년전쟁', '컴프야', '타이니팜', 한빛소프트의 '에이카',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한국 시간으로 7월 6일부터 15일까지 5 모양의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가 등장하며, 운이 좋으면 하나지방에서 발견된 색이 다른 달막화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별1 레이드에 ▲달막화 ▲5 모양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등이 등장하며, 필드리서치 리워드로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 ▲치코리타 ▲브케인 ▲리아코 ▲나무지기 ▲아차모 ▲물짱이 ▲모부기 ▲불꽃숭이 ▲팽도리 ▲주리비얀 ▲뚜꾸리 ▲수댕이 ▲도치마론 ▲푸호꼬 ▲개구마르 등이 출현한다.

이와 함께 첫 번째 파트너 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신규 일일 보너스 필드리서치 과제가 제공되며, ‘컬렉션 챌린지’ 완수 시 보상으로 5 모양의 풍선을 단 공중날기 피카츄와 이상한사탕, 그리고 몬스터볼을 지급한다.

X


컴투스는 ‘백년전쟁’에서는 메인 타이틀 및 몬스터 소환 배경이 여름 콘셉트로 변경됐으며, ‘베르데하일’, ‘메간’, ‘세아라’ 등 몬스터 3종의 여름 콘셉트 형상변환 아이템도 추가됐다. 다이아 및 마스터 등급 대전 모드에서는 해변을 배경으로 한 신규 맵도 적용됐다.

3D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에서도 여름 휴가를 주제로 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원한 여름 여행을 주제로 진행되는 ‘여름 휴가 도장 깨기’ 이벤트는 유저가 오는 18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으로 획득한 여행 도장을 통해 ‘에어서울’의 국내선 예매권에 직접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행운의 당첨자들은 자신이 희망하는 여행 구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원하는 날짜에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모바일 SNG ‘타이니팜’ 에서도 게임 플레이를 통해 바캉스를 즐긴다는 컨셉의 신규 콘텐츠를 마련해 유저들에게 재미와 혜택 제공에 나섰다. 유저들은 시원한 바닷 바람과 오션뷰가 펼쳐진 신규 콘텐츠 해상 카페를 통해 ‘민트라떼 알파카’, ‘자몽에이드 하마’ 등 신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X


한빛소프트는 '에이카'에서 2021 핫 썸머 상자 개봉 시 SSS랭크 무기 강화 시 강화 단계 하락과 파괴를 방지하는 '농축된 히라 추출액 -SSS-'를 비롯해 장비, 프란 코스튬, 마운트, 스톤의 마법 부여 수치를 감정할 수 있는 '에이카의 감정서'를 최대 4개까지 획득할 수 있는 '에이카의 감정서 랜덤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라키아 대륙의 에이션트 보스나 타 국가의 수호신 ‘가디언 아이기스’를 처치할 경우 스쿼드 전체가 ' 2021 쿨 썸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2021 쿨 썸머 상자에서는 SSS랭크 방어구 강화 시 강화 단계 하락과 파괴를 방지하는 '농축된 카이지 추출액 -SSS-'를 비롯해 각각 레이드 던전과 헬 모드 던전의 입장 제한을 초기화 할 수 있는 '메모리 포이즌', '희석된 메모리 포이즌'을 얻을 수 있다.

X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론칭 1주년을 기념하며 7월 7일부터 8월 7일까지 생일 모자를 쓴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문자 아이템과 케이크를 모아 신규 외형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몬스터 대작전 · 글자 수집’ 이벤트, 같은 기간 생크림 폭탄을 서로에게 터트리는 ‘생크림 페스티벌’ 이벤트, ‘1주년 기억 다시 보기’ 이벤트, ‘1주년 축제 유저 복귀’ 이벤트, ‘행운의 나무’ 이벤트, ‘출석 체크’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게임 로딩 화면에 1주년 기념 케이크를 적용했으며 대형 1주년 기념 케이크를 프론테라 분수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리진 개발자들의 모습을 허수아비로 디자인했으며 실제 담당자들의 이니셜을 허수아비 네이밍으로 활용,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X

저작권자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